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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반전들, 희망의 집합 | 기본 카테고리 2007-08-29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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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3번가의 석양

야마모토 코우시 저/한성례 역
대산출판사 | 2007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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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을 사는 우리들이 잃어버린 것들은 무엇일까."

 

작가의 서문에서 던진 의문이다.

도쿄타워가 완공되어 가던 시점의 한 동네, 그 동네를 이루고 사는 사람들의 소소하지만 따뜻한 이야기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과거는 추억일 뿐이고, 그 안에 있던 낡은 것들을 그리워하는 것은

어쩌다 한 번씩 먹는 수제비처럼 별식같은 느낌이었다면,

그 단계를 뛰어넘어 저자는 우리들에게 잃지말아야할 가치를 이야기하고 있다.

희망과 행운은 늘 가까이 있다.

'우주인이 침공해온다.'는 발칙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그 거짓말이 서로 싸우기에 급급한 인간세상에

공동의 적을 만들기 위한 꼬마들의 작전임을 알게 되었을때 그 작은 반전이 어찌나 기쁘고 이뻤던지,

저자는 월마다 인물과 에피소드들을 나누어 각각에 작은 반전들을 심어놓아

크게 충격적이진 않지만 빙그레 미소짓게 만드는 소중한 발견들을 배치해두었다.

1950년대의 시대상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낡거나 진부하지 않고

일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얼마든지 국경을 초월하여 공감대를 불러 일으킬수 있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들을 탄탄한 구성으로 묶어놓았다. 

가장 인상깊었던 에피소드 6월,

비가 오는 날이면 엄마, 아빠와 돌아가며 우산을 써야하는 카즈히로, 어린이용 우산을 갖고 싶지만

아빠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여 말하지 못하는 속깊은 아이다.

비가 와 물이 고이면 그 물에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곤 했던 아이,

일그러지고 흔들리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반대편 세계속의 나는 지금의 나와 다를 것이라고 상상해 왔다.

그런데 가족의 하나밖에 없는 우산을 잃어버리게 된 카즈히로는 

자신의 우산인 것만 같아 보이는 우산을 들고 있는 상급생과 싸움까지 해버린다.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초조해진 아이는 우산을 찾기 위해 다른 길로 돌아가는데 자신의 이름을 바꾸어 놓은

'히로카즈'라는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듣는다. 꿈에서 보았던 흐릿했던 영상,

부잣집 아이에다가 공부와 운동을 잘했던 한 아이가 택시에 치어 죽었다는 것이다.

우산을 훔치고 싶었던 마음까지 들었던 자신을 이겼던 카즈히로는 비로소

빗물속의 비춰졌던 자신이 만들어놓았던 허상의 나가 죽었음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날, 길에서 아버지를 만나고 아버지는 가족의 우산과 함께 카즈히로에게 어린이 우산을 사준다. 

베스트극장의 소재같았던 9월,

노동자로 살아가고 있는 기억을 잃은 쿠마에게 식당집 종업원으로 온 아름다운 여자 아야코가 나타나고

영문도 모르는 그에게 끝없이 호기심을 드러내는 그녀에게 빠져든다. 과로로 쓰러진 아야코의 집에서 쿠마는 잃어버렸던 자신의 과거를 찾게 되고, 아야코는 사랑했던 여자임을 알게 된다.

그 밖에도 돈이 없어 자신의 집에 얹혀 살던 사촌동생에게 모았던 야쿠 캐릭터 카드를 선물로 주는 형,

받은 카드로 사은품 망원경을 타기 위해 꿈에 부풀었으나 회사의 부도로 낙심한 동생에게

찾아온 사장은 자신의 돈으로 아이에게 망원경과 함께 희망을 선물한 이야기와

늘 신경써주고 아껴주었던 주인을 배신하지 못하는 카센터 종업원의 이야기도 주옥같았다.

또 마지막 에피소드였던 오래전 사랑한 여자를 버리고 유학을 떠난 친구와 대판 싸우고

다 늙어서 만난 친구 두 명의 이야기도 막판 반전으로 미소짓게 만들었다.

한 명은 화가가 되어 나타났고 한 명은 손자를 데리고 평범한 할아버지가 되어 전시장에서 재회한다.

아직 야망 때문에 여자를 버린 친구를 용서하지 못하고 있지만 나중에 찾아간 그의 집에서

친구는 오래전 버린 여자와 결혼해서 살고 있음을 알게 되고 두 친구는 말없는 화해를 하게 된다.

