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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도니스의 죽음] 드림마을에서 벌어진 미스터리 | 장르소설 2020-07-28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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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아도니스의 죽음

M. C. 비턴 저/전행선 역
현대문학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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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갑자기 스코틀랜드 고지 마을을 찾아와 정착한 매력만점의 잉글랜드 상류출신 남자 피터 하인드. 과연 어디로 증발한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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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M. C. 비턴 여사의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제10권은 [아도니스의 죽음 Death of a Charming Man]이다. 어느 날 갑자기 스코틀랜드 고지 마을을 찾아와 정착한 매력만점의 잉글랜드 상류출신 남자 피터 하인드가 바로 그 ‘Charming Man’ 즉, 아도니스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미소년의 대명사 아도니스. 아프로디테와 페르세포네의 사랑을 받은 소년은 결국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는데, 이 작품 속 등장인물의 종국 역시 이미 제목에서 예견된 바이다.


피터 하인드는 키가 175센티미터쯤 돼 보였다. 얼굴과 몸은 황금빛으로 보기 좋게 그을려 있었다. 늘씬한 근육질 몸매에, 금빛 머리칼은 모자처럼 머리 위로 돌돌 말려 있었고, 그 아래로 높이 솟은 광대뼈에, 황금빛이 도는 갈색 눈동자 주위를 둘러싼 속눈썹은 짙었으며, 단호해 보이는 입술은 그린 듯이 모양이 멋졌다. 목선은 고대 조각가들이 꿈꿀 만한 모양이었다.

p.19


로흐두 가까이에 위치한 드림 마을은 해미시의 영역으로, 조용하고 한적한 마을이었으나 피터의 출현으로 소란스럽고 불안한 분위기로 변한다. 인구도 얼마 안 되는데다 그나마 젊은이들은 모두 마을을 떠난 이곳은 그동안 활력이라곤 없이 지루한 삶을 보내는 사람들만 살고 있었지만, 이제 모든 중년여인들이 겉치장에 여념이 없고 마을회관에 모여 밤까지 불을 밝히며 떠들썩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따라서 남자들의 분위기는 험악해져 가는 상황에 갑자기 피터가 마을을 떠나버렸다. 불현듯 나타난 것처럼 예고도 없이 사라져버린 피터는 과연 어디로 증발한 걸까? 공교롭게도 피터가 떠난 후 한 여자가 죽었다. 사고사로 처리되지만 해미시는 마음 한구석이 개운하지가 않다. 홀로 휴가를 받아 피터의 추적을 나서는데, 어쩌면 약혼녀 프리실라에게서 도망치려는 마음에서 비롯된 걸지도 모른다. 로흐두에서의 게으른 생활을 지속하고 싶은 해미시와 아버지에 대한 반발심도 있지만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 건설적으로 바꾸고 싶은 프리실라. 두 사람의 관계 역시 위태롭기만 하다.


결말 부분 범인 등장의 극적인 순간 벌어진 어이없는 상황이 신의 한수였다. 마을에 새로 등장한 미혼남이 두꺼비상이라는 점도 그렇고, 블랙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는 편이 아니었나싶다. 역시 M. C. 비턴 여사는 사건의 악마성에 비해 가벼운 터치로 독자의 마음을 쥐락펴락하는 솜씨가 대단하다. 한편 다가오는 여자들에게 휘둘리는 해미시는 여전하기만 하다. 영리하고 아름답고 세련된 부잣집 딸 프리실라가 아까울 때가 많지만, 이번은 특히 답답하기 그지없는 해미시 맥베스였다. 이미 전에 읽은 작품에서 약혼이 깨진 줄은 알고 있었으나 결국 자신이 있던 자리로 돌아갔을 뿐이고, 이제 11권으로 넘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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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지인의 죽음] 이웃마을 시노선에서 생긴 일 | 장르소설 2020-07-26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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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외지인의 죽음

