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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 | 리뷰어 신청하기 2011-11-21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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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 
 

  : 숀 밴 에버리
 출판사 : 제이펍
신청기간 : 11월21일-11월28일       모집인원 : 5명
 리뷰어발표 :  11월 29일 (화)

 

 

 


 

역동적인 모바일 앱의 완성, 그 시작은 안드로이드 미디어 API!
최신 안드로이드 SDK(2.3.3)에서 테스트 완료!


『프로 안드로이드 미디어』에서는 안드로이드 SDK에 포함된 리치 미디어 기능을 다룬다. 명확하게 핵심을 끄집어내는 예제들로 채워진 이 책으로 미디어의 생성, 재생, 공유가 가능한 대박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골머리를 썩지 않고도 만들어낼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어느 것 하나 예외 없이 카메라도 됐다가 사진 앨범도 됐다가 자유자재로 변신한다. 물론 캠코더로도, 비디오 플레이어로도, 음악 플레이어로도, 받아쓰기 기계로도 무한 변신하는데, 이런 기능들이 어우러지는 앱을 만드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이런 환상적인 가능성이 앱과 융합하면 밋밋한 기능을 뛰어넘어 화려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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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X & UI 디자인 프로젝트 | 리뷰어 신청하기 2011-11-21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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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X & UI 디자인 프로젝트] 
 

  : 정승호,윤정희
 출판사 : 정보문화사
신청기간 : 11월21일-11월28일       모집인원 : 5명
 리뷰어발표 :  11월 29일 (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그리고 스마트폰 앱 시장이 이슈의 중심에 있는 지금, 왜 앱 개발서는 넘쳐나는데 앱 디자인 관련 도서는 하나도 없는 걸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X & UI 디자인 프로젝트』는 앱 디자인 전반의 프로세스와 실제로 진행한 프로젝트를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또 앱 개발 과정에서 디자인의 역할을 시각화 작업에 한정하지 않고 전략적 차원에서 접근하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디자이너의 역량개발에 대한 고민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현장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로서의 고민을 함께 나눔으로써 좁은 의미의 디자이너의 역할에만 머무르지 않고 좀 더 거시적으로 프로젝트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은 하나의 아이디어가 전략적인 콘셉트로 정리되고 이것을 앱으로 발전시키는 전체의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그 과정에 맞추어 진행한 실제의 프로젝트를 예시로 들어 구체화하고 있다. 또 예시마다 실무에서 부딪치게 되는 과정마다의 문제점, 시행착오들을 가감 없이 담고 있어 현장의 현재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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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캐릭터 셋업 테크닉 | 리뷰어 신청하기 2011-11-11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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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셋업 테크닉] 
 

  : 이상원
 출판사 : 비엘북스
신청기간 : 11월11일-11월17일       모집인원 : 5명
 리뷰어발표 :  11월 18일 (금)

 

 

 


 

3ds Max를 사용해서 게임용 캐릭터를 셋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는 책이다. 특히 바이패드와 함께 Bone과 Controller를 제어하며 3D 캐릭터를 셋업하는 과정이 이 책의 핵심이며 이를 위해 오랜 실무를 경험해 온 저자의 고급 노하우들이 공개된다. 책 내용의 대부분이 게임 개발을 중심으로 설명이 되겠지만, 3ds Max 툴(IK, Bone, Controller 등)을 공부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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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예제로 배우는 CUDA 프로그래밍 | 리뷰어 신청하기 2011-11-11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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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로 배우는 CUDA
                프로그래밍] 
 

  : 제이슨 샌더스
 출판사 : 비제이퍼블릭(BJ퍼블릭)
신청기간 : 11월11일 - 11월17일       모집인원 : 5명
 리뷰어발표 :  11월 18일 (금)

 

 

 


책은 예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과정, NVIDIA GPU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CUDA C 프로그래밍에 대한 소개를 한다. 또한 간단한 예제부터 (로직과 성능을 포함한) 디버깅까지 입문자들을 위한 병렬 컴퓨팅의 개념들을 설명한다. 그뿐만 아니라, 고급 주제 및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하고 구축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도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는 프로그래밍 예제들을 통하여 제시한 개념들을 보강한다.

CUDA는 병렬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아키텍처다. CUDA 아키텍처는 대규모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프로그래머들이 고성능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때 GPU(그래픽스 프로세서 유닛)의 막강한 성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물론 GPU는 오랫동안 그래픽스와 게임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였지만, 지금은 CUDA가 과학, 엔지니어링, 금융을 포함한 다른 분야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머들에게 GPU의 가치 있는 자원을 제공해준다.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필요 없으며, 단지 조금 확장된 C 언어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다.

CUDA 소프트웨어 플랫폼 팀의 두 명의 책임이 집필한 예제로 배우는 CUDA 프로그래밍은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을 프로그래머들에게 보여준다. 저자들은 동작하는 예제들을 통해 CUDA 개발에서의 각 부문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CUDA 플랫폼 및 아키텍처에 대한 간결한 소개와 CUDA C에 대한 빠른 학습을 가이드하고 난 후, CUDA의 주요 특징들과 관련된 기술들과 그들 간의 균형 있는 사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여러분은 이 책에서 CUDA C의 확장 문법들과 정말 뛰어난 성능의 CUDA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방법을 발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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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위대한 게임의 탄생 | 리뷰어 신청하기 2011-11-03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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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게임의 탄생] 
 

  : Michael Thornton Wyman
 출판사 : 지앤선(志&嬋)
신청기간 : 11월3일 - 11월9일       모집인원 : 5명
 리뷰어발표 :  11월 10일 (목)

 

 

 


포스트모템으로 엿보는 게임 개발 이야기!!
World of Warcraft에서 마비노기까지
포스트모템을 통한 흥미진진한 게임 개발의 뒷 이야기


여러 인터뷰와 포스트모템, 그리고 15년 이상 게임을 개발해 온 저자의 경험이 녹아든 내용을 현장감 있는 언어로 전달해 게임 개발자와 유저들에게 최고의 게임이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 알려준다. 게임 개발 컨셉부터 제작까지 진행되는 과정을 이야기하면서 명작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조언을 제공하고, 각 장 사이에는 최고의 게임을 출시한 개발팀에서 핵심 역할을 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부록으로 제공하는 국내 게임 포스트모템은 우리나라 게임 개발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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