 

가난하지만 정이 살아 숨쉬고,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살아가지만 희망을 놓지 않는 주인공들

도쿄타워가 완성되어가는 것을 보면서 스스로의 삶을 정으로, 사랑으로 채우고 완성해 나가는

등장인물 하나하나가 바로 재발견되어야할 가치임에 분명하다.

삭막하고 어느새 나의 안위만을 위해 살아가기에 급급한 우리들에게

잃어버린 향수와 나도 모르고 내 마음 깊은 곳에 숨어버린 감수성을 일깨워준 Always 3번가의 석양,

소소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시키는 것이야말로 바로 기적같은 일임을...알게 해주었다.

잔잔한 물결같은 이야기지만 그 어떤 파도보다 더 오랫동안 내 가슴을 흔들 것만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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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들의 향연 | 기본 카테고리 2007-08-23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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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스릴러 1

제임스 패터슨 편/이숙자 역
북@북스 | 2007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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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를 너무 많이 했나보다. ^^

단편집도 좋아하고 스릴러란 장르는 특히 더좋아하는데 둘을  합쳐 놓았다.

그것도 스릴러의 거장이 엄선한 작품들로만 묶어서 엮었으니 뭐, 당연히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

일단 소재들의 특이성이나 무릎을 치게 만드는 반전,

길게 죽 늘어뜨리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점 등에서는 두 말할 것  없이 좋다.

영화의 소재들로도 좋을 것 같은 내용의 스릴러들로 묶어진 것 뿐 아니라

암살자, 스파이, 박사님, 군인, 환자 등 다양한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역사 사회, 종교, 외교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다루어 흥미를  더했다.

 

스릴러나 서스펜스나 이러한 장르들은 플롯의 구축과 꽤 오랜 시간 공들인 구성,  캐릭터들로 인해서

읽는 재미, 보는 재미...그리고 한방에 풀리고 해결되거나, 하는  재미가 있다.

독자는 놀랠 예상을 하면서 준비를 하고,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놀라도 재미있어 하는 것이

스릴렁의 묘미인것 같다...점점 긴장이 고조되고 갈등이 증폭되면서, 손에 바짝바짝 땀을 쥐게 하는 재미.

물론 제임스 패터슨이 선장한 단편들 가운데서도, 짤음에도 불구하고 저러한 묘미를 느끼게 한

작품들이 많았다. 전부다는 아니었지만, 대부분의 작품들이 유명세를 탄 작가의 특징과 작품적인 면을

간단하게 소개함과 더불어 엑기스를  뽑아놓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사실 지극히 개인적으로는

단편 명작보다는 여태까지 익숙하게 읽어왔던 스리러 작품들이 최향에 더 맞는 것이 사실이다.

흡인력과 집중력을 이끌어내기에 부족함이 없어야 스릴러로써 인정받을 수 있다.

매니아들에게는 환영받을지 모르나 어떻게 보면 기존의 스릴러 공식에 익숙한 독자들에게는

조금 낯설 수도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촌스러워서 그런지 감정이입 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임무완수, 악마의 죗값,  화요일 클럽 등 많은 작품들이 기억에 남는다.

다시 한 번 차근차근 작품을 곱씹으며 명작을 음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에   실린 작품들은 작가의 명성이나, 소재, 구성 등 이야기로써 완벽한 조건들을 갖춘 것만으로

가치를 지니고 있기에 소장하고 보기에 좋은 책인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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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만든 서스펜스... | 기본 카테고리 2007-08-23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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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악의 영혼 1

막심 샤탕 저/이세진 역
노블마인 | 2007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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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쇄 살인범에 관한 이야기 하면, 대강 그려지는 플롯과 법칙들이 있다.

다만 얼마나 더 비주얼있고, 임팩트하게 죽이느냐의 방법의 차이와

연쇄살인범으로 탄생하기까지의 과거, 그리고 그의 캐릭터.

그를 쫓은 형사는 늘 비슷비슷하다.

정의감에 불타, 지극히 개인적인 감정까지 이입하여 살인범을 쫓는일에 몰두한다.

막심샤탕의 '악의 영혼'은 이러한 숨막히는 서스펜스의 모든 공식들을 이입하여

몹시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소설을 탄생시켰다.

책을 읽기 시작하자마자 단숨에 마지막까지 질주하게 만드는 집중력과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눈에 보이는 묘사로 끝까지 긴장감을 주는데 성공했다.

FBI의 요원 교육을 받고도 범죄 프로파일러 업무에 매력을 느껴 형사가 된 조슈아 브롤린은

시체를 절단하고 무자비한 살인을 한 희대의 살인마 일명 포틀랜드 인간백정이라 불리우는

릴랜드 보몬트를 죽이고 위기에 처해있던 여대생 줄리에트를 구해낸다.

