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wo3ai4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wo3ai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wo3ai4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63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010
2007-01-19 개설

2021-10 의 전체보기
해외 구매대행으로 평생 돈 벌기 | 기본 카테고리 2021-10-03 11:3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18242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해외구매대행으로 평생 돈벌기

이준열,기대원 저
리텍콘텐츠(RITEC CONTENTS)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상품 유통 구조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을 처음 본 순간 숱한 경험들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갔다.

중국 소설에 관심이 많아 종종 중국소설들을 교보문고에 가서 사서 읽곤 했는데 원하던 책들은 구하기가 어려워 해외구매대행을 알아보던 일, 그리고 처음으로 구매대행을 진행하려다가 책값보다 훨씬 비싼 수수료에 양해를 구하고 중도에 포기하던 일, 그러다 배송대행이란 걸 검색하게 되어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원하던 책을 마음껏 주문하였지만 순조롭게 되지 않아 알리왕왕을 통해 해결하고자 머리를 싸매었던 일, 그리고 물건이 분명 한국에 도착했는데 배송진행은 안되고 관세를 더 내야 한다는 관세청의 전화를 받고 '보이스 피싱 아닌가' 하고 검색하고 고민했던 그런 일들이 정말 순식간에 떠오른 것이다.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이런 문제들이 발생한 원인과 해결책들이 책 안에 담겨있는게 아닌가.

아니면 내 자신이 너무 무지한 상태에서 해외직구를 감행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판매자가 되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하는 책인줄로만 알았는데 구매자입장에서 읽어도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과 해결책들을 제시하고 있기에 해외직구를 해봤거나 해보고 싶은 소비자들이 읽어도 손색이 없는 실용적인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다.

 

이 책의 장점들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들을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는 점이다.

심지어, 영업 노하우라고 할 수 있는 그런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제시해주기에 이렇게 다 알려줘도 되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도 내 자신이 배대지를 이용한 구매를 꾸준히 해왔기에 소비자입장에 더 몰입해서 책을 읽은 탓이리라~

 

둘째, 이미지 컷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글보다는 이미지를 통해 제시해 주니 상황에 대한 이해가 더 쉬웠다. 다만, 글씨가 좀 작다는 개인적인 느낌이 있긴 했다.

 

셋째, 판매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넘어 마케팅에 대한 상식까지 넓힐 수 있다는 점이다. 요즘, 해외 직구 한번쯤 안해 본 사람이 없을 것이다. 원하는 물건을 살기 위해 플랫폼만 열면 해외배송이라는 문구가 자주 보이는 시대인데 무심코 지나친 문구들이나 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에 담긴 의미와 그 과정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곁들여져 있어 책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이런 거였구나'하는 감탄사를 내뱉기를 수차례, 흔한 자기계발서류의 홍보용 책이라고만 생각했던 선입견이 깨지는 순간들이었다. 심지어, 책이 재미있기까지 해서 옆 자리 동료에게 간단히 소개해주기까지 했다.

 

또한, 돈을 벌기 위해 너무 무모하게 시도하지 않도록 책 중간중간에 유의사항을 강조해 놓은 글쓴이의 배려~이것도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10여년 전에 지인이 적은 자금을 기반으로 해외구매대행을 하다가 관세문제로 접은 적이 있다. 말이 적은 자금이지 지인 입장에서 생계를 위한 수단이었다. 그 당시에 이런 내용들을 미리 알았더라면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큰 욕심없이 시작한다면 시작은 누구나 할 수 있게끔 쉽게 안내를 하고 있지만 사전 철저한 준비와 신중함은 결국 본인의 몫이라는 결론을 내려 본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