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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 : 네이처 -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 | 기타리뷰 2019-04-0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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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 네이처

달곰미디어 콘텐츠연구소 기획
달곰미디어 | 2019년 0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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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즐거움과 휴식을 주는 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 3종 세트 중 <네이처> 편을 만나 보았다. 총 50가지 동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틀린 그림을 찾는 재미도 있지만 신비롭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있다. 틀린 그림 찾기는 평소 휴대폰 게임으로도 즐겨 했었는데, 장시간 하다 보면 아무래도 눈도 피로해지고, 뻑뻑해진다. 그러나 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는 디지털 기기가 아닌 책으로 즐길 수 있기에 눈의 피로도가 훨씬 덜 하다. 역시 책이 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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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우 그림을 비교해 가면서 총 15군데 틀린 그림을 찾는 것인데 깊이 빠져들다 보면 집중력도 향상되고 두뇌 힘도 키울 수 있겠다. 신랑과 함께 마음에 드는 그림들을 골라서 누가 먼저 틀린 그림을 찾아내는지 내기도 했다. 내기에서 진 사람은 오늘 설거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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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의 큰 특징 틀린 그림만 찾는 것이 아니라, 각 페이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동식물에 대한 정보들이 하단에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틀린 그림도 찾고, 위대한 자연 속 동식물들도 감상하고, 관련 정보도 알게 되는! 그야말로 일석삼조랄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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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 페이지에는 틀린 그림 찾기에 대한 정답지가 수록되어 있다. 다 찾아보고 제대로 찾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쉽게 찾을 수 없는 것들은 정답을 통해 알아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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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경우는 좌, 우 그림을 번갈아 보면서 틀린 그림을 찾았는데 신랑은 일명 사팔이(?!) = 매직아이를 시전해 틀린 그림을 찾았다. 나보다 확실히 찾는 속도가 빨랐다. 방법을 물어보니 매직아이 시전시 좌, 우 그림이 겹치면서 서로 어긋난 부분, 즉 틀린 그림들이 '반짝반짝'한다는 것이다. 나도 해봤는데 당최 눈만 아프지 안 되더라. 이것도 실력인가 보다. 시무룩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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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아이 시전 후 15개의 틀린 그림을 다 찾은 신랑. 다만 조금 헷갈리니 펜으로 표시를 해야겠단다. 나는 나중에 우리 아들이 크면 아들과 함께 할 거니~ 책을 더럽히지 말라 했더니 살짝 삐쳤는지, 그러면 카멜레온 이 페이지만 표시를 하겠단다. 결국 관대한 마음으로 허락 한 나! 이렇게 오늘 하루, 두뇌 UP 트레이닝 틀린 그림 찾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아이와 함께 누구와 하든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에 강력 추천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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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안녕, 드뷔시 - 나카야마 시치리 ★★★★★ | 외국문학 2019-04-06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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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안녕, 드뷔시

나카야마 시치리 저/이정민 역
블루홀6 | 2019년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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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비극은 그 화마로부터 시작되었다. 소설 속 주인공인 하루카와 사촌 루시아는 함께 지내며 '피아니스트'라는 같은 꿈을 꾼 어린 소녀들이었다. 그날, 하루카와 사촌 루시아는 별채에서 할아버지가 들려준 이야기를 가슴에 새기며 잠이 들었다. 그것이 마지막이 될 줄은 상상조차 하지 못한 채.

전 세계 누구라도 세상의 온갖 고난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방법이 있다는 걸 아느냐? 그건 말이다, 이길 때까지 멈추지 않는 거다. (...) 대체로 계속 싸우다 보면 승기가 찾아오는 법이지. 쓰러지고 또 쓰러져도 그때마다 다시 일어서면 언젠가 반드시 이긴다. 아니, 이길 때까지 패배도 절대로 없지. 패배는 싸움을 멈췄을 때 오는 거란다. 그만두고 싶어 하는 스스로에게 졌을 때 온단다. 아니, 모든 싸움은 결국 나약한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어. 그러니 싸움을 멈춰서는 안 된다. (...) 그런데도 만약 도저히, 견디지 못하겠으면.... 그때는 여기로 돌아오너라. 여기 할아비가 있단다.

매캐한 냄새와 자욱한 연기 속에서 눈을 뜬 하루카. 온 집안은 이미 화마로 뒤덮였고 이날의 사고로 사랑했던 사람들, 할아버지와 사촌 루시아를 잃었다. 다행히 하루카 자신은 목숨은 건졌지만, 돌이킬 수 없을 만큼 몸과 마음은 처참히 망가졌다. 하루카에게 남은 것이라곤 신체 대부분의 피부이식과 고통스러운 재활훈련의 나날들뿐이었다. 그, 미사키를 다시 만나기 전까지는...

