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잠수중 책읽기
http://blog.yes24.com/xinna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잠수부
2004년 6월 개설, 인생이란 항로에서 떨어져나와 잠시 수면 중인 잠수부입니다. (실제 잠수는 못해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5,23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독서 습관
이벤트 및 일상
스크랩
나의 리뷰
일반도서 리뷰
전자책 리뷰
잡지 리뷰
한줄평
태그
서평단 양준일 단어탐정 미술산책 맛의천재 야간독서 야밤독서 이벤트 건강 독서습관
2016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xinna님~ 좋은 리뷰 .. 
그야말로 책의 모든 .. 
책 무게까지 알려주시.. 
우수리뷰 선정되신거 .. 
잠수부님 우수리뷰 선..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79712
2004-06-11 개설

2016-02 의 전체보기
[한줄평]뉴욕 셀프트래블 | 일반도서 리뷰 2016-02-12 00:47
http://blog.yes24.com/document/843407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평점

뉴욕 여행가이드가 여러 권 있는데 이 책이 가장 알차고 실용적이네요. 종이책 대비 실속가격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가족의 따뜻함을 일깨워주는 영화 | 이벤트 및 일상 2016-02-08 13:56
http://blog.yes24.com/document/842714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설날 특집 이벤트 참여

오늘같은 명절이면 생각나는 영화는 의외의 선택같기는 하지만 약 20년 전인 1995년 개봉작 헐리우드 로맨틱 코미디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원제 While You Were Sleeping) 입니다.


샌드라 블록이 연기하는 루시는 어렸을 때 이미 엄마를 여의고 아버지마저 최근에 잃고 시카고 토큰 부스에서 일하는 외로운 싱글입니다.

매일매일을 외롭고 좁은 토큰 부스에서 일해야하는 루시는 평소 깔끔한 외모와 다정하게 인사하고 지나가는 남자 승객 피터에게 호감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가, 우연히 그 승객이 플랫폼에서 떨어져 열차에 치일뻔하게 놓인 위험한 상황을 목격하고 얼떨결에 달려나가 피터를 구해내고 생명의 은인이 되지요. 피터는 떨어지며 머리를 다친 충격으로 잠시 혼수 상태에 빠져 병원으로 실려가게 되는데, 입원시 등록 문제로 루시가 얼결에 그의 보호자로 등록이 되고 맙니다.

뒤늦게 그의 소식을 듣고 달려온 그의 가족과 친구들. 루시는 상황의 꼬임으로 피터의 약혼자로 오해를 받게되고 그 사실을 바로 부정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됩니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친근하고 관심 (또는 참견?) 과 사랑이 넘치는 그의 가족들 속에서 자신이 겪지못해온 따뜻함이 물결이 너무 좋아서 차마 사실을 밝히고 떼어버리지 못했던 것이죠.


로맨틱 코미디인만큼 루시의 러브라인 딜레마는 피터의 남동생 잭과 연결되면서 좀더 복잡한 상황에 엮이기는 하는데, 이 영화가 더욱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이유는 배경이 크리스마스 즈음이라 피터의 가족이 루시를 곧바로 자신들의 집으로 초대하고 루시의 선물까지 바로 준비해두는 등, 이전에는 단 한번도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고 얼굴도 본 적이 없었던 한 여성을 가족의 일원으로 대해주는 장면이었습니다.

물론 피터의 생명의 은인이기는 했지만 '고아'라는 가정형편도 그렇고 학벌이나 직업도 보잘 것 없어보이는 여성에게 이것저것 재고 따질 것 없이 바로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그들의 사고 방식이랄까 이런 것이 부럽기까지 하더라고요.

그리고 가족간의 소소한 설왕설래 조차도 부러워하며 바라보는 루시의 눈길에, 제가 루시같은 고아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이 공감하고 보게 되더라고요.


미국이라고 이 영화에서처럼 악의라고는 한 점도 없는 동화 속 인물들 같은 가족들만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그리고 가끔은 가족들의 관심이 오히려 성가신 참견으로 느껴지고 지겨울 때도 있을 겁니다.

명절이라고 온 가족 친지들이 모였는데 형제들 간에 비교나 당하고, 결혼은 안하냐, 취업은 했냐, 승진은 했냐, 둘째는 언제 가질거냐 류의 관심을 가장한 뻔하고 불편한 질문들을 받을 때 차라리 그 자리를 피하고 싶은 사람들도 많을 것이고요.

명절하면 가족이니 뭐니보다는 피곤한 귀경길, 명절 선물이나 세배돈 준비로 얇아진 지갑, 하루종일 기름 냄새 맡으면서 부쳐대야 하는 전과 수십번의 설거지로 대변되는 명절 증후군 등 지긋지긋하기만 한 사람들도 태반일 테고요.

그런 측면에서도 이 영화는 우리의 현실과 비교하면 비현실적으로 착해빠지기도 하고, 해피엔딩을 위한 뻔한 장치들로 이루어진 영화일 수도 있습니다.

 

현실 가족관계의 성가심과 피곤함이 쏙 빠진 동화같은 비현실성이 달달함을 더해서 그럴까요?

단지 사랑하는 남자 잭 한 명을 얻은 게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을 얻은 루시의 행복에 아무런 편견없이 축하해주고 만족감에 빠질 수 있었거든요.


당신이 잠든 사이에

미국 | 로맨스, 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1995년 제작 | 1995년 05월 개봉
출연 : 피터 보일,산드라 블록,빌 풀만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스크랩] [번개 이벤트] 설날 특집 이벤트 | 스크랩 2016-02-08 13:11
http://blog.yes24.com/document/842711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YES 블로그 이야기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내일부터 설 연휴네요! 이 기간 예스 블로그도 쉽니다. 쪽지 및 일대일 문의에 대한 답변이 늦어질 수 있으니 이해해주세요.


아울러, 예스블로그는 설날을 맞아 번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기간 : ~ 2/10

대상 : 예스 블로그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방법 : 설날, 고향, 새해, 가족, 친구, 하면 생각나는 책이나 음악, 영화나 공연 중 한 작품 이상을 소개하시고, 짧게 이유를 알려 주세요. 

혜택 : 참여자 전원 포인트 지급

(참여자 2,000명 미만 : 500원 / 2,000명 이상 : 1,000원 지급)

포인트 지급일 : 추후 공지


* 타인의 글을 무단 도용해서 응모한 블로거에는 포인트 지급되지 않습니다

* 이 포스트에 댓글을 다시는 게 아니라, 글 작성할 때 이벤트에 체크해주세요


PC 화면



모바일 화면



그럼 예스 블로거 분들,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십시오~


예스블로그 드림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dvd review search
IMDB
Better World Books
DVD Prime
Blu-r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