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konan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yeskona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yeskonan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06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9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7 | 전체 2080
2007-01-19 개설

2019-07 의 전체보기
내가 선명해지는 한 단어의 힘 | 기본 카테고리 2019-07-24 17:57
http://blog.yes24.com/document/1149171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한 단어의 힘

에번 카마이클 저/김고명 역
한빛비즈 | 2019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당신을 설명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단어를 찾고 싶다면

먼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들여다보라

출발점은

당신의 본질이다

- 본문중 -


처음 이 책의 표지를 봤을 때는 일반적인 자기계발서 정도로 생각을 했다.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서 해야 할 것과 하지말아야 할것, 마음가짐 등등 알고는 있지만 실행에 옮기기 힘든 것 또는 실행에 옮긴다고 하더라도 큰 변화가 될 만한 것이 없는 그저 그런 자기계발서 정도... 하지만 이 책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책을 읽어 가면서 느꼈다. 단순히 개개인의 마음과 행동의 변화만 피상적으로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하고 관리하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채용부터 해고까지 일관된 비즈니스 원칙하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사례는 이 책이 얼마나 현실에 적용 가능한지 잘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을 설명하는 '한 단어' 이다.


그럼 이 책을 통해 가장 먼저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 자신을 설명하는 '한 단어'를 찾는 것이다.


뻔한

인생의

사슬을 끊고

정말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한 단어부터

찾아야 한다

- p.51 -



자신의 사업과 인생을 완전히 딴판으로 바꿔놓을 출발점은 바로 자신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중요하다. 그냥 현실의 자신만을 바라 본다면 그저그런 자신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려볼 수 있다면 많은 부분이 달라지지 않을까? 이 미래의 모습에서 위대함을 본다면 자신의 한 단어를 찾을 준비가 된 것이다.


당신의 한 단어는

광고 카피가

아니다

삶의 방식이며

사람들에게 당신을 이해시키는

KEYWORD다

- p.83 -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본질과 핵심 가치는 절대로 변하면 안되는 것이다. 이러한 본질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 싶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추구하는지 명확히 알아야 한다. 명확성이 생기면 다른 것은 알아서 잘 풀리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핵심 가치를 찾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핵심 가치를 '한 단어'로 나타낼 수 있다면 자신의 길에 알맞는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신의 인생도, 사업도 모든 것이 훨씬 쉬워지며 의욕도 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한 단어로

당신

뭔가 강력한 것

진실로 의미가 있는 것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을

제대로 정의하고 추구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공유하고자

당신 앞으로 몰려들 것이다.

정말로 중요하다고 여기는 일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사람들은 앞다퉈

주저없이 한 배를 타게될 것이다.

그것이 바람을 일으키고

바람이 일어나는 방식이다.

- p.155 -



명언에는 자기 자신을 계속 전진하게 하고 우리를 구원하는 힘이 있다. 특히 토니 로빈스가 얘기한 '진짜로 결정을 내렸는지 아닌지는 새로운 행동을 했느냐 아니냐로 판단할 수 있다' 는 깊이 생각해 볼 얘기라고 생각든다.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다면 진짜로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지 않을까?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결정은 진정한 결정이 아니라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이 책의 상당 부분이 자신의 한 단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사례에 할당되어 있다. 회사를 세우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자본금 조성, 마케팅 및 브랜딩, 고객 서비스, 팀원 채용, 문화 형성, 운영 등에 한 단어를 접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회사를 운영하면서 마주치는 많은 이슈들 중의 하나가 일관성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회사내의 여러 조직, 그리고 운영에서 일관성이 부족하면 혼란과 방향성을 해치게 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회사를 설립한 설립자의 일관성, 즉 이 책의 핵심 단어인 '한 단어'가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이 '한 단어'에 기반한 정책 결정과 운영이 향후 지속 가능한 비지니스의 토대가 된다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당신이 일하는 곳이

당신과 그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단어를 확인하는 곳이

되어야 한다

- p.295 -



자신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자신이 어디로 나아가고 있다고 보느냐에 따라 차이가 만들어진다. 자신을 정의할 수 있는 한 단어를 찾고 그 한 단어에 기반하여 자신의 신념을 찾고 그 신념에 따라 자신의 길에 걸맞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 한 단어를 통해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이룰수 있고 그 성공이 바로 자신의 앞에 드러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안에, 그리고 자신 안에 성공에 필요한 도구가 모두 갖춰져 있다. 모든 것이 자신의 행동에 달려 있다. 대담하게 행동에 나서야 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