영웅이 되어 수사가 종결되는 듯 하였으나 그것이 바로 악의 영혼을 깨우는 전주곡이었다.

부활한 듯, 이미 죽은 릴랜드의 수법으로 계속해서 연쇄살인을 해 나가는 두 명의 살인마

까마귀는 연신 단테의 신곡을 인용하며 경찰들 앞으로 편지를 보내고, 농락한다.

마지막 희생자가 될 뻔했던 줄리에트는 공포에 휩싸이고 그것을 계기로 브롤린과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며 릴랜드의 사건을 수사해 나가던 두 사람,

다잡을 뻔 했던 범인을 놓쳐 유전자 검사를 하였으나 그것은 어이없게도 죽은 릴랜드의 것과 일치했다.

릴랜드의 시체는 감쪽같이 사라졌고 줄리에트는 가장 절친했던 친구 카멜리아를 잃는다.

끔찍한 공포 속으로 몰아가는 범죄자와의 두뇌싸움과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경찰과 희생자

그리고 기자와 사회는 브롤린을 점점 구석으로 몰아가는데...

그 와중에 카오스에 빠진 줄리에트는 혼자서 릴랜드를 찾아나서다가 붙잡히고 만다.

바로 악의 영혼에게 키워진 릴랜드의 형과 까마귀에게.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하며 책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서스펜스의 제대로 된 매력에 빠지게

한 것이 이 소설의 장점이다. 게다가 흑마술로 인해서 악의 영혼을 소유하며 끝까지 살인마들을 양성해냈다며

감옥에서 웃는 밀턴의 악마적 모습이 소름끼치게 남는다...

그리고 결국 사랑했던 줄리에트는 악의 영혼에게 희생자가 되며 브롤린에게 큰 상처를 남긴다. 

 

한국판 살인의 추억이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던데...과연 그럴만하다.

디테일과 과학적 수사 장면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재미와 흥미, 그리고 스릴을 느끼며

캐릭터에게 깊이 빠져들게 했다...

간만에 영화같은 소설 한 편, 그것도 아주 잘생긴 젊은 작가가 쓴...재미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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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스의 최고봉! | 기본 카테고리 2007-08-15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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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어벤저

프레더릭 포사이스 저/이창식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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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저 - 제2차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미국의 단발 복좌 뇌격기,

            주인공인 현상금 사냥꾼 덱스터의 암호명

 

간만에 정말 근사한 소설을 읽었다.

작가가 저널리스트였다고 하던데 방대한 양의 자료와 현실적인 묘사들로 사실성을 더한 소설은

역시, 역시 하며 감탄사를 금치 못하게 한다.

초반부의 캐릭터 소개는 조금 헷갈릴 수 있다. 그것 역시도 중반부 이후, 소설에 빠져들게 하는

작가의 계산적 장치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후반부와 맞아 떨어진다.

주인공 덱스터는 베트남에서 비밀 작전이었던 땅굴 수색대 출신으로 상상도 할 수 없는 죽음과 극한의

체험을 한 뒤 제대를 한다. 팀 내 최고였던 오소리와 두더지라고 불리우며 우정을 쌓은 동료와

생쥐 문신을  팔목에 새긴 후 제대를 하고, 학구열을 불태워 변호사가 된다.

딸과 아내를 두고 평범하게 살았지만 철없는 딸내미가 남자친구에게 속아 마약에 중독되고

사창가에 팔려가 죽음을 당하는 끔찍한 일을 겪게 된다.

타고난 예민함과 꼼꼼함, 땅굴 작전을 통해 그는 죽음을 두려워않은 대범한 사나이가 되었고

딸의 죽음을 복수하면서 암호명 어벤저라는 현상금 사냥꾼으로 거듭난다.

소설은 캐릭터 소개를 마친 후, 본론으로 들어간다.

덱스터는 보스니아 내전에서 순수한 마음으로 봉사를 하러 갔지만 조란 질리치라는 희대의 악마에게 희생당한

젊은 청년의 외할아버지 스티븐 에드먼스의 의뢰를 받게 된다.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어벤져의 지략과 적의 내부까지 침투하기까지의 과정들이 후반부를 차지하는데

책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거장의 힘이 유감없이  발휘되는 장면들로 이어진다.

