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tmdgmltkfkd090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tmdgmltkfkd090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tmdgmltkfkd0904
tmdgmltkfkd0904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62
2020-06-15 개설

2020-10-16 의 전체보기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 기본 카테고리 2020-10-16 14:06
http://blog.yes24.com/document/1317285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장차오 저/하은지 역
미디어숲 | 2020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한해한해 나이를 먹으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수록 말투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 똑같은 말을 해도 어떤 사람의 말은 기분이 좋고, 어떤 사람의 말은 기분이 나쁠때가 있어요. 저는 부드러운 말투가 아닌 조금 직설적인 말투를 사용하는 편이라 주위에서 말을 예쁘고 부드럽게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본받고 싶고 배우고 싶어져요. 나이에 맞게 부드럽게 상대방에게 끌리는 대화의 기술을 배우고 싶어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를 읽어봤어요.


대화는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기술이다.

그건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거나 타이핑을 배우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연습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당신의 삶은 모든 부분의 질을 급격하게 향상시킬 수 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당신은 미처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작은 동작일지라도

상대는 그것을 기억한다.

누군가와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를 나눌 때는

'무슨 말을 했는지'와 동시에 '무슨 동작을 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당신의 말과 행동을 잘 매치해

상대에게 일관적이면서도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 법

과거와 달리 새로운 사람을 사귀고 알아갈 기회는 많아진 반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우리는 사람들이 나를 잘 기억해줬으면 한다. 심지어 이상한 사람으로 기억될지언정 기억에도 남지 않는 사람은 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과장된 행동이나 분위기 띄우는 말을 하려고 애쓴다. 인상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효과적이지 않다. 오히려 '이상한 사람'이라는 인상이 강하게 남으면 나중에 아무리 노력해도 좋은 인상으로 바꾸기 어렵기 때문이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까?





말하기는 기술이 아니라 배려다

"나는 정말 그런 의도에서 한 말이 아닌데 말 재주가 없어서 자꾸만 사람들을 화나게 만들어요."

"저는 너무 솔직해서 탈이예요. 다른 사람의 부족한 점을 꼭 지적하고 넘어가야 직성이 풀리죠."

"저는 성격이 안 좋아요. 일단 화가 나면 험한 말이 나오죠. 그런데 화가 진정되고 나면 무슨 말을 했었는지 기억조차 못해요."

혹시 당신 주변에도 이런 식의 고민을 털어놓는 사람들이 있지 않는가? 그런데 내가 보기에 이런 말들은 대화의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둘러대는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겐 요구사항이 많다. 그들은 늘 미성숙한 태도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족함을 이해해달라고 강요하면서 잘못은 고치지 않는다. 이는 매우 무책임한 태도다. 이러한 태도는 결국 사람들과의 거리를 멀어지게 하는 요인이 된다.


화나고 속상할때 내 감정을 표현하는 세 가지 원칙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화나고, 우울하고, 마음이 상하고,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런 상황에서 내 생각과 감정을 어떻게 잘 표현할 수 있을까? 어떤 이는 불편한 마음을 인신공격으로 풀어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그 자리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다가 집에 가서 다른 이에게 화풀이하기도 한다. 혹은 그 자리에서 갑작스럽게 크게 분노하며 화를 쏟아내 상대를 궁지로 몰아 결국 자신을 떠나가게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방법들은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다. 유쾌하지 않은 장소나 상황일 때 말하는 능력을 좀 더 훈련해 능숙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다음 세 가지 원칙을 기억하면 된다.

- 가감 없이 사실만을 이야기하라

- 다른 사람은 평가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만 이야기하라.

- 도리를 따지지 말고 자신이 느낀 바를 이야기하라.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에는 일상에서 회사에서 흔히 접하는 여러 대화의 사례가 담겨 있어요.

상황에 따라 나쁜말투, 평범한 말투, 끌리는 말투를 비교해서 분석해줍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가 일상에서 아무생각없이 하는 대화의 표현들을 상대방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떤 오류가 있는지, 어떻게 하면 끌리는 대화법인지를 여러가지 말투의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어 나쁜말투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 수 있어요.

우리는 흔히 아다르고 어다르다다고 말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말투의 예시들을 보면 비슷한 표현이지만 말투에 따라 상대방에게 다른 뜻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어요.

내가 무심코 했던말들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또는 위로해주려고 했던말들이 상대방에게는 상처가 될수도 있고, 다른 느낌으로 전달될수도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고 끌리는 말투로 바꾸려고 더욱 노력해야 할것 같아요.

말투는 인간관계를 바꾸고 관계는 인생을 바꾼다!

대화에도 기술이 필요한만큼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 잡는 대화법을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를 통해 끌리는 말투를 배워보시길 추천합니다.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그 색깔을 지니고 있다.

- E.리스 -




#끌리는말투에는비밀이있다 #미디어숲 #장차오 #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 컬처블룸리뷰단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