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4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8845
2013-02-21 개설

전체보기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것들- 혜민스님 | 에세이 2013-02-22 00:06
http://blog.yes24.com/document/710205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혜민 스님 저/이영철 그림
쌤앤파커스 | 2012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알아채고 놓아야하는것들. 잠시동안 내안의 나를 내려놓고 나를 바라 볼수있었던 시간이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013년 새해를 맞이해서 첫번째 목표로 세웠던 책읽기 프로젝트에 당첨되어서 어떤책으로 시작해볼까

고민고민하다 고른 나의 첫번째주 책입니다.

정신없이 일만하다 살아오다 아이낳고 또 정신없이 살아오면서 어느 날 문득 내 삶에 이유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할무렵 나에게 좌표를 알려준책입니다.

 

       우리 삶은 특별한 시간들보다 평범한 시간들이 더 많습니다.

      은행에서 순전표를 뽑아 기다리고 식당에서 음식이 나오길 또 기다리고

      지하철에서 시간을 보내고 친구에게서 연락이 오면 문자를 보내고...

      결구, 이 평범한 시간들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한 것입니다.

 

한 순간 전업주부로 살아가면서 늘 같은 일들의 반복에 지쳐가고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만했지만

누구는 가지지 못하는 평범한 시간들이 나에게만 주어진 큰 행복이라 생각하니 조금씩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행복의 지표는 내 마음속에 있는것인데 그것을 인식하지못하고 살아가니 멀리있게만 느껴졌습니다.

내 스스로가 행복해지니 가정이나 내 주변도 소소한 일에 행복을 느끼기 시작하게되고 작은 변화들이

생기니 이 또한 행복으로 연결되어집니다. 

 

  내가 세상에 대해 느끼는 좋고 싫고 힘들고 괴로운 감정들의 원인은 내 안에 내가 알게 모르게 심어 놓은 것일 수 있습니다. 한편 살표보세요. 내 마음이 쉬면 세상도 쉬고, 내 마음이 행복하면 세상도 행복합니다. 마음 따로 세상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에요. 세상 탓하기 전에 내 마음의 렌즈를 먼저 아름답게 닦읍시다.

 

내가 놓여져있는 현실의 마음이 그대로 투영되어 세상을 바라보고 그 세상안에 들어가 갇혀버린 시간이었는데 혜민 스님의 유행어처럼 나를 온전히 내려놓고 내 마음의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니 그 또한 조금씩 달라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들에게도 그들만의 생각이 나쁘다고 말하지않고 다름을 인식하고 그들의 생각을 존중하고 내 마음의 생각을 강요하지 않으려니 노력도 생겼습니다.

 

 한번 살펴보세요. 우리가 매일매일 쏟아내는 말들 중에 얼마만큼이 진짜 내 말이고 얼마만큼이 다른사람이 한말을 짜깁기해서 내 말로 둔갑한 말인가요?

나는 진짜로 나만의 말을, 얼마나 하나요? 진짜 내 말이라는 것이 있기는 한가요?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말들을 쏟아내는데 과연 그들에게 내 말이 내 마음이 전달이되는것일까? 라는 깊은 생각을 남긴 글입니다.

진짜 나만의 말로 진짜 내 말을 하지못하기에 관계가 어렵고 인생이 어렵고 사랑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잠시만이라도 내 자신을 돌아보며 내 마음을 들여다보며 나를 진정 사랑하고 나를 아끼면 진짜 내 말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