여러개의 여권을 위조하여 침투하는 것은 물론, 철인3종 경기로 다져진 몸과, 그가 살면서 친구로  만들어놓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조란질리치에게 접근해 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게다가 조란질리치를 이용해 빈라덴을 잡으려고 하는 CIA의 더러운 뒷거래들이 그를 방해하는데

작가는 감정에 개의치 않는 담담한 문체로 긴장의 곡선을 그려낸다.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에 보이게 묘사한 어마어마한 자료와  장면들이 완전한 제 3자가 아닌

현장에서 보는 것같은, 마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리얼리티가 생생하다.

철저하게 준비된 계획과  보이지 않는 도움으로 조란 질리치의 거대한 왕국에 들어간 덱스터는

결국 경비경과 경비견을 따돌리고 조란 질리치를 공중 납치하는데 성공한다.

명품스릴러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프레데릭 포사이스의 어벤저는

풍부한 현장경험과 국제정치에 관한 해박한 지식까지 독자들에게 덤으로 선사해주는,

그러면서도 소설 본래의 의무를 잃지 않은 근사한 소설이다....정말 강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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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변화를 주는 책... | 기본 카테고리 2007-08-02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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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육일약국 갑시다

김성오 저
21세기북스 | 2007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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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노하우나 비법 전수하는 책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평소에 잘 읽지도 않을뿐더러, 읽는다고 해도 아는 것에서만 그치고 나와는 상관이 없는

실천이 어려운 것들이라 여기고 책장을 덮자마자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좀, 다르다.

청렴한 목자인 아버지와 가난한 집안,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서 서울대 입학,

4.5평의 작은 약국에서 시작하여 지금의 CEO가 되기까지.

뭐 이런 사람 수없이 많지 않은가. 자수성가하여 사회에 환원하고 존경받고.

분명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눈에 보이는 것들로 채운 책이었다면 와닿지 않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하는 일은 아니니까.

대단하군, 하며 고개는 끄덕거릴지언정 적용할 방법이 없지 않았겠느냔 말이다.


저자는 사람을 섬길 줄 아는 사람이다.

그리고 오늘을 최고의 날로 누릴 줄 아는 사람이다.

그는 성공을 돈과 규모적인 결과적 관점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 거시적인 눈으로 모든 과정 하나하나를 독자들에게 말해주고 싶어 안달난 사람이었다.

그래서 내게 기분이 좋은 변화가 일어났다.

사람을 먼저 알게 하고 그 사람이 말해주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나면

그 효과가 100배로 커진다. 진부한 자서전이 아니라 그 모든 어려운 환경이 지금의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발판이었음을, 확신하게 되는 것이 얼마나 기분이 좋았던지.


영세업자였지만 손님을 돈으로 보지 않고 내게 복을 주는 대상으로 보았고 섬겼다.

그 결과로 4.5평의 육일약국은 마산의 랜드마트가 되었다.

어렸을 때부터 혹독하게 정직과 나눔을 강조했던 아버지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위기를 성공으로 바꾸는 신념으로 메가스터디 엠베스트의 대표가 되었다.

그의 평범하고 단순하지만, 그래서 더 빛나는 진리- 장사는 사람을 남기는 것,

이것은 고객과 직원에게 실천하는 행동으로 나타났고,

친구 딸, 단 한 명의 회원으로 시작했던 엠베스트는 27만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사교육으로 멍든 대한민국의 교육계에 인성교육까지 책임지는 회사로 바람을 일으켰다.

여러 가지 예화들이 있지만 남들이 안될 것 이라고 했던 것을 도전해 보았을 대 60% 이상이 성취되었다는 경험...

실패로 끝나든 성공을 하든, 노력한 삼일은 노력해보지 않은 오늘보다 값지다는 것을

그는 생생한 현장의 체험들로 보여주고 증명한다.


자신을 최고의 상품으로 만들어 경쟁력에서 우위에 서 있되,

마인드는 항상 일등이 되고픈 2등의 즐거움으로,

불가능이란 노력하지 않는 자의 변명에 불과하다는 그의 생각들이 그간의 경험들과

사업을 통해 알게 된 지식과 더불어 아주 쉽고도 머리에 쏙쏙 들어올 수 있게 잘 설명되어 있다. 


좋은 책이다. ‘당신도 할 수 있다’는 무책임하고 단순한 외침이 아니라

열정과 긍정의 정신으로 순리를 따르고, 정직은 지금 당장이 아니라 더 큰 미래를 보장해 준다는 점,

150여명의 직원들을 가족까지 챙기고 아끼는 그는

더 이상 약사 출신의 경영인이 아니라 나눔과 섬김의 경영인으로 존경 받아야 마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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