M. C. 비턴 저/문은실 역
현대문학 | 2016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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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사건을 두 번이나 해결한 해미시는 이웃마을 시노선으로 차출되어 길을 떠난다. 외지인에게 적대적인 스코틀랜드 북부 농촌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속에 또다시 찾아온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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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죽박죽 되는대로 읽느라 열세 번째 작품 [치과의사의 죽음]까지 갔다가 겨우 세 번째 작품 [외지인의 죽음]으로 다시 돌아왔다.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이야기다. 저자 M. C. Beaton 여사께서 지난해 돌아가셨다고 하니 이 시리즈는 출간 예정인 35권으로 끝이 나는 셈인데, 과연 국내에서도 모두 출간될지는 심히 의심스럽지만 어쨌든 이 시리즈는 크게 배신을 하지 않는다. 해서 기회가 되면 하나씩 그러모아 읽고 있는 중이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소설을 쓰신 비턴 여사의 명복을 빌면서 이번 작품을 읽은 결과 그토록 싫어하신다는 ‘코지 cosy’의 딱지를 떼어드리고 싶어졌다. 본인이 아니라는데 굳이 “이것은 코지 미스터리입니다.” 라고 소개할 건 뭐란 말인가. 사실 여느 코지 류와는 결이 조금 다른 건 인정해드려야 하지 않을까.


해미시 맥베스 순경은 자신이 사랑하는 로흐두 마을에서 유유자적하게 살고자 하는 인물임에도 계속해서 그에게는 살인사건이 따라다닌다. 그렇다고 능력도 없이 욕심과 허세만 가득 찬 스트래스베인 경찰서의 블레어 경감에게 모든 걸 맡기기에는 경찰로서의 사명감이나 사건을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를 억누르기 힘들다. 그런 이율배반적인 문제 때문에 의도치 않게 살인범을 찾아내고야 마는 것이다. 게으르고 태평하기만 한 자신을 자꾸만 자극하는 프리실라가 성가시기는 하지만, 그녀만큼 자신을 온전히 알아주는 사람도 없다는 걸 잘 알고 있음에도 해미시는 사건이 터질 때마다 또 다른 여자들과 얽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워할 수 없는 존재인건 역시 그의 매력이 독자의 마음까지 사로잡기 때문이리라.


살인사건을 두 번이나 해결한 해미시는 이웃마을 시노선으로 차출되어 길을 떠난다. 외지인에게 적대적인 스코틀랜드 북부 농촌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에 맞닥뜨린 첫날부터 여기저기 참견하며 우두머리 행세를 하고 다니는 잉글랜드인 윌리엄 메인워링의 고발을 접수한다. 누군가 그들 부부를 저주하며 ‘마법술’을 행했다는 이야기에 일단 탐문을 시작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바닷가재로 가득한 물탱크 속에서 새하얀 해골이 발견된다. 이미 영국 최고급 레스토랑들로 퍼져 나간 식인바닷가재. 전국적인 스캔들이 되지 않도록 경찰은 은폐에만 급급하고, 외로운 타지 생활에 우울해있던 해미시가 우연한 기회에 번개를 맞은 듯 진상을 알아차린다. 그런 일이 생긴다면 아마도 평생 랍스터는 못 먹으리라. 아무리 맛이 있어도. 문득 조금 무서워진다. 먹음직스럽게만 보였던 집게가 그토록 강력하고도 징그럽게 딸각거리는 생명체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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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신] 33통 러브레터에 숨겨진 진실 | 일반도서 2020-07-20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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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추신

심포 유이치 저/이지영 역
태동출판사 | 2009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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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려운 진실을 알게 됨으로써 겨우 상대와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되는 사람들. 두 부부의 왕복서신으로 이루어진 편지로만 구성된 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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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심포 유이치 ?保裕一의 [추신 追伸]은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주고받는 편지로만 구성된 소설이다. 작품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미스터리 소설로도 인정받는 저자의 소설집 [스트로보 ストロボ]를 재미있게 읽었지만, 이번 이야기엔 그다지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려울 듯하다. 편지글이라는 것도 신선한 방식이라 할 수는 없고, 연애도 미스터리도 아닌 어정쩡한 소재에, 사건의 설정이나 스토리 전개 역시 진부한 느낌이었다. 편지는 두 부부의 왕복서신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그리스와 일본에 각각 거주하는 야마가미 사토루와 나미코 부부의 편지, 그리고 나미코의 외조부모인 히라세 세이지와 고지마 하루코가 과거에 주고받았던 편지가 3부로 나뉘어 소개되는 형식이다.


1부.

