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나만의 리뷰
http://blog.yes24.com/yo774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yo7746
열심히 읽고 서평합니다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5,32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건강
유아 책
스크랩 - 서평단모집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yo7746님! 좋은 리뷰 .. 
새로운 글
오늘 11 | 전체 1102
2009-01-06 개설

2020-09-17 의 전체보기
한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 | 기본 카테고리 2020-09-17 14:48
http://blog.yes24.com/document/130405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한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

김병완 저
청림출판 | 2020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내겐 어려웠지만 도전해볼만한 독서법!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요즘에 저는 열심히 책을 읽고 있어요. 하지만 진도가 잘 나가지 않고, 다 읽어도 기억에 남지 않을 때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독서법에 관한 책을 조금씩 찾아보기 시작했고 이 책도 독서법이 궁금해서 읽었어요.. 책 제목 보고 놀랐는데요, 한번에 10권을 읽을 수 있다니 ! 정말 한 번에 10권을 읽을 수 있나? 나는 한 번에 한 권 읽는 것도 벅찬데... 과연 어떻게 읽어야 한 번에 10권을 읽을 수 있는지, 플랫폼 독서법이 어떤 독서법인지 알고 싶어 이 책을 읽었어요.

 

 

 

  저는 독서법에 대해 아는 것이 많이 없어요. 알아봤자 속독? 그 정도인데요, 그래서 저에게는 이 책에 나온 모든 독서법이 생소했고 새로웠답니다. 이 책은 플랫폼 독서법이 주제에요. 플랫폼 독서법은 한 권씩 읽던 전통적인 독서 기술에서 벗어나, 하나의 주제나 아이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여러 권의 책을 동시에 연속해서 읽으면서, 서로 연결하여 그 주제에 대한 지식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에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순서대로 읽기, 개별적으로 읽기, 독립적으로 읽는 방법을 깨부순 독서법이랍니다.

정말 많은 양의 책을 읽었다는 독서 천재들이 있어요. 워런 버핏, 에릭 호퍼, 다산 정약용,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스티브 잡스가 그 천재들이에요. 이들은 플랫폼 독서법을 일찍이 알았고, 그들에게는 플랫폼 독서법이라는 개념이 따로 없었지만, 확실히 일반 사람들과는 다른 창조적인 독서를 했답니다.

플랫폼 독서를 하면 관심 있는 주제로 거대한 지식과 아이디어를 쌓을 수 있고,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많은 양의 독서를 할 수 있어요. 1년에 10권 읽는 것도 힘든 사람이 있는데, 독서 천재 중 몇몇 사람은 도서관 전체를 읽었다고 하니 플랫폼 독서법이 얼마나 놀라운 방법인지 알 수 있겠죠.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한 권씩 읽는 파이프라인식 독서법과 플랫폼 독서법의 차이를 보면 파이프라인식 독서법은 이해 중심이며 1차원적이고 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해요. 그러므로 지식 소유에 만족하는 것으로 끝나요. 반면에, 플랫폼 독서법은 연결 중심이며 다차원적이고 빅테이터 생성이 추구하는 방향이에요. 한 번에 여러 권을 읽을 수 있고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를 생성해 지식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많은 지식이 널리 퍼져있고 너무나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런 시대에는 더 이상 파이프라인식 독서법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그래서 플랫폼 독서법으로 나의 아이디어와 지식을 확장해 나가야해요!

  저도 플랫폼 독서법을 한번 해 볼까 싶어 집에 있는 책 몇 권을 꺼내어들었답니다. 같은 주제의 책. 원래는 그날 그날 생각나는 주제로 책을 읽었는데, 한 번에 내가 정한 주제로 책을 보니 더 새롭고 더 머릿속에 잘 남는 거 같았어요.

 

 

 

 

 

 

5장에는 플랫폼 독서법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독서 기술들이 나온답니다. 나는 역시나 이 기술 법들이 생소했어요. 한 시간에 한 권을 읽어내는 퀀텀 독서법은 항상 시간이 부족한 내가 제일 관심이 가는 독서법이랍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조했던 초서 독서법은 책을 내 것으로 만들기에 너무 좋은 독서법이에요.

사실 이러한 독서법이 독서 초보인 나에게는 쉽지 않은 독서법이랍니다. 그래서 나는 몇 번이고 이 책을 읽어볼 것이고 이 다양한 독서법들을 익히며 다양한 책들을 효율적으로 읽고 싶어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플랫폼 독서법을 내 것으로 만든다면 지금 읽고 있는 이 모든 책들이 나에게 좀 더 특별한 의미로 다가올 거 같아요!  새로운 독서법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에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