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uranusj77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uranusj7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uranusj77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26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전문 평가단 같아요. ..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wkf qwhrh rkqlsek 
새로운 글
오늘 30 | 전체 24964
2012-07-29 개설

2019-06-28 의 전체보기
안아주는 정원 - 가든 디자이너 오경아가 정원에서 살아가는 법 | 기본 카테고리 2019-06-28 21:16
http://blog.yes24.com/document/1142400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안아주는 정원

오경아 저
샘터 | 2019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어렷을 때부터 엄마가 키우는 식물들을 보고 자라서인지 나 또한 식물 키우기에 관심도 많고 열심히 노력도 하고 있습니다. 녹색의 식물들이 싹을 틔우고 점점 자라나는 모습을 볼때면 그 기분은 정말 그 무엇으로도 표현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결혼과 동시에 엄마가 작은 화분에 심어주신 고무나무는 우리집 아이들과 함께 커나가고 있으며, 아이들은 엄마 친구로 알며 알게모르게 애정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집안을 채우고 있는 식물들을 보며 식물들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들을 주는지 크게 느끼는 만큼 가든 디자이너 오경아가 들려주는 [안아주는 정원]은 그야말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 가득입니다.


방송작가를 그만두고  긴 유학생활 후 가든 디자이너가 된 작가가 속초 생활의 시작과 함께 정원을 가꾸어 가는 과정들 속에는 우리가 몰랐던 삶의 이해와 변화들이 있습니다. 작가가 들려주는 정원 이야기에는 땅속의 미생물부터 여러 식물, 곤충, 새 등 모든 자연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그녀의 정원을 글로 읽고 작은 사진으로 만나보지만, 상상만으로도 꽃과 식물이 어우러진 바라만보아도 행복함이 느껴지는 정원을 느껴보게 합니다.


[안아주는 정원]은 01정원 생활의 즐거움:식물이 주는 위로와 치유의 순간들, 02지금,여기서 천천히: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식물들의 삶, 03 숲에서는 모두가 함께 산다:공존의 생존 방식, 04 성장에는 통증이 필요하다:아픈 만큼 자라는 식물들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각자 자신만의 바쁨으로 생활해나가는 현대인들에게 정원은  마음속 진통제가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꽃과 식물들이 있는 정원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마음속 안정과 위로가 자리잡는 만큼 각자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어 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무언가를 심는 사람들보다 땅속에서 자신만의 최선을 다해 싹을 내고 꽃을 피우는 식물들이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어딘가로의 이동도 못하는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있는 최선의 노력들을 해나가는 식물들을 보면서 우리는 우리 인생을 어떻게 이끌어나가야할지 느끼게 됩니다. 


정원안에서 우리나라 계절만이 주는 기쁨과 행복의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우리가 너무 무심히 지나쳐버린 시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식물들이 들려주는 신기하고 과학적 비밀이 숨겨진 이야기들도 새로 알게 됩니다.

더운 여름 텃밭에 누렇게 타들어가는 옥수수를 수확하면서 식물에게나 우리들 삶에도 타이밍이 중요하며, 그 필요한 순간의 타이밍을 통해 우리는 서로의 행복도 나눠볼 수 있다는 이야기에

공감되기도 하였습니다.

가을 느낌을 물씬 느껴볼 수있게 하는 국화의 꽃잎들이 사실은 잎이 변형된 가짜라는 사실에 놀라게 되고, 국화가 살아남기 위한 그들만의 전략이었음을 뒤늦게 알게 됩니다. 노력의 결과인 그 많은 국화 꽃잎들 덕분에 우리는 더욱 국화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히로시마 원자폭탄에도 살아남은 은행나무의 느린 성장속도를 통해 우리 삶속의 느림과 함께 정원을 통해 초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나이 들어가는 모습도 배우게 됩니다.

 

정원속 여러 식물들의 숨어있는 매력을 물씬 느껴 볼 수 있었던 [안아주는 정원]은 작가 오경아의 생각, 느낌과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삶과 자연의 이야기로 공감하며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