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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한 것들의 세계 | 나의리뷰 2021-01-11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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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굉장한 것들의 세계

매슈 D. 러플랜트 저/하윤숙 역
북트리거 | 2021년 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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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에서 인간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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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우주에 대해서 몇 %나 알고 있는가? 아니 그 우주속에 한 푸른 점. 지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가?

뉴턴은 이미 수백 년 전에 이를 지적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내 앞에 펼쳐진 진리의 바다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른 채, 나는 그 바닷가에서 눈에 띄는 자갈이나 조개를 주우며 놀고 있는 아이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런 '우주' 의 비밀은 차치하고 한 참 렌즈를 당겨서, 그 우주속의 미미한 푸른 점.< 지구>를 들여다 본다.

우리는 이 지구의 비밀을 알기에도 너무나 역부족이지만 일단 이 책은 우리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한 부분인 생명체에 대해 그 비밀을 살짝 들여다 본다. 광활한 우주적으로 볼 때는 '살짝'이겠지만 그래도 우리 인간의 지식으로는 너무도 놀랍고, 신기하고, 감탄할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해서, 기본적인 호기심만 있는 나 같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책을 놓지못하고 계속 넘기게 된다.


전쟁, 집단 학살, 영아 살해 의식, 조직 푹력 등 인간 사회의 암울한 주제들을 다루는 저널리스트인 작가는 스스로 이러한 불행을 상쇄하고 균형을 이루고자 "기쁨과 경외감을 가져다주는 일"로서 최상위 생명체들을 취재했다고 한다.


굉장한 것들의 세계는 굉장하다.

작가는 '진화론'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그러나 이 굉장한 생명들을 어떻게 진화론 만으로 다 설명한단 말인가?

<오리진/댄 브라운>에서는 주인공이 '기술로서 생명을 창조할수 있음'을 보여 준다. 부글부글 끓는 화학물질의 회오리 상태에서 생명이 태어나고 그것들은 스스로 진화한다.

스 · 스 ·로.

그들은 초 지능적인 존재들로 진화한다.

그러면 그런 원료는 어디서 생겨나는가? 그 기술은 어디서 생겨나는가? 그 지능들은 ….

자연선택. 성선택. 그 무엇으로 설명을 하더라고 창조론에 뒤지지 않는 미진한 부분들은 남는다. 각설하고.

 

어쨌거나 이 책은 일단 진화론으로 설명하면서 굉장한 것들의 세계를 그린다.

▶가장 큰 몸집에도 암에 걸리지 않는 코끼리

▶가장 작은 몸으로 방사능을 먹어 치우는 박테리아

▶4,000년 넘게 노화를 모르는 강털소나무

▶1초당 자기 몸길이의 300배 넘게 이동하는 진드기

▶고환이 작을수록 크게 울부짖는 고함원숭이

▶핵전쟁이 일어나도 태연하게 살아남을 곰벌레

▶암을 유발하지만 암에 맞설 무기도 되는 담뱃잎

▶인간보다 훨씬 앞서 지구상에 등장한 지적 존재 문어

 

인간은 그들에게서 그 굉장한 지혜를, 지능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그것들을 배우기 위해서 인간은 또 그들을 죽여서 실험을 해야 하고 그래서 그 굉장한 능력들을 인간을 위해서 이용하려 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인간은 또 자연을 훼손하게 될까, 아니면 세상을 더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까?

그런데 인간이 우주의 비밀을, 지구의 비밀을, 자연의 비밀을 하나하나 알아간다는 것에 대해서 나는 희망보다는 염려가 앞서는 것은 왜일까? 열지 말아야 하는 판도라 상자를 여는 듯한 불안감이랄까?

결국 인간이란 존재는 가장 고등동물이 아니라 가장 하등동물이라는 자괴감이 드는 건 나만의 생각일까?

아니, 어쩌면 <사피엔스>에서 유발하라리가 말하는대로라면 마침내 자연의 비밀을 알게된 호모사피엔들은 농업혁명으로 인해서 식물에게 길들여지고, 밀경작을 위해서 등골이 휘어진것 처럼, 마침내 그것이 인간에게 끔직한 재앙이 된 것처럼.

