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시엘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dios1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시엘
소소하게 제가 읽은 책의 리뷰를 남깁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5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리뷰어 모집
post-내가 읽을 예정인 책
소소한 잡담
독서 습관 캠페인
나의 리뷰
소설
인문.교양. 취미
기타
리뷰어 클럽 리뷰
대여
전자책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투유유 20세기위대한과학자 아르테미시닌 래스커의학연구상 서평단이벤트 지오메트릭 이슬람패턴 패턴북 경제 여성과학자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당첨 응원합니다. 
좀비를 비롯한 , 판타지를 과학적으로.. 
지구 상의 동물 연구부터 우주에 이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진화란 참으로 신기한 미지의 세계인데.. 
새로운 글
오늘 70 | 전체 10700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아보카도 레시피 | 리뷰어 클럽 리뷰 2019-02-28 19:09
http://blog.yes24.com/document/1111073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보카도 레시피

홍서우 저
나무수 | 2019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요즘 sns에서 핫한 푸드 재료이며 숲속의 버터라는 별명을 가진 푸른 열매의 정체는 무엇일까?

 

 

그 정체는 이름만 들어도 맛있을 거 같은 아보카도이다.

 

시코가 원산지인 이 낯선 과일은 아직 우리에게 그리 익숙한 음식 재료는 아니다.

토마토의 경우 생으로 먹는 것 보다 끓이거나 으깨면 체내에서 영양 성분이 더 잘 흡수 되므로 다양한 요리법을 응용해서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더 좋다.

아보카도도 과일답게 그냥 생으로 먹는 것도 간편한 방법이겠지만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를 해서 먹으면 좀 더 맛있고 영양가 있게 아보카도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나와 같은 독자들의 이런 욕구와 아보카도의 숨겨진 매력을 알려주고 싶은 저자의 바램이 만나서 ‘Avocado - 아보카도 레시피’ 라는 책이 탄생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한 선 조건은 바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선별하는 것이다.

 

질에 상처가 없고 꼭지가 붙어 있으며 윤기가 흐르는 것을 고르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이라 초록빛을 띠는 것은 먹지 않는다.

녹갈색을 띠는 것은 샐러드 또는 생과로 먹고, 진갈색의 아보카도는 과육이 부드럽게 후숙된 상태이므로 여러 가지 요리에 이용한다.

아보카도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의 하나로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을 가진 과일이다.

그 중 가장 매력적인 효능은 아보카도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포만감을 지속시켜줌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적 이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보카도 한 개가 약 227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루에 1/5 조각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에 좋다.

이 정도면 여성에게 최고의 과일이 아닌가 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즐겁게 아보카도를 즐길 수 있을까?

 

15만명의 구독자가 보고 있는 카카오 스토리 [오늘의 요리]를 운영하고 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4만명을 보유한 인기 푸드 디렉터인 저자는 이 책에서 샐러드, 에피타이져, 토스트 & 샌드위치, 라이스 & 누들, 드링크 & 디저트 5가지 분야 30가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요리 이름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맛있을 꺼 같다.

 

 

 

요리 방법이 정말 간단한데도 데코가 너무 예뻐서 요리 자체가 너무 근사해 보인다.

필요한 재료와 요리 방법까지 딱 필요한 부분만 깔끔하게 정리해 주어서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자신감을 준다.

 

 여자들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디저트이다.

 아보카도 아이스크림과 아보카도 딸기 스무디이다.

 생각보다 따라 만들기가 쉬워서 식구들에게 나의 솜씨를 뿜뿜 자랑할 수 있었던 요리(?)였다.

 

 

아보카도 요리를 검색 해 보면 압도적으로 많이 등장하던 아보카도 명란 덮밥 요리와  국수 덕후인 내가 다음에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아보카도 비프 소바이다.

 

명란 덮밥에 곁들인 아보카도를 저렇게 잘게 써는 것이 좀 어려워서 사진 처럼 이쁘게 장식을 못했지만 왜 사람들이 아보카도 명란 덮밥을 많이 먹는지 그 이유를 알거 같다.

아보카도의 크리미한 버터같은 느끼한 맛과 짭쪼롬한 명란과 쌉쌀한 맛의 새싹 채소가 어우려져 지끔까지 먹어보지 못한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식구들도 다들 맛있게 드셔서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 보고자 한다.

 

생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만든 카프레제 아보카도 보트와 아보카도 반숙 토스트이다.

생각보다 계란과 아보카도가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스트이다.

 

전문 쉐프들이 할 만한 어렵고 전문적인 요리가 아니라 집에서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 보이는 요리들이다.

요리 책을 사서 따라 하다보면 전문적인 조리 기구나 집에 있는 흔한 재료가 아닌 따로 준비해야 할 재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 데, 이 책에서는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줘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또한 에티타이져 같은 간단한 요리에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일품 요리까지 다양한 종류의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어서 아보카도 하나로 근사한 식탁을 꾸밀 수 있다.

손님을 초대하거나 나 혼자 분위기 있게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주얼이 훌륭한 요리라서 식구들에게 생색내고 싶을 때 아보카도에 도전해 보자.

가족과 지인들의 찬사 앞에서 이 정도 쯤이야 잘난 척 하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