“구구절절 제 기분을 늘어놓으려던 것이 아니라, 이 글을 통해 당신께 꼭 해야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야마가미 사토루는 그리스에 부임하지만 아내 나미코는 일본에 머물며 일방적으로 이혼을 요구한다. 일단은 그리스로 따라가기로 했으나 교통사고를 핑계로 남았던 아내가 갑자기 왜 그런 이야기를 꺼내는지 사토루는 차분히 설득해보기로 한다. 몇 차례의 편지가 오가던 차에 나미코는 외조부의 부고를 알리며 유품으로 찾은 과거의 편지를 동봉한다.


2부.

“당신이 저를 위해 써 주신 글자를 따라갈 때마다 친절하고 진심어린 배려가 가슴을 조여 와, 눈물을 닦으려고 연필 쥔 손을 몇 번이나 멈추곤 했습니다.”


나미코의 외할머니 하루코는 빼어난 미인이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치정문제로 살인혐의를 받고 구치소에 갇히는 처지가 되었다. 남편 히라세 세이지는 아내의 결백을 굳게 믿고 있었으나 어쩐 일인지 하루코는 면회도 거절한 채 혐의를 인정하고 만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답답한 세이지는 스스로 숨겨진 비밀을 추적하기로 결심하는데, 밝혀지는 진실에 충격을 받으면서도 미처 알아주지 못했던 아내의 감정을 깨닫는다. 


3부.

“외할아버지가 그 뒤에도 독신을 고집하신 건 역시 외할머니를 진심으로 사랑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요? 그렇게 믿고 싶은 마음이 날마다 강해집니다.”


나미코는 자신이 외할머니의 피를 이어받아 남자들의 마음을 농락했다는 죄의식에 휩싸여 있고, 사토루는 그런 아내를 이해해보고자 한다. 혼자가 되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 보려는 아내의 선택을 존중해주려는 남편의 배려가 눈물겹다. 두려운 진실을 알게 됨으로써 겨우 상대와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되는 사람들. 결국 이해와 배려의 몫은 남편들이 짊어져야만 하는 건지 물음표가 생기는 결론이었다. 러브 레터에 곁들여진 뺑소니 사건과 살인사건의 미스터리가 양념 역할을 톡톡히 해내지 않았다면 너무 지루할 뻔한 작품이다.


-뿌리가 내린 올리브나무에는 열매가 많이 열린다.

우리가 어떤 길을 선택하더라도, 서로 무엇이든 열매 맺는 삶을 살았으면 해. 어디에도 뿌리내리지 못한 삶은 싫으니까.

p.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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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노바 살인사건] 고급 실버타운에서 생긴 일 | 장르소설 2020-07-16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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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카사노바 살인사건

리타 라킨 저/이경아 역
좋은생각 | 2010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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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거서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을 모티브로 했다는 주인공 글래디 골드를 중심으로 하는 리타 라킨의 미스터리 소설로, 코지 미스터리로는 꽤 유쾌하게 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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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머니 탐정단 ‘글래디 골드’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는 [카사노바 살인사건]이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미스 마플을 모티브로 했다는 주인공 글래디 골드를 중심으로 하는 리타 라킨의 미스터리 소설로, 첫 번째 [맛있는 살인사건]에서는 할머니 친구들이 각자 제몫을 다하며 등장했다면, 두 번째 [플로리다 귀부인 살인사건]에서는 좀 더 귀찮고 떠들썩한 친구들이 별 도움이 안 되는 분위기이다가, 이번에는 아예 동생 에비를 앞세웠다. 어째 갈수록 매력이 덜해지는 느낌이랄까. 그래도 지루하기 이를 데 없던 네 번째 [내 남편 살인사건]보다는 나았지만. 그래서인지 몰라도 현재까지 발표된 9권의 시리즈 중 국내 번역 작품은 4권으로 중지되고 말았다. 그래도 코지 미스터리로는 꽤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라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든다.



1. Getting Old Is Murder (2005) 맛있는 살인사건

플로리다의 라나이 가든에는 주로 노인들이 모여 산다. 할머니들이 갑자기 죽음을 맞이하는 일이 연이어 발생하는데 이를 경찰이 자연사로 매듭지으려 하자 의문을 품은 친구들은 스스로 사건을 조사하러 나선다. ‘글래디 골드’, '에벌린 마코위츠', '아이다 프란츠', '벨라 폭스', '소피 메이어비어' 개성 강한 이들 5인방의 활약이 빛나는 가운데 황혼의 로맨스 또한 곁들여진다.