자연의 비밀을 캐낸 우리의 과학, 또한 인간에게 재앙이 되지는 않을까? 그 옛날의 농업혁명보다 자연의 법칙은 더욱 살벌하게 깨지고 그로 인해 절대 불평등은 더더욱 심각해 질지도 모른다. 아니 미래 학자들은 이미 그런 예견으로 입을 모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많은 생명체의 비밀을 제공하며 우리의 연구는 계속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이 책은 흥미진진한 앎의 즐거움과 그로인한 교훈의 유익을 선물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신기하고 놀라운 것은 완보동물이다.

다 자라야 1.5mm밖에 되지 않지만 끓는 물에 넣어도 끄덕없고 절대 영도(-273.15°c)에도 상관없고 우주 공간으로 날려 버려도 마음 껏 즐질 것이며 방사선을 퍼부어도 별일 아니며, 수분을 모두 없애 버린다면 다시 물만 주면 되고, 몇십년 동안 냉동을 해도 탈수 가사상태라는 과정을 거쳐 역시 생존할 수 있는, 5억년을 걸쳐 진화하지 않는다는.이것은 가장 놓은 산꼭대기든 가장 깊은 바닷속 해구이든 가리지 않고 세계 곳곳에서 발견 된다고 한다.

그리고 나이먹되 늙지 않는 '히드라 불가리스.

1초당 자기 몸길이의 322배(인간 속도로 환산하면 시속 2,000km)까지 이동하는 진드기.

꼬리, 다리, 피부, 턱, 눈, 척추도 수십 번이나 반복해서 다시 자라고 흉터없이 회복 되는 신체재생의 달인 '아홀로틀'. 인간보다 더 똑똑해서 의식이 있고 지능이 있고, 기억하고 학습하고 결정을한다는 절지 동물들과 식물들….

그 외에도 너무 신기하고 놀라운 생물체들의 이야기가 끝도없이 이어진다.

또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되 씹다보면 과연 인간이 만물의 영장일까? 라는 의문이 들 뿐이다.

겸손해 지는 순간이다.

이들 중 많은 수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그렇듯이 나도 여전히 극단의 생명체에게 마음이 끌린다.

그리고 이런 마음이야말로 우리가 아이 같은 경외감과 흥분으로 세상을 다시 바라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에 등장할 최상위 특징의 생물을 어쩌면 우리 중 한 사람이 발견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p.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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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수필을평하다 | 나의리뷰 2020-12-22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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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창작수필을 평하다

오덕렬 저
풍백미디어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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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필을 쓰고싶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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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필을 읽고 쓰는 사람들의 필독서. 수필을 쓰고싶게 만드는 책.》

깔끔하고 심플한 책 표지가 인상적인,

우리나라에서 처음 선을 보이는 <창작 · 창작적 수필>의 평론집이다.

거의 각기 다른 구성법의 대표적인 수필 스무가지와 피천득의 산문시 「수필」까지 총 스물 한 작품을 통해서 아주 세밀하게 평을 하였다.

그런 평을 통해서 또 수필론에 대한 공부도 저절로 하게 된다.

수필, 창작수필, 창작문예수필, 에세이, 창작에세이, 산문의 시. 그 이름만도 너무 많은, 수필의 개념에 한참 어리둥절 했다.

수필은 그저 '붓가는 대로 허구없이 진실만 쓰는 것'으로 알고있었던 나의 무지가 한참 부끄러워진다.

수필이 이렇게 복잡한 것이었다니 ….


▶소재를 발견할 때 '은유'를 발견하는 것 자체가 창작이다. (p.286)

▶창작문학은 상상력의 세계를 만들어 내는 일이다.( p.227)

▶소재의 마음을 읽어내면 '창작수필'이 되고, 나의 생각만 말하게 되면 '에세이가 된다.

