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채널예스
http://blog.yes24.com/yes24bookc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채널예스
No.1 문화웹진 채널예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채널예스]
[채널예스] 채널의 하루
[채널예스] 예스의 하루
[채널예스]채널 특집
[채널예스]만나고 싶었어요!
[예전 글]
다락편지
우리들의 작가
사사로운 책꽂이
북C의 문화생활
태그
내가기분이좋으면 80세마리코 다정한말들에대해 월간채널예스12월주인공완전반했어요 뜨거운핫팩 바짝말랐지만따뜻한드라이플라워 나의소갈머리야제발정신차려라 북c님감사 김영하작가의말 권해서읽으면좋은거고아니면마는것
2011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얼굴 구분하는 것은 .. 
고모님 채널예스님께 .. 
우왕~!!! 채널님~ 어.. 
센스쟁이고모님이시네.. 
오! 이거 맛 괜찮아요.. 
새로운 글
오늘 230 | 전체 2699384
2007-07-12 개설

2011-11 의 전체보기
보헤미안 랩소디의 『서른에게 추천!』① :: 조언 | 사사로운 책꽂이 2011-11-30 09:10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5628814 복사 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소~ 보헤미안 랩소디입니다 ^^ 이번주 첫 시작으로 8주간(4회) 북C의 서재를 이끌어가게 되었습니다. 어떤 주제를 다루면 좋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머릿카락이 빠질 정도로 말이죠. 크큭. 그렇게해서 제가 정한 주제는 '서른에게 추천!'입니다. 이제 곧 서른이 되는 이들에게 1년 선배(?)로서 연애, 자기계발, 꿈 등에 관해 미약하게나마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하나, 조언 : 곧 서른


 

작년에 서른 살이 되었을 때 이상하리만큼 담담했습니다. 20살이 될때와는 다르니까 뭔가 다를줄 알았고,  서른이 되면 제 생활이 많이 변할꺼라고 생각했나봐요. 하지만 전혀 변한건 없었죠. 구지 바뀐게 뭔지 골라본다면, 제 마음가짐이라고 할까요? 보이지 않는 것이기에 눈에 띄지않았던겁니다.

그 내용인 즉, 이제 서른 살이 되었으니까 20대와는 다르게 살아야한다, 먼훗날 이룰 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고 그걸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이 가장 컸던거 같아요. 또한 20대와는 다른 사랑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간절했구요. 물론 그동안 해왔던게 있으니 쉽게 바뀌진 않았지만, 조금씩 바뀌어가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소주제 : 꿈(Dream come true)

30대에는 잠시 잊고 있었던 꿈에 대해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제 최종꿈은 카페 사장님이 되는거랍니다. 소박한가요? ㅎㅎ 지금 하고있는 일과 연관된 북카페를 여는 거지요. 단순한 북카페가 아닌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희망하죠. 다양한 전시, 공연도 함께해서 사람들의 좀 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그런 곳이요. 그럴려면 우선 카페를 창업할 수 있는 자금을 모아야하니 재테크, 카페를 열 수 있는 장소나 경영, 인재양성을 해야하는 비즈니스 공부, 먹을거리를 제공해야 하니까 메뉴관련 공부를, 등등. 그런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을 찾아보게 되고, 관련 사이트도 찾아가며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추천도서★ 

서른살 인생

30대의 삶과 꿈, 그리고 도전을 위한 39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 제가 특히 공감되었던 이유가, 서른은 이십대와 다르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자신의 의지대로 뭐든 선택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을 것만 같았는데 제 생각과 같은 글들이 많았던 거랍니다. 결코 늦은 나이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고, 서른이 얼마나 매력적인 나이인지 깨닫게 도와줄 거에요! 더 많은 경험을 통해 인생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거죠.

지금 당장 하고 싶은 일이 없다고 좌절하지 말고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정말 하고 싶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소주제 : 사랑(LOVE)

그리고 인생사에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사랑! 나이도 나이인지라 내 반쪽을 찾는 데 게을리 할 수 없죠. 20대에는 참 다양한 연령대와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졌는데요. 안타깝게도 아직 제 반쪽을 찾지 못했답니다. 흑흑. 결혼에 대한 생각도 확고하지 않았던지라 노력이 덜했는지도 모르겠네요. 후후.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른 때라고(?) 이제부터라도 진지하게 제 반쪽을 찾으려고 노력중이죠. 제게 어떤 사람이 맞을까요? 이상형은 이상형일 뿐이지만, 너무 눈이 높은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군요. 제 이상형은 현빈이랍니다. 하하하.

 

★추천도서★

서른살 연애법

연애 콤플렉스에 빠진 30대 여자들을 위한 맞춤 카운슬링 책입니다. 저처럼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일도 있고, 자기관리와 자기계발에도 적극적인 30대 싱글녀들 중에는 의의로 연애 콤플렉스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네요. 이 책은 그에 대한 해답과 '똑똑하게 들이대기'를 권하고 있어요. 오랜연애를 하지 못하고 헤어지기 일 쑤인 저에게 경종을 울리는 책이었답니다. 특히 남자를 기다리기 보다는 준비하고, 선택하고, 다가가고, 끌어당기고, 교란시키고, 점령하는 6단계를 통해 자연스럽고 확실하게 원하는 남자를 내 남자로 만드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제 우리 다시 연애해 볼까요? 자신있게, 당당하게, 씩씩하게!

 

 

2주 후에 뵙죠! ^ㅁ^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3)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5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리뷰어클럽
추천도서
국내도서
인문 블로그
e-Book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