2. Getting Old Is The Best Revenge (2006) 플로리다 귀부인 살인사건

어느 날 플로리다에서 가장 부유한 여인 두 명이 사망한다. 글래디 골드는 자연사로 결론이 내려진 그녀들의 죽음이 미심쩍다. 그녀들의 젊은 남편들이 의심스럽지만 그들에게는 알리바이가 있었는데, 우연히도 빙고 상품을 탄 할머니 탐정단은 크루즈 여행과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로 한다. 모처럼 새로운 사랑을 찾았지만 사건을 쫓아가버린 글래디와 남겨진 잭의 미래는?


3. Getting Old Is Criminal (2007) 카사노바 살인사건

모처럼 새로운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던 글래디는 친구들을 우선시하다 그만 잭과 사이가 멀어지고 만다. 한편 탐정사무소에는 새로운 의뢰가 들어오는데, 고급 실버타운에서 죽음을 맞이한 어머니의 남자친구가 의심스럽다는 의뢰인의 요청에 따라 글래디와 에비는 잠입수사를 하기로 한다. 그러나 요주의 인물과 진짜 사랑에 빠진 에비. 과연 그는 로미오일까, 살인자일까.


4. Getting Old Is To Die For (2007)내 남편 살인사건

45년 전 의문의 총격 사건에 휘말려 세상을 떠난 글래디의 남편에 관련된 사건을 다시 조사하는 전직경찰 잭 랭포드. 글래디와의 관계를 진전시키기 위해서는 과거를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 잭은 뉴욕으로 날아간다. 유쾌한 노년을 보내고 있는 글래디의 행복한 현재와 평생을 가슴 아파했던 사건이 벌어진 과거가 교차되며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5. Getting Old Is A Disaster (2008)

뉴욕에서 플로리다 라나이 가든으로 돌아온 글래디와 잭. 공식 커플이 된다. 포트 로더데일 은행을 턴 "Grandpa Bandit"가 글래디 탐정사무소에 도전장을 낸다. Catch me if you can.


6. Getting Old Is Tres Dangereux (2010)

글래디 골드는 자신에게 잭 랭포드를 빼앗고 싶은 경쟁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녀는 프랑스에서 온 젊고 멋진 빨강머리야. 뿐만 아니라 프랑스여자를 죽이고 싶은 살인자가 있는데, 그녀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은 잭밖에 없다.


7. Getting Old Can Kill You (2011)

그녀의 오랜 친구인 잭 랭포드와의 행복한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글래디 골드는 전직 경찰인 잭이 그녀의 탐정 에이전시에 합류하는 것이 완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친구들은 반발하고 별도로 탐정수업을 받기로 하는데, 사건은 어김없이 발생한다.


8. Getting Old Can Hurt You (2018)

아이다와 그녀의 손녀를 돕기로 작정한 글래디 골드의 탐정 사무소. 아이다와 토리를 재결합시켜 토리를 쫓는 사악한 남자들이 누구인지 알아낼 수 있을까?


9. Getting Old Will Haunt You (2019)

평가가 안 좋은 건 이유가 있겠지 않겠는가. 4편의 지겨움과는 달리 묘한 이야기인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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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鍵のない夢を見る] 열쇠 없는 꿈을 꾸다 | 일본원서 2020-07-14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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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수입일서]鍵のない夢を見る

ツジムラ 深月 저
文藝春秋 | 2015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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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명의 여자를 주인공으로 한 다섯 가지 이야기. 저자 츠지무라 미즈키는 이 작품으로 2012년 나오키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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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츠지무라 미즈키는 이 작품으로 2012년 나오키상을 수상했다. 다섯 명의 여자를 주인공으로 한 다섯 가지 이야기. 그녀들이 꿈꾸는 것은 그저 평범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소망이었지만, 세상일이란 원하는 대로 술술 풀리지 않는 법이다. 설마 내게? 라고 여겨지던 상황이 닥치기도 하고, 혹시? 생각하던 기대는 저버리기도 하는 우리의 일상들. 그러나 그렇게 벌어지는 사건은 결코 가볍게 끝나지 않는다. 일상이 일탈이 되는 순간, 이미 비극은 싹트고 있는지도 모른다. 소망이 욕망으로 변해버리면 추한 민낯이 드러나게 마련이니까 말이다.


