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주)위즈덤하우스
http://blog.yes24.com/wisdomhouse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위즈덤하우스
책 읽는 여러분이 아름답습니다. 좋은 책과 소통하는 지혜의 전당, (주)위즈덤하우스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공지사항
서평단 모집
따끈한 신간
북적북적+BookInfo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본격한중일세계사 아톰익스프레스 그래비티익스프레스 위즈덤하우스 이진혁 아들이초등학교에갑니다 임진아 김영철타일러의진짜미국식영어2 진미영2 나에게다정한하루
2018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http://blog.yes24.co.. 
리뷰가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http://blog.yes24.co.. 
http://blog.yes24.co.. 
http://blog.yes24.co.. 
새로운 글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50 | 전체 711259
2007-01-19 개설

2018-07 의 전체보기
[당첨자 발표]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 | 공지사항 2018-07-31 09:15
http://blog.yes24.com/document/1056902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위즈덤하우스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서평단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bythen   
오얏엘프 layna 
조르바 damon513  
책읽는맘  isisjoen 
휘연   grayemilio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
도서 수령 후, 10일 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도서는 yes24회원정보에 입력 된 주소로 배송 됩니다.(주소 오류로 반송시 재발송하지 않습니다)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1        
[당첨자 발표] 자궁 리셋 | 공지사항 2018-07-30 14:45
http://blog.yes24.com/document/1056670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위즈덤하우스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서평단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duddms7016
녹턴  qhrmfdl1893
zeze   ea486ks
따뜻한햇살을비추다  ock200202
daramjwi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
도서 수령 후, 10일 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도서는 yes24회원정보에 입력 된 주소로 배송 됩니다.(주소 오류로 반송시 재발송하지 않습니다)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8)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7        
[마감]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 | 서평단 모집 2018-07-25 13:35
http://blog.yes24.com/document/1055484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엄마의 지나가는 말이 아이의 지나갈 길을 만든다.”
아이의 능력을 발달시키고 마음을 보듬어주는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 실천법

『아이의 뇌를 깨우는 존댓말의 힘』과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으로 효과적인 아이 교육에 ‘말의 힘(The Power of Words)’을 강조해온 임영주 교수가 신작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을 예담프렌드에서 출간했다. 이번에는 엄마의 일상 언어 습관에 주목했다. 저자는 구체적으로 엄마의 어떠한 말습관이 아이의 능력 및 정서 발달에 영향을 끼치는지 실제 상담 사례를 토대로 꼼꼼하게 분석해 솔루션을 제시한다. 아이는 자라면서 ‘엄마의 말’을 가장 많이 듣는다. 엄마의 말이 중요한 이유다. 말처럼 한 사람의 습관이 그대로 드러나는 게 또 있을까? 이미 뱉은 뒤에야 뭐라고 했는지 깨달을 만큼 순식간에 나오는 말, 바로 ‘말습관’ 때문이다. 엄마는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머리로는 잘 알지만 정작 그렇게 실천하지 못한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습관을 들여야 한다. ‘하루 5분’은 상징적인 시간의 단위다. 적어도 하루에 5분씩만 엄마로서 아이에게 할 말을 의식하면서 사용하다 보면 평소에 하는 말만으로도 아이와 잘 지내면서 아이의 행동은 물론 마음까지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존감, 공감 능력, 사회성, 문제 해결력, 창의력, 학습 능력까지…”
아이를 성장시키는 엄마의 매일매일 대화 기술

평소에 엄마가 말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말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미리 생각해보는 것이다. 엄마가 사전에 자신의 말을 점검하지 않으면 말을 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게 되고, 당연히 아이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매일매일 아이에게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답답하고 막막한 엄마라면 이 책에서 저자가 제시하는 말습관 솔루션 및 대화법에 주목해야 한다. 아이의 자존감부터 학습 능력까지 엄마가 일상적인 말로써 아이를 잘 키우는 비법이 담겨 있다.

[Point.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엄마는 아이의 말을 이해하고 존중해야 한다. 엄마가 아이의 말을 존중하면 아이의 자존감이 길러진다. 어른은 어떤 말이든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소화할 능력이 있지만 아이는 그렇지 않다. 엄마의 말에 크게 영향을 받는 발달 단계에 있기 때문이다.

▶아이와 말할 때 존중의 육하원칙을 사용한다_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
▶아이의 선택을 유도하고 존중하며 책임지게 한다_ “어떤 일을 먼저 하고 싶어? 네가 선택하면 어떨까?”

