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2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18818
2013-02-21 개설

전체보기
점과선 - 노튼 저스터 | 에세이 2013-06-16 21:58
http://blog.yes24.com/document/728961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점과 선 THE DOT & THE LINE

노튼 저스터 저/김윤경 역
오늘의책 | 2013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수학의 개념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점과선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도 신비로웠는데 거기에 사랑 이야기까지 더해지니 가히 환상적입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수학이라기까진 모하지만 수학적 개념에 관심이 많고 좋아라하는 4살배기 아들녀석에게 수학적 영역을 좀 더 넓혀주기 위해 고심한던 중 눈에 띤 책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게 그림도 많고 글밥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사랑이야기의 스토리가 재미있습니다.

아들녀석도 책을 보자마자 동그라미랑 네모 세모 구 삐죽삐죽 숫자등이 있다며 좋아하하더군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처럼 수학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점과 선이 어느게 먼저고 어느게 더 위대한지 가늠하기 어려운 가운데 이 이야기는 그런 재미난 상상에 둘의 사랑이야기까지 더해집니다.

 

이 책은 1963년에 첫 출간이되어 호평을 받았고, 이후 단편영화로 제작되어 아카데미사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저자는 슈퍼마켓 영수증의 금액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일과 다양한 외국 화폐로 들어온 레스토랑 팁을 환산하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 열혈 수학자입니다. 현재는 아내와 함께 '음수를 후원하는 모임'을 이끌고 있습니다.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에 수학적 천재성을 띄고 있는 저자가 흥미로운 수학적 접근방식으로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결하는 방식이 너무도 기가막혀 '음수를 후원하는 모임'이 어떤지도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생각이 바른 직선에게 짝사랑하는 점이 있었습니다. 직선은 점을 ' 시작이자 끝이고, 세계의 중심이며, 모든 것의 핵심이자 본질' 이라며 점을 사랑했습니다. 그러나 점은 그런 선보다 자유분방해 보이는 구불이를 더 사랑했습니다.

주변에서 아무리 뭐라해도 선에게 점은 완벽 그 자체였기에 짝사랑은 깊어만 갔지만 그럴수록 점은 더더욱 선을 멀리했습니다.

그런 선은 점에게 완벽하고 멋있어 보이기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정사각형, 삼각형, 육각형, 사다리꼴등 무궁무진한 도형들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당당히 점앞에 나서서 자신이 기량을 맘껏 선보였는데 그런 모습에 놀란 점은 구불이를 버리고 선을 택해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한편의 동화같은 점과 선 그리고 구불이의 사랑이야기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도 대입해 볼 수있습니다. 자신이 초라해보이는 모습, 자신감 없는 모습을 어느 순간 내 스스로 이겨낸다면 멋진 삶을 이룰 수 있다라는 어떤 메시지도 주는것 같습니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어느 정도 노력을 했을때는 그 만큼의 만족도와 주변에서 우러러봐주는 모습도 있겠지만 거기에 만족해버린다면 결국 자신의 그만큼의 그릇이 되지 못할 것입니다.

좀 더 나아가 자신을 더 성장시킨다면 내가 몰랐더 내 자신의 놀라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그로 인한 성취감과 희열은 더 대단할 것입니다.

 

사랑도 자신이 믿고 지킬 수 있다면 그 사랑은 결국 이루어 질 수 있고, 노력하고 이해하는 사랑이야 말로 영원한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형의 모습들을 보고 어렵다 머리 아프다고 생각만 했는데 선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하나의 결과물이라 생각하니 단순하게만 봤던 도형들이 신비롭고 각각의 무슨 의미를 지녔는지 궁금해지면서 수학에 급 관심이 가지게 되더군요.

딱딱하기만하던 선이 구부러 지면서 만들어내는 구의 황홀한 모습이 영화로 만들어져 빛과 색이 더해졌을때의 그 신비하고 영롱한 모습이 너무도 궁금해집니다.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발상의 전환으로 세상을 본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어렵진 않을 거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단순함속에 화려함에 숨겨져 있고 각각의 숨은 의도가 담겨 있다 생각하니 하나하나 알아 가는 재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봐야겠어요.

아들과 함께 수학에 재미에 더 푹 빠질 수 있는 재미 있는 책이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