1. 仁志野町(にしのちょう)の泥棒 니시노 마을의 도둑

단짝친구의 엄마가 충동적으로 물건을 훔치는 도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소녀는 그녀를 멀리 한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우연히 만났을 때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자신의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한다. 그때의 일이 계속 마음에 걸린 채로 살고 있는 사람은 아무 잘못도 없고 오히려 피해자였던 쪽이라는 게 어이가 없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았지만 더 이상 그녀는 친구가 아니니까.

“내 앞에서 흘린 눈물도 잊어버린 거야?”


2. 石?(つわぶき)南地區の放火 쓰와부키 미나미 지구의 방화

결혼하지 못한 채 30대 중반이 되어버린 여자. 어쩌다 하게 된 미팅에서 만난 남자가 자꾸만 메일을 보내온다. 사회적인 상식을 중요시하는 성격 탓에 답을 안 하자니 예의가 아닌 것 같고, 간단한 답신으로 끝내고 싶지만 이 남자, 전혀 눈치가 없다. 그런데 본가 바로 앞에 방화사건이 발생한다. 여전히 과거의 인기에 연연하던 여자는 소방단원인 그가 자신을 보고 싶어 저지른 것이라 믿는다.

“나를 좋아해서 그런 거잖아?”


3. 美彌谷(みやたに)團地の逃亡者 미야다니 단지의 도망자

바닷가로 여행을 떠난 남녀. 어딘지 분위기가 묘하다. 만남 사이트에서 만난 남자친구는 처음에는 좋은 글들을 잔뜩 가르쳐주는 상냥한 사람이었으나 폭력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 데이트폭력을 당하면서도 번번이 울며 사과하는 그에게 휘둘리며 살다가 어느 날 문득 깨달은 바가 있어 엄마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매사에 자신이 없던 자신으로서는 그저 용기를 북돋아주는 말이 좋았을 뿐인데.

“행복은 언제나 자신의 마음이 정한다며?”


4. 芹葉(せりば)大學の夢と殺人 세리바 대학의 꿈과 살인

대학에서 만나 꿈을 이야기하다 사귀기 시작한 남녀.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은 여자는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현실과 타협하는 길을 택하고, 의대에 가려는 남자는 학업을 소홀히 하다 졸업도 못한 채 그저 꿈만을 좇을 뿐이다. 대학에 남겨진 남자와 고향의 고교교사로 취직한 여자는 원거리 연애를 계속하지만 자신밖에 모르는 남자와는 애매한 관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를 놓을 수가 없다.

“나로는 안 되는 거야?”


5. 君本家(きみもと)の誘拐 기미모토 가의 유괴

착실하게 인생을 걸어온 여자는 바라고 바라던 끝에 귀여운 여자아기를 낳는다. 그러나 육아는 만만치 않은 현실이었다. 태어나면서부터 울보였던 아기는 시간이 지나도 그다지 나아지지 않고 수면이 부족한 탓에 여자의 생활은 피폐해져만 간다. 어느 날 쇼핑몰에서 몽롱한 상태에 있던 그녀는 늘 곁에 있던 유모차와 아기가 감쪽같이 사라졌음을 깨닫고 미칠 듯한 상황에 빠지고 만다. 

“너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반전의 묘미와 긴장감이 가장 넘치는 작품은 다섯 번째 ‘기미모토가의 유괴’다. 아이에 대한 사랑과 육아에서 해방되고 싶은 심리가 교차되며 육아 스트레스가 현실적으로 그려진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공감이 가는 편은 아니었던 이유는 등장하는 여자들마다 너무나도 한심하게 살아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꿈의 열쇠를 찾아 발버둥 칠수록 오히려 어리석을 정도로 자신이 걸어 들어간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허우적거리는 여자들. “왜 그러고 사니?” 하고 정신이 번쩍 들게끔 소리쳐주고 싶어 가슴이 답답해져오는 작품이었다. 츠지무라 미즈키, 그다지 좋아지지 않을 것 같은 작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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