어쨌든, 충분히 애도할 틈도 없이 하루카에게 생전 할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막대한 유산이 남겨졌다는 사실을 하루카와 가족들은 변호사를 통해 듣게 된다. 단, 하루카가 '피아니스트'로서의 꿈을 잃지 않고 나아갔을 때만 유산을 상속받을 수 있다는 조건이 붙지만...

 

이후, 하루카는 미사키를 만나 다시, 처음부터 피아노 레슨을 시작한다. 제대로 굽어지지 않는 손가락, 내 마음과 달리 따로 노는 손가락. 사고가 나기 전엔 이 모든 일들이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는데, 지금은 너무나 너무나 벅차고 힘들다.

 


몸이 이렇게 되지 않았더라면 세상에 장애를 지닌 사람이 이토록 많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했을 것이다. 바로 코앞을 지나가는데도 못 본 척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일반 도로가 장애를 지닌 사람에게 얼마나 배려 없는 곳인지도. -159page

 

한때는 법조계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그였지만 지금은 피아니스트로서의 삶을 살고 있고, 하루카의 피아노 레슨을 담당하고 있는 미사키. 하루카는 미사키를 통해 예전에 갖추었던 피아노 실력을 조금씩 되찾기 시작할 뿐만 아니라 더 크게 성장하기 시작한다. 모든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했던 암흑과도 같았던 터널 속 한 줄기 빛처럼, 음악의 광명으로 이끌어 준 사람은 다름 아닌 미사키였다. 그와 함께 하는 시간이 거듭될수록 절망은 옅어지고, 희망은 짙어져 간다. 그리고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관문 콩쿠르를 목표로 하루카는 연습에 더욱더 매진해 간다. 문득, 헬렌켈러와 앤 설리번 선생님이 생각났다. 그러면서 내 삶에도 이런 스승 한 분쯤 있다면 얼마나 힘이 될까, 뭐 그런 생각도 했다.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내가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그렇게 미사키와 하루카의 피아노 레슨이 거듭되는 가운데, 누군가 하루카를 노리는 듯한 사건이 잇다라 발생한다. 심지어 살인사건까지. 불행은 혼자 오지 않는다 했던가? 화마의 충격에서 채 벗어나기도 전에 하루카에게 닥쳐온 잇단 사건, 사고들. 혹 누군가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은 하루카를 노리는 것일까? 아니면 다른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일까? 미사키는 이런 상황 속에서 하루카가 흔들리지 않도록 힘을 주고, 그 자신이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 나간다.


나카야마 시치리의 <안녕, 드뷔시>는 자신에게 닥쳐온 불행을 피아노를 매개로 극복하는 하루카의 모습과 가까이서 그녀를 돕는 미사키의 이야기가 큰 줄기가 된다. 당연히 그 속에는 아름다운 음악이 있다. 소설을 읽는 내내 나도 모르게 손가락이 피아노 건반을 타듯 책상 위를 굴러다녔다. 머릿속에서는 피아노 선율이 떠다녔고, 마치 콘서트홀에서 직접 음악을 듣고 있는 한 사람의 청중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했다. 그만큼 작가의 음악에 대한 깊은 조예와 타고난(?), 섬세한 묘사력이 바탕이 된 덕분일 것이다.

 

중간중간 책 읽기를 멈추고, 책 속에 등장하는 음악가들의 음악을 찾아서 듣기도 했다. 실로 독서와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안녕, 드뷔시>는 리커버 개정판으로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책인데, 예전에도 이 작품에 대한 명성은 익히 듣고 있었다. 다만 기회가 되지 않아 읽지를 못했다가 이번 기회에 읽게 되었는데, 책 띠의 문구처럼 <반전의 제왕>이 선보이는...라는 말처럼 이 책의 반전이 무엇일까? 내내로 기대하며 읽어나가는 재미가 있었다. 그런데 마지막 범인이 밝혀지는 장면에선 뭐야?라는 허탈감이 나올 만큼 허무했는데, 그게 반전의 클라이맥스가 아니었던 것이다. 진짜 반전은 조금 후에 맛보게 되었는데, 정말 상상도 못한 반전이라 책을 덮는 순간까지 소름이 오소소!!