[Point. 아이의 공감 능력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엄마가 아이의 감정을 읽어준다는 것은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일이고, 마음대로 안 될 때 코치해주는 일이며, 더 좋은 방법을 실천하도록 안내하는 일이다. 엄마는 말로써 아이의 감정을 충분히 읽어줄 수 있으며, 아이는 그 과정 속에서 시나브로 공감 능력을 발달시켜나간다.

▶아이의 말을 최선을 다해 경청한다_ “안심해. 엄마가 들어줄게.”
▶좋든 나쁘든 아이의 모든 감정에 반응한다_ “그래서 화가 많이 났구나. 속상했을 텐데 잘 참았구나.”

[Point. 아이의 사회성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사회적인 동물인 사람이 잘 사는 방법은 ‘나’만이 아니라 ‘너’를 전제로 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은 본능적으로 항상 ‘나’를 우선순위에 둔다. 아이는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해 특히 더 그렇다. 엄마는 아이의 이런 성향을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 수 있게 말로써 바로잡아줘야 한다.

▶단호한 말로 사회성의 기본을 만들어준다_ “안 돼. 절대 안 돼.”
▶아이의 위치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제안한다_ “울어서 기분이 나아질 것 같으면 다 울고 엄마와 이야기할까?”

[아이의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아이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엄마는 어떻게 해야 할까? 문제를 문제로만 보면 화를 내고 소리치게 된다. 세상은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곳이다. 문제가 생겼다는 것은 그 문제로 말미암아 아이의 삶을 품격 있게 해줄 기회이기도 하다.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워준다_ “뭐가 마음에 안 들어? 왜 그런 거야?”
▶어떤 문제든지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_ “문제가 생기면 엄마한테 꼭 이야기하렴.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함께 찾아보자.”

[아이의 창의력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창의력은 새로운 것을 생각해내는 힘이다. 생각은 반드시 아름답고 좋은 것에서만 비롯되지 않는다. 자꾸만 새로운 생각을 시도하는 아이일수록 엄마의 말은 더 중요하다. 엄마의 말에 따라 창의력이 자랄 수도 있고, 이상한 아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기 쓰기로 창의력의 밑바탕을 만든다_ “어땠어? 그랬어? 그래서?”
▶‘왜’와 ‘어떻게’로 아이의 가능성을 열어준다_ “왜 그렇게 생각했니? 놀라운데?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어?”


[아이의 학습 능력을 높이는 엄마의 말습관]
공부는 다른 누군가가 대신해줄 수 없다. 반드시 아이 스스로 해야 한다. 공부하는 아이에게 엄마는 어떤 말을 해야 할까? 공부는 꼭 필요한 것이며 스스로를 위해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말이면 충분하다.


▶엄마의 말로 스킨십을 한다_ “어쩌면 이렇게 사랑스러울까?”
▶칭찬과 격려의 말로 아이의 공부 의욕을 이끌어낸다_ “우리 딸(아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는 기뻐.”

“아이를 제대로 키우는 데 필요한 것은
무조건적인 사랑이 아니라 스쳐 지나가는 엄마의 말이다.”

“얼른 일어나. - 좀만 더 자면 안 돼요?”, “밥 먹으렴. - 배 안 고파요” 등 일상적인 대화부터 “엄마, 이 문제는 어떻게 풀어요? - 응, 그건 말이야…”, “너, 진짜 혼날 줄 알아! - 잘못했어요. 다음부터는 안 그럴게요” 등 목적이 있는 대화까지 엄마와 아이는 매일매일 셀 수조차 없을 만큼 많은 말을 주고받는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엄마들은 말의 다양성을 인지하지 못한 채 아이에게 ‘늘 하던 말’만 반복하고 있다. 엄마는 아이에게 끊임없이 말을 하지만, 사실 어떻게 말해야 좋은 영향을 끼칠지 생각하면서 말하는 엄마는 거의 없다.

 

