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읽은 책의 기록
http://blog.yes24.com/apruden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물가나무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읽은 책의 기록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6,08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소식통
나의 리뷰
유아동 관련 서평
엄마의 책읽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MagicTreeHouse 마법의시간여행원서 339수채화 수채화입문 건설현장 산골소년과노신사 박윤규 아티마우스 스탬프놀이 icanread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박신영입니다 진심이 ..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20 | 전체 117843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2 | 유아동 관련 서평 2020-12-01 00:2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40099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 2

토이바오 글그림/류녹수 감수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0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체험! 가위 잡고 한국사2

고려 부터 조선 전기 인물

124명의 선생님이 추천한 역사 만들기 책

글 그림 토이바오, 감수 류녹수(상일고 역사교사)

이지스에듀

 
 

얼마 전, 아이가 동아시아고고학 연구소 온라인 수업으로 '태조왕건과 16공신이야기'를 보고 팝업카드를 만드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고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지요. 쉽고 재미있게 역사에 대한 접근을 할 수 있는 책, 그러면서 '고려'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을 찾다가 《체험! 가위잡고 한국사 2》를 보게되었습니다.

 
 

이 책은 고려부터 조선 전기까지의 인물을 중심으로 꾸려진 책이었어요.

위인 동화책과 더불어 만들기 책이 같이 들어있는 책이라 놀이처럼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었지요.

20명의 주요 역사 인물을 접하며 고려부터 조선 전기까지의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먼저, 위인이야기가 담겨있는 동화책!

거리감이 느껴지는 역사적 인물들이 주요 특징을 살린 캐리커쳐 같은 모습으로 등장해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해주는 그림과 더불어, 입말로 들려주는 듯한 인터뷰 형식의 첫 장. 아래쪽에 연도가 등장하지만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게 신기했어요.

 
 

뒷장에는 본격적인 위인 이야기가 담겨있는데, 인물에 대한 전체 이야기보다 특징적인 일화를 중심으로 한 장분량의 이야기가 실려있었어요.

태조 왕건의 이야기에는 '스물 아홉번 결혼한 임금님'이라는 다소 파격적인 제목이 눈에 들어오네요. 왜 이렇게 결혼을 많이 한 것일까요?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찾아가다보면, 고려 역사 시작이 어떤 상황이었는지 머리에 그림이 그려질거에요.

 
 

이야기를 읽고나면 역사와 관련된 상식을 하나씩 소개해주고 시대와 관련한 주요 정책등을 퀴즈로 담고 있었어요. 짧은 분량이라 자세한 내용을 다 싣지는 못하지만, 하나라도 더 소개해주고 싶은 저자의 마음이 느껴지는 대목이었지요. 처음 역사를 접하는 친구들이 이 내용을 다 기억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한번은 들어본 말인데? 하고 떠올린다면 좋겠다 싶었어요.

 
 

두 권으로 분권된 책 중 두 번째 책은 만들기 책이랍니다.

만들기 책에는 입체인형 10명, 미니인형 20명과 한국사 주사위 놀이판이 들어있었어요.

입체인형은 소개된 20명 중 더 기억하면 좋을 인물 10명, 미니인형은 위인 동화책에서 만난 모든 인물을 만날 수 있었어요. 그것도 각 각 두장씩 들어있어서 더 좋았구요.

 
 

인물 입체인형을 만들어 전시해놓고 한 명 한 명을 떠올리며 역사적 사실을 기억하는 것도 좋고, 미니 인형을 만들어 책 뒤에 있는 한국사 주사위 놀이판을 가지고 놀아도 좋아요. 저희는 태조와 그 아들 광종 미니 인형을 말로 세웠어요. 태조의 손에는 '코리아' 깃발이 들려져 있고, 광종의 머리에는 그의 대표적 업적인 '과거시험'을 붙였답니다. 인형을 만들어 보는 것 만으로도 그 인물을 구체적으로 아는 듯 느껴지는 느낌적인 느낌~! 외우는 한국사가 아니라 이야기로 다가오는 한국사라서 더 좋았답니다. 흥미진진 보드게임은 덤으로 따라오구요~!

놀면서 배우는 한국사 체험키트 《체험! 가위잡고 한국사2》

한국사를 이야기로, 만들기로 재미있게 접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