덧) 앞으로도 <미사키 요스케 음악 시리즈>는 죽~ 출간이 될 것 같은데,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


어둠을 떨쳐라.

일어나 싸워라.

마음이 동한 이유는 그것이 미사키 씨 자신의 말이기 때문이다. 미사키 씨 자신의 음악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강해지길 원한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불행이나 타고난 나약함 때문에 좌절하곤 한다. 그럴 때 어둠에서 빛으로 인도해주는 건 바로 옆에서 내미는 따뜻한 손길이다. 자신처럼 나약하지만 의지의 힘으로 극복하려 발버둥 치는 인간의 뜨거운 손길이다. 미사키 씨의 음악이야말로 그 손길일지도 모른다. -288page

 

나는 무기를 내팽개치고 전쟁터에서 도망치려 한 패잔병이었다. 도망치는 건 확실히 편하다. 하지만 그뿐이다. 편하게 지내면서 얻을 수 있는 건 게으름과 죽을 때까지의 시간밖에 없다. 모든 싸움은 결국 자신과의 싸움이다. -296page

 

세상은 악의로 가득 차 있다. 공격에 노출되고 나서야 비로소 깨달았다. 하지만 자신이 비난하는 쪽에 있을 때는 전혀 알지 못한다. 아니, 알아도 모르는 척하는 것이다. 잔학함을 정의감으로 둔갑시켜 자기 내면에 있는 악의를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그러나 자신을 올바른 인간이라고 믿는 것, 자신과 입장이 다른 사람을 악으로 단정하는 것이야말로 악의가 아닌가. -35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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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이사라,김신애 공저
한빛미디어 | 2019년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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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저/천은실 그림/정지현 역
인디고(글담) | 2019년 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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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한번 인생에서 빈센트를 만난다”

정여울이 10년간 고흐의 길을 걸으며 만난 그의 모든 것


빈센트 반 고흐는 살아 있을 때 단 한 번도 인정받지 못한 안타까운 삶을 살다간 예술가다. 세상은 그를 인정하지 않고 사람들은 그를 오해하고 외면했다. 그럼에도 가장 ‘나’다운 것, 자기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그는, 오늘도 자신의 마음을 지켜내기 위해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기도 하다. 반짝이는 별, 눈부신 꽃, 보랏빛 안개 속에 소용돌이치는 그의 그림은 치열하게 살면서도 결국 자신의 것을 만들어낸 ‘빈센트의 세상’이다.


베스트셀러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의 저자 정여울은 지난 10년간 빈센트가 머물었던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의 도시 곳곳을 찾아다니며 그의 흔적과 풍경을 이 책 《빈센트 나의 빈센트》에 담았다. 저자는 작가로서의 꿈을 향해 나아가던 20대 시절 빈센트의 그림을 만나 구원과 같은 위로를 받고 그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한다. 빈센트는 오해와 비판, 멸시 속에서 치유받지 못할 상처를 받았지만, 이제 우리는 그의 그림을 보며 깊은 위로를 받는다. 우리가 빈센트를 기억한다면, 평생 단 한 점의 그림밖에 팔지 못했지만 예술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그의 삶을 기억하는 것이다.


“나는 내 예술로 사람들을 어루만지고 싶다.

그들이 이렇게 말하길 바란다.

그는 마음이 깊은 사람이구나.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구나.”

- 빈센트의 말



|  저자 소개  |


글  정여울

세상의 모든 글을 수집하고 탐독하며, 그림과 음악을 사랑하며,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때때로, 아니 자주 어디론가 떠난다. 지난 10년간 알 수 없는 열정으로, 무언가에 이끌리듯 빈센트의 흔적을 찾아다니며 이 책 《빈센트 나의 빈센트》를 썼다.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내가 사랑하는 심리학’과‘내가 걸어온 문학의 발자취’, ‘내가 떠나온 모든 여행’이 만나는 가슴 떨리는 접점이다.”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헤세로 가는 길》《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그때, 미처 나에게 하지 못한 말》 등이 있다.


사진  이승원

일상과 자연, 예술과 여행의 순간을 사진에 담고 있으며, 한국 근대문학을 공부하고 문학 강의를 하는 한편, 나무를 깎고 가죽을 꿰매는 공예가이기도 하다. 빈센트가 그림을 그리며 살아온 장소를 찾아가 그곳에 간직된 화가의 풍경을 이 책에 담았다. 지은 책으로는 《공방 예찬》《나에겐 국경을 넘을 권리가 있다》《저잣거리의 목소리들》《사라진 직업의 역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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