하루 5분,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한 대로 엄마가 말습관만 바꿔도 아이는 분명 좋은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다. 엄마의 말 한마디는 아이의 인생이 된다. 어쩌면 흘러 지나가는 엄마의 말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 그런 말일수록 습관으로 굳어진 말이기 때문이다. 무심코, 우연히 한 말,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이 가진 힘이다. 일상적인 엄마의 말 한마디가 평범한 아이에게서 비범함을 이끌어내고, 아이의 내면을 보듬어준다. 결국 아이는 엄마 말대로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임영주
유아교육 현장에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저술 및 강연을 하는 부모교육전문가로, ‘아이를 키우려면 온 세상이 함께해야 한다. 아름다운 청년들과 행복한 노년을 보내려면 젊은 부모가 아이를 잘 키우도록 도와야 한다. 아이들의 백년대계를 책임지는 교사들을 격려해야 한다’는 소명을 갖고 부모교육, 조부모교육, 아빠교육, 교사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학에서 20여 년 넘게 언어교육 및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아동문학가와 시인으로 등단해 연륜과 글솜씨를 엮어 동화와 동시를 짓고 있기도 하다. 저서로는 ‘노란우산 전통문화 그림책 시리즈’(김홍신 공저, 전 5권)와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 『책 읽어주기의 기적』, 『아이의 뇌를 깨우는 존댓말의 힘』(2016년 세종도서 선정), 『엄마라서 행복해, 내 아이라서 고마워』(2014년 세종도서 선정) 등이 있다.
EBS <부모>, MBC <여성토론 위드>,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침마당>, <여유만만> 등 다수 프로그램에 부모교육, 아빠교육, 황혼육아 전문가로 출연해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키운다’는 육아관을 전파하며 글과 말의 힘을 믿는 작가, 강연가, 교육전문가로 보람 있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부모i’에 부모교육 칼럼을 연재하며 부모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기도 하다.
아이들 교육에 있어 ‘말의 힘(The Power of Words)’을 굳게 믿는 저자는 엄마가 아이에게 건네는 일상적인 말 한마디가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널리 알리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엄마의 어떠한 말습관이 아이가 세상을 살아가는 능력 및 정서 발달에 영향을 끼치는지 실제 엄마와 아이들을 상담한 사례를 토대로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엄마라면 누구나 평소에 하는 말로 아이와 잘 지내면서 아이의 행동은 물론 마음까지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 2018.7.25~ 7.30 / 당첨자 발표 : 7.31
2. 모집인원 : 5명
3. 참여방법
①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②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3)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3        
자궁 리셋 | 서평단 모집 2018-07-23 15:24
http://blog.yes24.com/document/1054948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그 어떤 건강법으로도 치료 못 했다면 자궁체질부터 바꿔라!

하루 만에 몸이 확 달라지는 자궁 8체질 건강법
여성의 몸은 자궁이 99%이다

여성들 대부분은 뒷목과 어깨 통증이 있으면 정형외과에 가고, 월경통과 질염이 생기면 산부인과에 가고, 얼굴에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면 피부과 치료를 받는다. 게다가 비타민, 유산균, 프로폴리스, 양파즙 등 몸에 좋다는 건강보조식품도 많이 챙겨 먹는다. 그런데 왜 어디를 치료하면 또 다른 데가 아플까? 왜 여러 질환들이 돌아가며 힘들게 하는 걸까?
여성의 몸은 어느 한 부분만 살펴서는 안 된다. 자궁 건강이 몸 전체 건강의 99%를 좌우한다. 또한 아무리 병명이 같아도 자궁의 체질에 따라 원인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자궁 리셋》은 국내 최초의 자궁 8체질 건강법으로 여성의 몸 전반을 되살리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생리통, 질염, 질건조증부터 근육통, 위장병, 비만, 피부질환까지 모든 질환을 이 책 한 권으로 나을 수 있다. 좀처럼 낫지 않고 재발되는 증상 때문에 걱정이라면 이제 자궁체질부터 바꿔보자.

20년간 수만 명의 환자를 치료한 국내 최초 자궁 8체질 건강법
김윤희 한의사는 지난 20년간 수만 명의 여성 환자들을 치료해왔는데, 거의 대부분 좀처럼 낫지 않는 증상으로 여러 병원을 전전하다가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찾아온다고 한다. 자궁은 여성에게 제2의 심장이나 마찬가지인데 그 점을 아는 환자들이 많지 않은 것이다. 저자는 8가지의 자궁체질에 따라 자궁질환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과 얼굴 피부색, 체형, 성격, 행동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주장한다.
자궁체질은 혈액, 온도, 습도, 점액과 수분의 상태에 따라 8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8가지 체질이란 자궁냉체질, 자궁울체체질, 자궁혈허체질, 자궁어혈체질, 자궁한습체질, 자궁습열체질, 자궁습담체질, 자궁건조체질을 말한다. 같은 질병이라 하더라도 이 자궁체질에 따라 처방이 달라져야 한다.

