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1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18808
2013-02-21 개설

전체보기
집에서도 행복할 것 -그레첸 루빈 | 자기계발학습 2013-12-21 22:43
http://blog.yes24.com/document/752268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집에서도 행복할 것

그레첸 루빈 저/신승미 역
21세기북스 | 2013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내 집 내 가정이 행복하고 사랑으로 넘친다면 우리의 삶과 인생에서도 당연히 행복과 사랑으로 넘칠것이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어느 덧 2013년도 다 저물어간다.

연말이되면 의례 연말을 정리하는 시간을 누구나가 가져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새해를 맞이할 멋진 계획들도 나름 세우게된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책으로 무엇을 고를까하다 아주 단순한 원리인데 미쳐 깨닫지 못했던것 같아

이 책을 고르게되었다.

'가화만사성'

새해가되면 기본중에 기본으로 얘기하는 덕담중에 하나일 것이다.

옛부터 우리네는 집안의 화목을 기본중에 기본으로 생각했는데 요즘 우리는 내 가정,가족보다는 나 자신이 우선이되고 중심이되는것 같다.

그러다보니 이런저런문제들이 발생하는데 그 원인을 찾아가보면 결국 가정이라는곳에 도달한다.

나 또한 가정, 내 집을 가정 소중히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행복을 위해 가정을 생각한게아니라 무조건적으로 행복해보이기위해 가정에 힘을 쓰고 있었다는 생각이든다.

 

저자인 루빈은 어느 날 우연히 식기세척기에서 그릇을 꺼냈다 향수병에 휩싸였다. 사랑하는 남편과 아이들, 부모님이 계시고 별일없이 소소한 삶을 보내던 그녀였지만 갑자기 가족이 미치도록 그립다는 생각을한다.

그러다 내 집이 그녀에게 가장 소중한것이었다는걸 깨닫게되며, 삶의 중심인 가정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야한다는 생각을하며 실천에 옮긴다. 길게 생각할것도없이 지금당장 아이들 기준에맞춰 계획을 짜고 하루하루를 자신과 가족을 위해 쓰는 시간을내고, 집안일을 하는데 있어서도 최적화에 맞게 행동하며 행복을 위해 조금씩 생활을 바꾸며 노력한다.

결국 그녀는 행복은 부산물이 아닌 목표라 생각하며 그 목표물을 얹기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행복에 관한 책들을 여러권 읽었었다.

내 스스로가 행복해지기위해서 어떤 노력을해야하며, 행복이란 결과물을 얻기위해선 무단히 노력해야한다는것도 알게되었다.

하지만 스스로만 행복해지는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내 가족, 내 가정이 우선이되야한다는것은 너무도 당연한 말인데 놓치고 있었던것 같다.

내가족의 행복을 위해선 우리 삶에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해야한다.

가족을위해 봉사하는 시간이라 생각하며 서로를 매일같이 보지만 당연시되게하는것보다 가끔은 이벤트아닌 이벤트처럼 옛사진을정리해 돌아보거나 추억거리를 공유하거나 하는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익숙한 그 공간에 가족을 위한 공간이되게하고 함께하는 시간들을 많이 만드는것이다. 노력하지않음 행복도 오지 않는것 같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가족을 대하고 아이에게도 있는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고 좋은 에너지를 심어주며 같이 공유하는 시간들을 보내면 이보다 더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은 없으리라 본다.

 

새해 많은 계획들을 계획중이다.

나를 위한 계획들로 가득한 내 수첩에 가족이 중심이되어 이루지는 한달한달의 계획들로 다시금 짜봐야겠다.

그리고 하루 15분 기분을 나쁘게 하는일을 집중해 해치워버리자.

남은 시간은 긍정의 마인드로 최소한 내 가족앞에서는 긍정적인 생각을 그대로 실천하자.

한달한달 가족을위한 계획과 나만의 계획을 함께 짜놓으면 하루 하루 매 시간을 열심히 노력하며 살게되고 그게모여 한달 두달 일년이되면 한해를 행복으로 가득하게 보내게될 것 같다.

집에서도 행복할것이 아니라 집에서부터 행복해지자.

어렵고 복잡한것이 아닌 사소한것부터 차근차근 계획하고 실천해간다면 하루하루 한달한달을 분명 행복하게보내게 될 것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