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38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15 | 전체 18690
2013-02-21 개설

전체보기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 애거서 크리스티 | 소설 시 희곡 2013-12-01 20:13
http://blog.yes24.com/document/749768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저/이가형 역
해문출판사 | 2002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소설중 최고라 할 수 있을만큼 마지막페이지까지 긴장을 늦출수없게 만드는 최고의 작품이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추리소설은 왠지 공포물처럼 여름에 읽기 딱 좋은것 같지만 요즘처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집안에서 뒹굴거리며 읽기 딱 좋기도하다. 주전부리와 함께 따뜻한 이불속에서 손에 땀이 날만큼 흥미진지하긴 오랫만이었던 것 같다.

추리소설분야에서 최고라하는 '애거서 크리스티' 작품중 하나인데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이 작품은 심리묘사부분에서도 단연 으뜸인것 같다.

 

영국에서는 '열개의 인디언 인형' 으로 발표된 이 작품은 소위 인디언섬이라고 불리는 무인도에 여덟명의 남녀가 정체불명의 사람으로부터 초대를 받는다.  각자 다른 방식으로 초대를 받아 들뜬 마음으로 섬에 들어가보니 그들을 맞이하는 하인부부뿐 정작 초대를 한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

열사람이 모이자 그들에게 감춰져있던 지난 과거가 스피커를 통해 공개가된다.

인디언섬에 모인 열명은 기억속에 묻혀있던 자신들의 범죄의 그림자가 드러나자 어딘지 모르게 공포에 떨게된다.  그러다 한 사람이 죽게되면서 집안에 있던 열개의 인디언 인형이 하나씩 사라지게 되고 인디언 노래에 맞춰 살인사건이 일어나게된다.  서로다른 장소에서 살고 다른 직업을 가진 그들이 과거 범죄의 그림자속에 살아왔다는 공통점만이 있는데 어딘가 모르게 서로 연결이 되어있는듯하다. 차례차례 사람들이 살해되자 공포는 극에 달하고 서로 의심하기에 이른다.

 

처음부터 끝까지 단한번도 쉬지않고 읽어나가게 되는게 애거서 크리스티만의 장점이 아닌가 싶다. 복잡한듯 하면서 단순하고 장황한 설명이 붙지않고 간결하게 주변을 설명하면서 그 안에 어떤 단서를 주는듯하며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그러다보니 스스로 추리를 하다보면 이야기는 어느 새 끝을 향해가있다.

책을 덮는 순간 '아!' 하며 반전을 주고 이야기는 끝을 맺는다.

추리, 서스펜서물이 날로 진화하기에 나름 머리를 짜내 이럴거라 생각해 보지만 역시 보기좋게 내 생각을 뒤집고 머리를 띵하게 만든다.

인디언 노래가 실마리가되는듯 하지만 도무지 알 수 없는 가사였다.

알듯 말듯한 노래에 알듯 말듯한 책 제목까지 괜히 추리의 대가가 아닌듯 하다.

주인공들의 심리묘사 또한 굳이 상상력을 더하지않아도 충분히 그 모습이 그려진다.

간결하면서도 긴강감 있는 대사들이 등장인물들의 심리묘사를 잘 반영한것 같다.

두근두근 떨리는 긴강감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는 살아남는자들의 고통은 그 어떤 공포보다

이룰 말 할 수없는 공포일 것이다.

 

추워진 날씨에 움직이기 귀찮아지는데 따뜻하게 배깔고 추리물 몰아봐야겠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