똑같은 질환도 자궁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가 다르다
예를 들어, 33세의 두 여성이 똑같이 위장질환이 있다고 하자. ‘자궁냉체질’은 위의 소화기능이 약해 소화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복통과 묽은 변을 호소할 것이므로 자궁과 위를 따뜻하게 해 위장운동을 도와줘야 하고, ‘자궁울체체질’은 스트레스가 많고 급하게 먹는 습관 때문에 자주 더부룩함을 느끼고 체할 것이므로 위장에 막힌 기운을 풀어줘야 한다, ‘자궁습담체질’은 과식으로 인해 위가 늘어나고 위산분비가 과다해서 속쓰림이 있을 것이므로 위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위장을 회복시켜줘야 하며, ‘자궁혈허체질’은 위장 내 소화액의 분비가 적어서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이 생겼을 것이므로, 혈액을 보강해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줘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월경통이 심한 환자도 자궁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가 다르다. ‘자궁냉체질’은 자궁이 차가워서 월경혈 배출이 잘 되지 않아 아랫배와 허리가 은근한 통증을 느끼게 되므로, 자궁을 따뜻하게 해 월경혈 배출을 도와주는 치료법을 써야 하며, ‘자궁울체체질’은 스트레스로 자궁근육 수축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랫배가 쪼이듯이 통증을 느낄 것이므로, 자궁의 막힌 기운을 풀어서 자궁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처방이 있어야 한다. ‘자궁어혈체질’은 핏덩어리가 빠지면서 음부가 빠질 듯한 통증을 느끼므로 자궁 내 어혈을 풀어주어 혈류순환을 도와줘야 하고, ‘자궁습열체질’은 자궁 내 염증이 있기 때문에 월경 때 심한 냄새와 가려움을 동반하므로 염증성 노폐물인 습열을 없애줘야 효과적이다.   

자궁 8체질 자가진단 테스트와 하루 5분 자궁홈트 제공
이 책에는 이밖에도 자신의 자궁체질을 직접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쉽게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는 자궁체질별 솔루션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먼저 1부에서는 왜 여성의 건강을 자궁 8체질로 봐야 하는지, 병명은 같아도 증상과 치료법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고, 자신의 자궁체질을 알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담았다. 간단하게 온라인 테스트도 해볼 수 있는 QR코드도 담겨 있다.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자궁 8체질별로 대표적인 질환들의 원인과 처방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고, 각 체질에 맞는 혈자리 지압법, 운동법, 생활습관 개선법, 식이요법, 한방차 음용법을 소개하는 ‘자궁홈트’를 담았다.
자궁을 되살려 몸 전체를 되살리는 ‘자궁 리셋’
어깨가 아픈 건 자궁 때문이다. 살이 잘 안 빠지는 건 자궁 때문이다. 홧병과 편두통도 자궁 때문이다. 자궁이 아프지 않으면 몸 전체가 아프지 않다. 오늘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 자궁을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 몸 전체를 되살리는 ‘자궁 리셋’ 프로젝트를 한번 해보면, 하루하루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김윤희 한의학 박사
윤후여성한의원 대표 원장. 20년간 수많은 여성 환자들에 대한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여성의 질환과 증상이 ‘자궁 8체질’에 따라 다름을 발견하고, 그에 맞춰 자궁체질 개선을 도와주는 자궁 리셋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말 못할 고민’이 있는 여성 환자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친절한 소통으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전대학교 한의과 대학 졸업 후 동 대학원 침구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에 2년간 패널로 출연했고, 작년부터는 SBS <좋은 아침>에 매주 출연하고 있다. 이밖에도 MBN <엄지의 제왕>,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MBN <천기누설>, tvN <문제적 남자> 등 다수의 건강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방송 활동과 의료 자문을 하고 있다. 또한 에티오피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에서 꾸준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현지인들의 건강 회복을 돕고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로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다양한 강의와 책을 준비할 계획이다.

■■■ 추천의 글
나는 자궁냉체질이라 그 부분만 보강하면 임신이 잘될 거라고 했는데, 정말 감쪽같이 다음 달에 임신이 돼서 신기했다. 그 이후 첫째 산후조리, 둘째 임신 모두 자궁 체질 개선 덕분에 순조로웠다. 무엇보다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 마음의 평온함까지 얻을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을 읽는 분들도 자궁을 건강하게 바꿔 몸과 마음 전체가 행복해지길 바란다. _ 김나영(방송인)


평소 민감한 피부가 고민이었지만 자궁의 건강이 피부에 무척 중요하다는 것을 몰랐었다. 이전에 다른 치료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없었는데 자궁 8체질 건강법으로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졌다. 몸의 다른 부분들도 확실히 밸런스가 잡히는 게 느껴졌다. 독자분들도 책을 읽으면서 ‘이런 증상이 자궁 때문이라고?’ 하는 놀라움을 겪게 될지 모른다. _ 이현이(패션모델)


