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하늘햇빛
http://blog.yes24.com/terr123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unday
즐거운 책 읽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95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Wish List
My Story
My Favorites
이벤트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아주작은습관 작심삼일 루틴 칼뉴포트 습관 그레첸루빈 댄애리얼리 성공습관 세스고딘
201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wkf qhrh rkqlsek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5362
2006-11-10 개설

2011-01 의 전체보기
매 순간이 인내와 도전의 연속이었던 소녀가 여기 있다. | 기본 카테고리 2011-01-19 17:00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302622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올해의 책 2010 선정 도서 24권 리뷰대회 참여

[도서]김연아의 7분 드라마

김연아 저
중앙출판사(JDM) | 2010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제는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김연아 선수지만 내게는 언제나

록산느를 연기했던 어린소녀의 모습으로 남을 거 같다.

우리나라에도 피겨 선수가 있다는 걸 알게 된 계기가 김선수를 보고나서야

깨달았을 정도로 피겨 종목은 한국인에게 무관한 스포츠였다.

피겨란 종목은 언제나 외국선수들의 독무대라 여겼다.카르멘을 연기했던 카타리나 비트에게 잠시 열광했지만 그런 내가 같은 한국인인 어린 선수의 연기에 푹 빠지리라곤 상상도 못했으리라. 스포츠 뉴스에서 몇 분 보여준 그녀의 연기를 보는 순간 한국인이 저런 연기와 점프를 보여준다는 게 놀라웠다. 피겨에 문외한인 내눈에도 김선수의 연기는 남달랐다. 그때부터 그녀에 대한 관심으로 정보를 찾아다녔고, 그로인해피겨 약소국 어린 소녀가 국제 무대에서 실력만으로 승부보려면 얼마나 많은 보이지 않는 난관이 많은 종목인지도 깨달았다.

부족한 훈련장소,견제,금전적 고충,하다못해 맞지 않는 피겨화 때문에 한때 선수 생활을 관둘 결심까지 했던 김연아 선수는 지금 당당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가장 정신적 압박이 심한 경기인 올림픽에서 쇼트, 프리 올 클린을 기록하며 무결점의 연기를 하며 신기록을 세우는 놀라운 연기를 펼친 그녀의 모습은 겉모습과 달리 속사정은 인내와 도전의 연속이었다.

그런 속사정과 고충,마음,각오들이 이 한권에 김선수의 담담한 문체로 담겨있다.

화려한 미사여구는 없지만 한 소녀의 일기장을 들쳐보는 애틋함이 느껴진다.

오늘 하루 계획한 일들, 날마다 해야 하는 일들, 하다못해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조절을 며칠 반짝하는 것조차 많은 이들은 힘들어해서 결국 포기를 반복한다.

운동선수에게 훈련은 일상사지만 그건 날마다 포기하지 않기위한 뼈를 깎는 고충과과 각오가 뒷따른다. 가장 놀고 싶을 때,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을 때 열악한 환경속에서 훈련을 버티는 건 너무도 힘든 일이다.

그 생활을 장장 10년 넘게 한다해도 모든 선수가 다 같은 결과를 낳을 거란 확신도 없다. 그 불안함과 힘든 상황으로 자신의 재능을 어떻게 관리하고 키워나갈지 몰라서 많은 이들이 좌절하고 도전조차 하지 않고 망설이다 그만둔다. 김선수역시 많은 환경적 어려움에 시달렸지만 그럼에도 행동만은 포기하지 않고 같은 길을 달려왔다. 고뇌는 할지언정 달리는 발길을 늦추지 않았다. 

환경만을 탓하며 오늘도 얼마나 많은 이들이 자신의길을 포기하고 있는가.

그런 사람들에게, 또한 자주 게으름의 덧에 빠지는 내 자신에게 이 책의 일독과 재독을 권하고 싶다. 목표한 바가 있다면 원하는 바가 있다면 오늘 하루의 도전을 완성해야 한다. 차근차근 당장 내 눈앞에 인내해야 할 작은 과정들을 견디며 해내야 한다. 김연아 선수가 매순간 나약해지려는 자기의 일부와 힘든 환경에 맞서서 달리는 발길을 멈추지 않았듯이.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