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과 함께 성장하기
http://blog.yes24.com/adptjz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네잎클로버와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8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서평단 모집
서평단 발표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000. 총류
100 철학
200 종교
300 사회학
320 경제
400 자연과학
500 기술과학
600 예술
700 언어
800 문학
900 역사
어린이문학
기타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네잎클로버와님~ 좋은..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 
리뷰 너무나 잘 읽었.. 
우수 리뷰에 선정되신.. 
우수 리뷰 선정을 축.. 
새로운 글
오늘 14 | 전체 6597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북 리뷰] Happy Now | 100 철학 2020-10-23 06:0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20469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HAPPY NOW 해피 나우

루이스 L. 헤이 저/엄남미 역
스타라잇 | 2020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Happy Now(2020)

루이즈 L. 헤이 저/엄남미 옮김

스타라잇

 

 

가을을 타는 것일까. 9월 말쯤에 우울함이 더 깊숙이 나에게 다가왔다. 항상 우울함은 친구처럼 같이 존재하였지만, 이렇게 쑥 들어오면 나도 어쩌지 못하고 깊은 우울감 빠져 힘들어하곤 한다. 나를 단단하게 해줄 무언가가 필요하다. 어두운 바닥에 있다고 생각하는 나를 밝은 햇살로 인도해 줄 무언가가 말이다. 긍정의 힘!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도움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되었다.

 

저자인 루이스 L.헤이(1926~2017)는 개인의 성장과 자기 치유를 위한 창조적인 힘을 발견하여 사용하는 법을 전해주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형이상학을 가르치는 영적 교사이다.

 

이 책은 긍정 확언이 무엇인지 알려주며, 건강, 두려운 감정 해소, 비판적 사고 고치기, 중독 치유, 용서, 직장, 돈과 풍요, 친구, 사랑과 친밀함, 나이 듦에 대해 대해 생각하고 긍정 확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말에는 '언령(言靈)이라는 힘이 있어. 말에도 혼이 있다는 거지.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말을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그 '언령'의 힘으로  자신의 마음이 풍요로워져. 해 보면 알게 돼"

-책추남TV 운영 유튜버이자《행운 사용법》의 저자인 조우석 코코치의 추천사 - 

 

추천사에서 인용된 문구는 《가진 것이 없거든 운으로 승부하라》의 일부이다. 그냥 내뱉는 말일지라도 그 말에도 혼이 있고, 힘이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긍정 확언을 통해 나의 내면의 힘을 길러야 한다.  생각할수록 말 한마디라도 잘 가려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렇게나 뱉은 말들은 나의 영혼을 지치고 어두운 곳으로 나오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다.

 

확언이란 말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이며, 긍정 확언은 내가 하는 생각과 말을 긍정적인 패턴으로 바꾸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1번 한다고 단시일 내에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씨앗을 심고 가꾸고 자라듯이 꾸준히 훈련되어야 한다.

사람의 머릿속에 긍정 확언과 부정 확언이 있다면 부정 확인이 항상 이긴다고 한다. 부정 확언은 강한 감정이 실려 있기 때문에 잠재의식에서 더 인식을 잘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긍정 확언을 통해 내 잠재의식을 변화시켜야 한다. 10가지 소개된 긍정 확언 중에서 내가 가장 시급히 해야 하는 것은 두려운 감정 해소, 비판적 사고, 직장, 돈에 대한 긍정 확언이다. 이 중 두려운 감정 해소를 위한 긍정 확언을 중점으로 살펴본다. 우선 매 장마다 각각 주어진 주제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황이 어떤지 알아보게 한다.

 

두려움의 감정은 변화할 때 경험하며, 그 원인은 '자기 사랑 부족'이다. 저자는 두려움의 감정은 정상적이며, 두려움의 이면에 있는 사랑이라는 감정에 초점을 맞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라고 한다. 예를 들어 '나는 뭔가 충분하지 않은 느낌이야. 삶이 공허해. 뭔가 해도 허무하고 항상 모자라'라고 느끼는 감정은 결정을 할 때 방해가 되기 때문에 자신을 있는 그대로 '나는 충분해'등의 긍정 확언으로 바꿔야 하는 것이다. 

우선 해야 할 일은 크게 심호흡을 하면서 두려운 감정을 놓아주기 시작한다. 4초간 입은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마신 후 4초간 참고, 입으로 4초간 내뱉고, 4초간 편안하게 호흡한다. 숨을 내쉴 때에는 모든 긴장을 풀어놓고 이완되게 하며, 숫자를 세면서 모든 몸의 근육과 세포가 다 편안하게 휴식한다고 상상하면서 호흡한다. 이완된 상태에서 편안한 자세로 자신에게 이렇게 말한다.

"나는 기꺼이 놓아버릴 거야"

"나는 모든 두려움을 내보낼 거야"

"나는 모든 화를 놓아줄 거야"

"나는 평화로워. 안전해. 편안해"

 

그리고 아래의 두려움에 대한 마음을 긍정 확언으로 써본다. 책에서는 10가지에 대해 자신에게 맞는 확언을 써보게 한다.

10가지 두려움 영역 중 강력하게 사라지지 않는 확언이 있다면 시각화 연습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두려움 치유를 하게 된다. 책에서는 예시를 해놓았지만, 자기만의 긍정 확언으로 해도 되고, 또한 책에서 제시한 긍정 확언도 좋다. 긍정 확언을 25번씩 적어보면서 시각화도 하고 나의 내면에서 긍정의 힘을 인정하고 받아 들이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각 장 마지막마다 치유 확언이 있다. 나 자신과 마주하는 것이 두렵거나 힘들다면 치유 확언만 만 매일 읽어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5장 비판적 사고를 고치는 긍정 확언 편에서는 자신을 비난하는 목소리를 멈추고 내면의 목소리를 들어 보라고 한다. 자신 안에 상처받은 내면아이를 방치하지 말고 무엇 때문에 힘들지 이해하고 사랑해주라고 한다. 그 처방으로는 거울 연습(미러 워크)을 하거나 자신에게 편지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거울 확언은 거울을 보고 말하는 것으로 나를 화나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떠올리고, 어떤 상황에서 화가 나는지 말하고 그 사람에게 "내가 진정으로 원한 것은 당신의 사랑과 인정이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거울 연습은 오글거릴 수는 있으나, 진짜 나와 마주한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거울 속 나에게 진솔하게 말하고 털어버린다면 자신을 비난하는 일이 점차 줄어들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매일 꾸준히 나에게 긍정을 심어주고자 나에게 맞는 긍정 확언을 하고 있다. 긍정 확언을 하면 긍정의 힘이 차오른다. 긍정의 힘이 떨어지기 전에 다시 긍정 확언을 공급해 주면서 우울함에 빠지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로 인해 나에 대한 비난보다는 좀 더 잘하기 위한 방법들을 조금씩 찾아가고 있다. 말에도 큰 힘이 있기에 매일 긍정 확언을 하면서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갈 것이다. 우울함을 이겨내고 조금 더 인생을 즐겁게 하는 내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도 나에게 긍정의 말을 한다.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