▶창작 작가는 <상상>하고, 에세이 작가는 <생각>을 파고든다는 말이 창작문예수필과 에세이라는 두 소장르의 성격을 대변하고 있음을 본다. (p.77)

시의 변용 :

1. 창작 수필 = · 창작 문예수필 (창작문예수필이 구성법에 실패하면 곧장 신변잡기가 될 수밖에 없다.258)

· 구성법은 문예 창작의 기본 방법으로 <이것>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저것>이라는 새로운 창조적 세계를 만드는 일이다.

· 창작 에세이( 창작에세이는 보통 보조관념으로 제목을 잡는다262.)

2. 산문의 시= · 시를 품은 산문

· 내용은 산문이고 형식 시로서 집중적으로 비유(은유. 상징)를 창작한다.

· 산문시는 일반 시처럼 길이가 짧다.

수필 (일반산문)

· 산문의 창작적 변화

· 허구를 배제

· 비창작 일반산문문학

· 사실의 소재 자체를 작품 제재로 삼는다. (수필 문학이 본래 창작문학이 아닌 비창작인 일반산문 문학일 수밖에 없었던 이론적 이유가 여기에 있다.) 244

에세이

· 사실의 소재에 대한 필자의 새로운 생각(아이디어)이나 의견이나 해석등 '생각을 짓는' 양식의 문학이다.

진실과 사실의 상이점을 한 덩어리의 광석(광석 鑛石)을 가지고 설명한다면, 사실은 광산에서 채취하여 분석하지 않은 광석 자체라고 볼 수 있고, 진실은 그 광석 속에 포함되어 있는 금의 성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정비석:『소설작법』, 정음사, 36쪽) p.226

물 한 작품을 통해서 수필이 결국 시의 변용이고, 사실속에서 진실을 찾는것이라는 것.

수필도 이렇게나 다양한 구성법으로 쓸 수 있다는것.

수필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아간다는 것에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밤을 새워서 읽었다.

평도 유익 했지만 작품들 자체도 또한 감동적인 것들이었기 때문이다.

수필 쓰기란 허구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나의 나신을 드러내는 것 같은 부끄러움에 늘 망서리기만 하다가 제대로 된 수필 한 점도 쓰지못한 나다. 물론 변명이라면 변명일 수도 있겠지만 어느정도는 솔직한 고백이다.

좀 더 다양한 구성법을 알게 되니 나도 차근차근 한 작품씩이라도 써 보고 싶어진다.

나같은 사람이 아니고 기왕에 수필을 잘 쓰는 사람들이라도, 아니, 읽는 사람들이라도, 한 번쯤은 이 책을 꼭 읽어보면 매우 유익할 것이다.

수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강하게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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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토피아/토머스 모어 | 나의리뷰 2020-12-02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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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유토피아

토머스 모어 저/박문재 역
현대지성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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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시대. 인간의 육신은 편하고 잘먹고 잘사는 시대가 되었는데도 세상은 왜 점점 불안하고 힘들어지는지, 그래서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어 보는 <유토피아> .이럴때 <유토피아>라는 책 제목은 나의, 아니,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과연 이 책에는 어떤 답이 있을까? 하는 기대로 선택하게 된 책이다.

법조문이 단 한 줄만 있는 나라. 그것만으로 충분한 나라. 행복이라는 말은 없는. 그러나 그 누구도 불행하지 않은. 그런 섬나라를 그린 한창훈 작가의 <행복이라는 말이 없는 나라>를 생각하게 되는 책이다.

<유토피아>. 누구나 원하지만 아무데도 없는 나라. 최고의 이상 국가를 500여년 전에 제시한 사람이 있었다. 바로 이 책의 저자인 '토머스 모어'다.

그는 1478년 런던의 볍관 존 모어 경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수도사의 삶을 동경하였지만 결국 런던의 대법관이 된다. 그의 사상은 카톨릭 사상과 인문주의였다.


인류사회를 지배해왔던 온갖 사회악을 없애고 정의로운 나라와 평등 시회를 만들고자 하는 흐름 속에서 사유재산 폐지, 공동 생산과 공동소유 만이 진정한 정의와 평등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하는 그의 사상은 '철학자가 통치하는 공화국을 이상국가로 제시하는' 플라톤의 사상과 닮아있다.

