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3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18837
2013-02-21 개설

전체보기
3배속 살림법 | 건강 취미 여행 2013-11-17 20:34
http://blog.yes24.com/document/747863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3배속 살림법

조윤경 저
스타일북스 | 2013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돈 안들이고 쉽고 빠르게 집안일을 할 수 있는 마법의 살림 방법이 가득 수록되어있어 누구나다 주부9단으로 거듭날 수 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언제 더웠나 싶을 정도로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가정주부라면 입동준비를 시작할 것이다.

나 역시 시즌별로 대대적인 집안 정리를하는데 이번에는 아이도 좀 더 크고해서 큰 공사를 시작했다.

원래 늘어놓고하는 성격이 못되어서 집안이 나름 깔끔한 편인데 아이가 있다보니 내가 원하는것 처럼 정리가 바로바로 되지 않을때가 있어서 이번엔 전문가의 도움을 얻고자 책을 뒤져봤다.

인터넷상에서 유명한 블로거이자 국내최초 수납정리의 달인인 털팽이님의 방법이면 누구나가 살림의 여왕이된다.

결벽증 환자처럼 정리정돈벽이 있을정도로 깔끔을 떠는 나였지만 전혀다른 성격의 남편과 살다보니 슬슬 나도 게을러지고 만사귀찮아질때가 생기다보니 아차하면 집안이 폭탄 맞는다. 그래서 입동준비겸해서 단단히 똑소리나는 살림의 여왕이 되려고 노력했다.

 

여자라고 다 살림을 똑 소리나게 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여자들은 깔끔하고 정리정돈 잘 되어있는 잡지에나 나올법한 그런 집을 꿈꾼다.

살림에는 통 소질이 없어도 살림법을 배운다면 누구나가 멋지고 깔끔한 집으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털팽이님이 말하는 '3배속 살림법' 그 비법은 '15분가사, 도미노 가사, 수납력키우기'이다.

집안일을 번거롭게하지않고 속전속결로 진행하되 살림이지만 시간과 수고를 완벽하게 줄이고 털팽이식 수납법을 이용하면 어떤 집안일도 빠르게, 돈 안들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마법같은 방법이다.

해도해도 티가 안나는게 살림이라고 그만큼 할일은 많지만 아무리 해도 티가 나지않고 힘들기만 할 뿐이다.

청소며 음식하는것 등등 끝이없는게 살림이다.

이런것들을 보다 쉽고 간단하며 빠르게 해결하는 3배속 살림법을 적용해서 냉장고 청소며 장보는일 음식만들기까지도

힘들이지않고 즐겁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시즌별로 대청소를 할 때 가장 엄두가 안나는게 정리와 청소일 것이다.

나 역시도 나름 정리의 달인이라고 하지만 한주만 지나면 어디서 나오는지 각종 쓰레기며 소품들이 여기저기 뒹굴어 다닌다. 나 혼자서만이 쓰는 공간이 아니다보니 그럴지도 모르지만 완벽한 정리의 방법이 바로 털팽이님의 수납방법이다.

이것저것 다양한 방법을 써봤지만 계절마다 따로 정리할 필요없는 옷장정리며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코 정리방법, 스스로 정리하게 만드는 아이방 정리법, 지갑과 가방정리까지 정말이지 신세계가 아닐 수 없다.

정리를 하면 청소할일만 남았다.

청소방법에도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에코청소법이 소개되어있다.

조금은 번거롭다고 생각하는 천연세제등은 막상 만들고 나면 오랫동안 쓸수있고 환경을 생각하니 일석이조의 방법이다.

어렵고 귀찮게만 생각하는 청소도 10분만에 말끔히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 게으름병인 돋을 때 유용하게 쓸 수있다.

살림중에서 그나마 내가 제일 싫어하는게 빨해하는거다.

얼룩져서 안빨리는건 애벌빨래해야하고 셔츠는 다림질해야하고해서 너무도 귀찮아하는데 이 책에서 나온 방법으로하니 그나마 빨래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안느끼고 쉽고 귀찮아지지 않았다.

 

가전제품들이 여자들의 휴식 시간을 위해 날로날로 기술력이 좋아지는데도 여전히 마무리는 사람의 손이 안 갈수가없다. 그만큼 해도해도 끝이없는게 살림이지만 기술력이 발전하는 만큼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능력도 더 발전되어 우리스스로도 좀 더 편하고 간단하게 살아가는게 어떨 가 싶다.

빨래돌리면서 여유있게 차 한잔 마시고, 10분안데 청소 끝내고 산뜻한 맘으로 책도 읽고.

살림 어려운게 아니라 쉽고 간단하다 생각하고 그 방법을 이용해서 더 많은 여가 시간을 가져보자.

3배속 살림법을 몸으로 익히면 언제가는 나도 주부9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