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ilentca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oato2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ilentcat
silentcat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1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7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괜찮은 책이네요. 읽..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3629
2007-07-30 개설

2017-09 의 전체보기
나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 기본 카테고리 2017-09-19 14:13
http://blog.yes24.com/document/98669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저
넥서스 | 2017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저는 평생 프랑스어라고는 배워본 적이 없는 프알못인데요 ㅎㅎ

프랑스어 발음이 너무 예쁘게 들려서~~늘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어요..

 

이번에 무턱대고 무작정 프랑스어첫걸음 책을 보게 되었어요 ㅋㅋ


처음 공부해보는 것이라서 독학 학습자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를 찾아봤는데요.

보통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카페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던데 프랑스어는 운영 잘 되고 있는 카페가 잘 안 보이네요.

 

학교에서 배워본 적도 없고 오로지 혼자 독학으로 지방에서 프랑스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공부하시는지 궁금해지네요.

독학 학습자들이 의지할 것은 잘 만들어진 교재, 유튜브 뿐인 것 같습니다. ㅎ

지방의 경우 학원도 별로 없고. 여러모로 다른 외국어보다도 교재 선정이 정말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넥서스는 어학쪽으로는 유명하잖아요? ㅋ 믿고 보는 어학출판사

 

나혼자 끝낸다니까 쉽겠죠?ㅋ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강의도 제공되고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ㅋ

무료강의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지만

유튜브에서 볼 수도 있어요^^


완전 대박인 듯!!!ㅎ 편하잖아요!!ㅎ


 

https://www.youtube.com/watch?v=FW67GLGjoXQ&list=PLoqLIzk63qWF5o5km2-URaMvm00iISDTU


[나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동영상강의 Jour 01



 


첫 강은 알파벳 읽는 법을 배우는데요


 

elle라는 브랜드 있잖아요?? 그게 프랑스어로 그녀라는 뜻이었군요
메종이라는 단어도 ...어디서 들어본 듯한데... 집이란 뜻이고 ㅋㅋ 그랬던 것이군요.. 이제야 뜻을 배웁니다.ㅋㅋㅋ;;ㅋ


그런데 r발음 왜 이렇게 어렵나요??

 

가래 뱉는 느낌이네요 ㅋㅋ
씨리얼 프랑스어로 발음 제대로 하실 수 있는 분 있으신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랑스어가 처음이다보니 알파벳 소리가 너무 낯설어요 ㅋㅋㅋㅋㅋㅋ
이 날 이때껏 봉쥬르가 맞는 줄 알았는데, 진짜 발음은 봉쥬흐였어요 ㅋㅋ


 

https://www.nexusbook.com:446/innerFile/book/book_details.asp?menu_idx=5&page=1&pagecnt=20&listID=&listCate=&listBrand=&listPrice=&listWord=&searchWord=&searchMenu=&listOrder=&prePage=&viewType=&bookID=4845


종합 출판사, 어학, 문학, 인문, 교양, 여행, 경제, 건강, 실용, 토익, 텝스 등 안내.




 

넥서스북 사이트에 들어가니까

 

복습용 동영상과 단어암기 동영상을 책 구매인증 후에 받을 수 있네요

씨디를 안 뜯어도 될 것 같아요ㅎ


 



 


 

책에서 공부법도 순서대로 정리를 해뒀네요

 

일단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던 그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고 본책을 공부한 다음에

복습동영상을 보고 복습


그리고 MP3를 들으면서 단어장을 보고 공부하게 되어 있어요. ㅋㅋ

저는 프랑스어 공부가 완전 처음이라 막막했는데요


다행히 걱정말고 믿고 따라오라는 듯이  책에 20일 완성 학습 플래너가 있네요 ㅋㅋ


목차도 20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던데요


하루에 한 챕터씩 진도가 나가면 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 보니까 거의 한 챕터당 20분 정도되는 분량이더군요.

하루 한시간씩 20일 .. 주말은 놀고.. 한 달!!!!!   투자해봐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며칠째 이 책으로 공부를 해보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단어장 MP3가 마음에 쏙 듭니다.


프랑스어 원어민 발음이 나오고, 한국어 뜻도 알려줘요 ㅎㅎ


눈으로 단어암기동영상을 보고 퀴즈도 풀어보고


나중에는 mp3만 반복해서 들어도 뜻이 쉽게 외워질 것 같아요.ㅎ


프랑스어가 발음이 아주 어렵네요.


그래서 원어민 발음을 반복적으로 듣는 것이 아주 중요할 것 같은데, 자료가 풍부하게 잘 제공되어 있고


강습 내용도 진짜 쌩초보를 위해서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서


하루 한 강의씩 따라가보니 독학도 재미있게 해볼 만하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ㅎ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