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그가 제시하는 유토피아는 수도원을 확대해 놓은 것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닌듯한 세상이다.

영혼은 불멸이고, 현세와 내세가 어우러져 있다는 <유토피아>의 기본 사상으로 쓰여진 이 책은 이상적인 나라를 다녀온 '라파엘 히틀로다이오'라는 사람의 말을 '토머스 모어' 받아서 적은 것으로 주로 '라파엘 히틀로다이오'와 토머스 모어의 대화로 구성된다. 물론 허구적인 섬에 관한 이야기를 실화처럼 보이게 하려는 장치다. 해서, 그가 제시하는 유토피아는 제 2권에서 아주 디테일하게 그린다.

'토머스 모어'가 그의 친구 '페터 힐레스'에게 보낸 서신에 이런 말이 나온다.

" 어쩌면 말도 안되는 터무니없는 내용이 상당수 들어있고, 만약 허구라면 여러 군데에서 모어 씨의 식견과 판단력이 결핍되어 있다"

그의 말도 상당부분 맞는다. 조금은 비현실적이고, 그가 제시한 전체주의는 현재로 볼때 이미 실패한 정책이다. 그렇지만 모두가 한번 쯤은 꿈꾸며 시도 해 볼 만한 모델임에는 틀림없다. 공공 주택문제, 공유사회, 노동의 문제, 기본 복지 문제, 등은 전체주의와 같은 정책은 헛점도 많지만 그래도 분명히 우리가 이 시대에 다시 한 번 눈여겨 볼 만한 정책이며, 자본주의의 적당한 조율이 있다면 이상형이 될 수도 있을듯 하다.

"엄마, 저것 좀 봐요.. 저 사람들은 얼마나 형편없고 얼빠졌길래, 저 나이에 아직도 꼬맹이처럼 진주와 보석을 저렇게 주렁주렁 매달고 다닌대요?"

그러자 엄마는 아들에게 아주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얘야, 조용히 해라, 저 사람들은 외교사절을 따라 온 여러명의 어릿광대 같구나."

p. 137

특히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필독을 해야 할 것 같은 책이다.

그러므로 무엇 보다도 중요한 것은 이상적인 국가 건설을 위한 모두의 의식변화다.

인권이 우선되는 나라, 불평등이 없는 나라, 그야말로 이상적인 국가는 플라톤의 <국가론>. 즉 철인이 청치는 물론이고 이에 더해서 국민 모두가 철인이 되는 국가가 답이 될 것이다. 따라서 거시적인 대책이라면 무엇 보다도 인문학교육이라고 본다. 현재 국가적으로 많이 시행되고 있지만 이에 더욱 더 강화되고, 일상화되는 인문학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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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서평단 모집]『심리학의 쓸모 : 결국 우리에겐 심리학이 필요하다』 | 서평 이벤트 스크랩 2020-12-02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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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의 쓸모

이경민 저
믹스커피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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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서평단 모집]『하버드 철학자들의 인생 수업 : 나는 무엇으로 사는가』 | 서평 이벤트 스크랩 2020-11-30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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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 천 사 ◆

“이 책은 철학을 경쾌하고 쉽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_《키커스 리뷰》


“부드럽게 뇌를 단련하며 쓴웃음을 짓기 좋아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_《더 에이지》


“하버드대학교 재학 시절부터 철학적이면서도 진지한 농담을 하기로 유명했던 이 개그맨 조합은 일반 사람도 손쉽게 인생의 가르침을 깨우칠 수 있도록 한다. 우스갯소리처럼 보일 때도 있겠지만 그 또한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주길 바란다.”_《버크셔 에지》