여성의 얼굴이 다 다르듯 자궁 또한 제각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책들은 자궁의 보편적인 기능과 질환에 대해서 일반적으로 소개하는 데서 그친다. 김윤희 원장은 본인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자궁의 병태를 8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탁견이다. 여성 독자들은 ‘아, 내 자궁이 이래서 아팠던 거구나’ 하고 무릎을 치게 될 것이다. _ 배한호(한의학 박사, 한방내과 전문의)


기존 의학에서는 여성과 남성을 구분해서 치료하지 않고 오히려 여성을 ‘작은 남성’ 정도로 생각해왔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은 성별에 따라 질병 발생과 약물 반응이 다르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이 책은 더 나아가서 여성의 자궁을 8체질로 구분해 좀 더 섬세한 치료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여성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_ 서재걸(의학 박사, 산부인과 전문의)

■■■ 차례
프롤로그 _ 자궁을 살리면 몸 전체가 살아납니다

1부. 내 몸을 살리는 것은 자궁이다
1. 어깨 통증이 자궁 때문이다?
2. 남성과 달리 여성의 몸은 자궁이 99%이다
3. 자궁을 8가지 체질로 나눠 살펴야 하는 이유
4. 엄마의 병을 닮지 않기 위해, 내 딸에게 물려주지 않기 위해
5. 병명은 같아도 자궁 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법은 다르다
6. 나의 자궁 체질 알아보기: 자가진단 테스트
7. 나의 자궁 체질 확인하기: 테스트 결과

2부. 하루 5분 자궁 8체질별 건강 프로젝트
1. 자궁냉체질(면역력 저하)
- 냉기가 혈관을 축소시킨 수족냉증 
- 음식이 무서운 과민성 대장증후군
- 염증 없이 예민한 과민성 방광 
Check 과민성 방광 자가진단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2. 자궁울체체질(스트레스 과다)
- 피부가 아니라 속 열 문제인 안면홍조
- 열이 위로 치받은 뒷목과 어깨 통증 
- 자궁에도 울화가 쌓이는 화병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3. 자궁혈허체질(혈액 부족)
- 자궁이 약해진 신호인 월경과소증 
Check 월경과소증 자가진단
- 자궁내막이 얇아서 생긴 난임
- 말 못할 남녀문제 고민, 질건조증
Check 질건조증 자가진단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4. 자궁어혈체질(혈액순환 저하)
- 어혈 때문에 생기는 월경통
Tip 건강한 월경이란?
Tip 월경통 자궁 8체질별 증상
- 단순 히스테리가 아닌 월경전증후군
Check 월경전증후군 자가진단
Tip 월경전증후군 자궁 8체질별 증상
- 자궁검사가 꼭 필요한 과다 월경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5. 자궁한습체질(하지부종)
- 차갑고 습해서 무거운 하지부종
- 숨기다 병 키우는 음부 가려움
Tip 샤워 후 여성의 외음부 관리 방법
- 노화만이 원인이 아닌 처지는 얼굴살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6. 자궁습열체질(염증 과다)
- 감기처럼 재발하는 게 아닌 질염
Check 질염 자가진단
Tip 질염 자궁 8체질별 증상
- 항생제로 낫기 어려운 방광염
Check 방광염 자가진단
- 염증성 독소를 빼내야 하는 피부질환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7. 자궁습담체질(노폐물 과다)
- 체질을 바꿔 요요를 막아야 하는 비만
- 습담이 소화를 방해하는 위장질환
- 비위기능부터 키워야 하는 부종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8. 자궁건조체질(재생력 저하)
- 재생력을 키워야 하는 주름과 피부 건조
- 점막 재생이 관건인 위축성 질염
- 반복된 염증으로 인한 요도증후군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에필로그 _ 좀처럼 낫지 않더라도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 2018.7.23~ 7.28 / 당첨자 발표 : 7.30
2. 모집인원 : 5명
3. 참여방법
①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②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6        
[당첨자 발표] 운을 만드는 집 | 공지사항 2018-07-23 15:14
http://blog.yes24.com/document/1054946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위즈덤하우스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서평단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두목원숭이

부자의우주

모나리자

JoeMontana 

생강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리고

도서 수령 후, 7일 내에 'yes24'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도서는 yes24회원정보에 입력 된 주소로 배송 됩니다.(주소 오류로 반송시 재발송하지 않습니다)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9        
1 2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