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솔씨의꿈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wolfstone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솔씨의꿈
얼리어답터와 빈티지의 신나는 만남...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5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오디오와 일상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독서와 음악감상
태그
다이나코st70 매킨토시MC275 DynacoStereo70 Dynakitst70 el34 하이든전집 소노리티 Mariaminor 브릴리언트 Royal120
2008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좋은 음악을 연주하려.. 
그렇군요. 제가 몰랐.. 
그러게요^^; 저도 마.. 
똘똘말이차는 一葉茶..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63486
2007-01-19 개설

2008-03 의 전체보기
[퍼옴]탄노이스피커와 맥킨토시 앰프^^ | 오디오와 일상 2008-03-04 20:51
http://blog.yes24.com/document/87150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TANNOY] 탄노이 스털링SE가 들려주는 아날로그 음의 세계
2007/12/18 오후 1:38 | 오디오 꾸미기

이번 설치기의 고객님께서는 아날로그적인 사운드에 대한 애착이 강하신 한의원의 원장님이신 서울 창전동의 OOO고객님이십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추종하는 사운드를 찾기 위해 인터넷과 서적을 끊임없이 뒤지며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신 고객님께서는 저희 카페지기에게 최종 검증만 받으시면 바로 구입하실 태세로 오디오카페를 찾아주셨습니다.

  스피커 TANNOY Stirling SE
  CD플레이어 Audio Analogue Rossini
  FM 튜너 Cambridge Audio 640T v.2
  인티앰프 Mcintosh MA-6300
  인터커넥터 1 Wireworld Equinox 5
  인터커넥터 2 Wireworld Solstice 5
  스피커 케이블 WireWorld Solstice 5
  파워케이블 Wireworld Stratus 5


TANNOY Stirling SE , Audio Analogue Rossini , Cambridge Audio 640T v.2 , Mcintosh MA-6300 , , Wireworld Equinox 5 , Wireworld Solstice 5 , WireWorld Solstice 5 , Wireworld Stratus 5 ,

"가장 아날로그적인 사운드의 스피커"라고 한다면 역시나 TANNOY 가 첫손에 꼽힐것이라는데에는 그 누구도 이견이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영국의 Guy .R. Fountain이 설립하여 현존하는 유일하면서도 진정한 음상형스피커. 과거 미국으로 회사가 합병되기도 하였으나 Autograph의 대성공으로 다시금 귀향하여 지금의 스코틀랜드에 새로운 둥지를 튼 TANNOY는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여전히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독보적인 스피커브랜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거실의 전면에서 "내가 진정한 스피커라고 생각하지 않나?"라고 묻는듯한 인상의 사진입니다.
실제로도 그 존재감은 사용하는 사람에게 대단한 만족도를 선사하며, 소유하고 있는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몇 안되는 스피커라고 보여집니다.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TANNOY에서 Prestige라인을 선보인 이래로 현재까지 적용되고 있는 그릴키라든가, 두껍고 음압감쇄가 상당히 큰 그릴은 TANNOY사에 전통이란 얼마만큼 중요한 부분인가를 말해주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통적인 설계방식의 가장 큰 특징인 다기능성은 역시 스피커에서도 드러납니다.
별로 조작할것이 없는 스피커에 뭐하나라도 더 집어넣는다라는 측면이 아닌, 룸어쿠스틱스에 따라 조절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고역의 어테뉴에이터는 교묘한 유닛설계와 더불어 TANNOY사의 노하우가 묻어나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TANNOY사의 핵심기술인 Dual-Concentric 유닛을 담은 사진입니다.
가운데에 일반적인 더스트켑이 아닌, 혼구조를 취한 고역유닛을 삽입하고 고역유닛의 혼의 개구율과 동일안 곡률을 가진 우퍼 콘을 채택하여, 음상의 정위를 극대화하고, 고능률을 이끌어내며, 인클로져의 강도와 용적까지 확보하는 상당히 진보된 수준의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기술이 이미 수십년전에 나왔고, 그다지 많은 개량이 이루어지지도 않았으며, 많은 회사들이 힌트를 얻어 자신들의 독보적인 기술인냥 광고하게 만드는것은, 오래전 TANNOY가 "이젠 스피커라 부르지 말고 TANNOY라고 불러주세요"라고 했던 광고카피가 떠오르면서 아이러니한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도입된 일렉트로닉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를 지향하시는 고객님의 선택답게 AudioAnalogue사의 CD플레이어 RossiniMcintoshMA-6300인티앰프로 구성하셨고, Cambridge Audio640T v.2로 FM을 구성하셨습니다.


McintoshMA-6300은 동사의 엔트리 모델로 비록 TR증폭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호방함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인티앰프입니다.
거기에 강화유리 패널에 모든 애호가의 꿈인 푸른색 레벨미터까지 엔트리로써의 허전한 디자인이 아닌 엔트리 모델까지도 제대로 만든다고 하는 Mcintosh의 고집이 느껴집니다.


회로설계에 진공관을 채택, 적용하여 CD특유의 차가운 느낌을 중화시켜 따뜻하고 미려한 아름다운 음색을 내어주는 기기로 완성해내었습니다.
이탈리아인의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는 동사의 기기들은 왜곡을 철저히 배제하고 원음에 충실한 소리를 내기보다는 아름답고 듣기 편하면서도 오디오적 쾌감을 한껏 선사하는 소리를 내어주는데, 이러한 설계사상이야말로 오디오계에서 가장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져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 다시 각광받기 시작한 FM청취는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수요가 없는 물건을 만들려고 하지 않는 세태에 꿋꿋이 튜너를 제조해 공급하는 회사를 빛나 보이게 했는데, 그 가운데 가장 큰 인기를 모은 브랜드가 바로 Cambridge Audio입니다.
다른 회사들이 작은 수요를 우려하여 최소 100만원이 넘는 가격표를 달아 출시 한데 비해,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대를 형성하여 애호가들의 많은 찬사를 받은 바 있기 때문입니다. 수신률도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어지간한 난청지역만 아니라면 철사줄 하나로도 좋은 음질을 들려주는 튜너로 최근에 가장 베스트셀러인 튜너입니다.


이번 고객님께서는 케이블 하나에도 세심한 신경을 쓰셔서 Wireworld사의 케이블로 마무리를 하셨는데, 오랜기간 동안 전세계 애호가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케이블 제조사중하나인 동사의 케이블을 사용하신 것은 이번 고객님의 안목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용되는 구리의 재질이나 피복의 절연기술등에서 세계최고의 케이블 제조사중 하나로 꼽히는 Wireworld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유명한데, 100만원도 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상당한 성능의 케이블들을 풀셋으로 구비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른 오후의 햇살이 실내를 따뜻하게 비출 때, 자신이 좋아하는 차 한잔과 함께 따뜻한 음색의 여자가수가 부르는 자장가와도 같은 감미로운 노랫소리나 FM튜너를 통해 나오는 학창시절 들었던 흘러간 가요를 듣는 것은 누구나가 상상하고 동경하는 생활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회원 여러분께서도 곧 이루실 수 있도록 저희 오디오카페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리라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끝으로 저희 오디오카페를 찾아주신 창전동의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댁내에 무한한 평화와 행복이 깃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페지기일동-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