80세 노년의 철학자들이

세계 최고의 명문대를 졸업하고 알게 된 것들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철학 콤비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대니얼 클라인과 토마스 캐스타트는 하버드대학교 학창 시절 이렇게 생각했다. “철학을 공부하면 적어도 최선의 삶으로 가는 차표 정도는 끊을 수 있을 거야.” 하지만 그들은 계속 삶에 부딪혔다. 인생의 의미는 찾았다 싶으면 또다시 바뀌기 마련이었고, 철학을 안다고 인생의 결정을 내리는 데도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80년 동안 인생을 경험하고 나서야 그들은 깨닫는다. 철학자들은 언제나 정답을 말하고 있었다는 걸을. 삶의 의미는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었고, 인생에 정답이 없는 이유는 우리가 절대 ‘단 하나의’ 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었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여전히 답을 찾아 헤매고 있다면 이 책을 읽길 바란다. 80년의 경험이 녹아 있는 이 책이야말로 인생이라는 여행의 진정한 지도가 되어줄 것이다. 


“진실한 삶은 우리 자신이 선택하고 주인이 되는 삶이다”

지혜롭게, 가치 있게, 그리고 인생에 속지 않게

노년의 철학자들이 잘 사는 법


인생은 우리에게 계속 거짓말을 한다. 행복은 과정에 있다고 하는데, 정작 삶의 모습을 보면 결과에 있는 것 같다. 지혜는 항상 경험에서 나온다고 하지만, 그를 믿고 권위를 휘두르는 사람들이 우리를 상처입힌다. 영원한 것은 없다면서 시련과 고난은 끝없이 주고, 행복을 손에 쥐여주는 순간은 찰나에 불과하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흔들린다. 알겠다 싶으면 뒤통수를 때리는 인생 때문에. 


《하버드 철학자들의 인생 수업》은 그런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세계 최고의 명문대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를 공부한 철학자들이 80살의 인생 경험을 녹여 썼다. 인생에 여러 번 속았던 그들의 가르침은 신랄하면서도 생생하다. 사르트르의 말을 인용하며 인간의 삶에 유의미한 가치가 있다는 세계관에는 이의를 제기한다. 삶을 가치 있게 살아가는 방법 중 하나로는 니체처럼 위험을 감수하는 삶을 옹호하기도 한다. 게다가 인간이야말로 완전한 선택의 자유를 누린다고 하지만, 인간에게는 그 자유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관한 객관적인 지침이 없다고 꼬집는다. 백수가 되는 게 나을지 변호사가 되는 게 나을지를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 저자들은 삶의 의미에 대해 이렇게 정리한다. 


“삶의 의미는 정해진 것이 아니다. 따라서 삶의 의미를 스스로 선택하는 것은 인간의 불가피한 책무라고 말한다.”


이 밖에도 ‘나는 누구인가?’ ‘돈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급변하는 세상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등에 대해 다룬다. 모두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답이 절실한 인생의 빅퀘스천들이다. 그리고 이에 관한 두 저자의 대답은 80년 인생의 단단한 밑거름이 되어주었다는 점에서 신뢰할 만하다. 당신의 인생이 흔들릴 때에도 80년의 경험치가 녹아 있는 두 저자의 가르침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지은이 소개 ◆

대니얼 클라인Daniel Klein

1939년생. 토마스 캐스타트와 함께 미국인이 사랑하는 가장 사랑하는 철학 콤비이자 세계 여러 나라에 소개된 교양 철학 저술가다. 하버드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한 후, 여러 학교에서 강의를 했으며, 방송계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토마스 캐스타트와 함께 쓴 《술집에 들어간 플라톤과 오리너구리Plato and Platypus Walk into a Bar》는《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지난 2009년에 집필한 소설 《현재의 역사 The History of Now》는 《포워드 매거진》선정 올해의 책 은메달을 수상하였다. 현재 아내와 함께 매사추세츠주에서 살고 있다.


토마스 캐스타트Thomas Cathcart


1940년생. 하버드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대니얼 클라인과 함께 수십 년 동안 깊은 철학적 사고와 유쾌한 농담을 버무려 《워싱턴에 간 아리스토텔레스와 땅돼지Aristotle and an Aardvark Go to Washington》《시끌벅적한 철학자들 죽음을 요리하다Heidgegger and a Hippo Walk Through Those Pearly Gates》 등을 공동으로 집필했다. 그중《술집에 들어간 플라톤과 오리너구리Plato and Platypus Walk into a Bar》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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