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arako76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rako7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arako76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건강을 위한 지침서같아서 좋았어요. .. 
비교프레임~~~내려놓으십시요.ㅎ지금도..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35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 기본 카테고리 2022-08-18 19: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74528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북클러버 리뷰 제출 참여

[도서]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이광형 저
인플루엔셜 | 2022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나의 가치를 높여주고 꿈에 다가 가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스승 같은 책이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세상이 정한 잣대에 맞춰 자신을 단정 짓고는 고유한 강점을 싹부터 잘라버린다. (p22)진정한 성공이란 남과 비교할 수 없는 나만의 '유일함'에서 비롯된다.(p23) 이광형 총장님은 어린 시절 엉덩이가 무겁구나 라고 말씀하신 아버지의 칭찬에서 자신의 강점인 끈기와 집요함이라는 재능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흔히 재능이라고 하면 그림, 노래, 춤 등 뭔가 특출한 것을 잘 하는 것이 재능인 줄만 알았는데 아버의 작은 칭찬 하다가 재능이 되어 이렇게 훌륭한 분이 나올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니 재능을 어렵게 찾을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러한 힌트라면 평범하게 살아온 나에게도 재능을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남과 쉽게 친해지는 사교력과 유쾌한 입담 그리고 분위기를 이끄는 긍정의 에너지가 나의 재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뜻밖의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딸이 유독 패션에 관심이 많고 옷을 잘 매칭해서 입는 센스가 있는데 이런것도 재능으로 보이기 시작했고 뭐라도 잘하는게 있으면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아빠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역할이 얼마나 중요아버지의 한가를 느꼈고 나는 아빠역할을 잘하고 있는지 성찰해 보게 된다.

이 책은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1강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를 시작으로 각 챕터마다 주옥같은 명언들이 쏟아져 나온다. 책을 전부 필사해도 부족할 만큼 보물 중의 보물인 책이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기억에 남는 문장들을 정리해보았다.

-성적은 좋지 않지만 손재주가 있는 사람, 전혀 다른 관점으로 독특한 질문을 잘하는 사람, 끈기는 좀 부족해도 호기심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하지만 세상이 정한 잣대에 맞춰 자신을 단정 짓고는 고유한 강점을 싹부터 잘라버린다. 인생에 크고 작은 실패와 시행착오가 따르는 건 너무 당연한데, 그조차 두려워 스스로를 감옥에 가두니 얼마나 안타까운가.

-남과 같아지려는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한 강점을 발견라고 발전시킬 때 우리는 모두 밤하늘에서 고유하게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다.

-일이란 돈을 버는 수단만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뜻한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것, 대가 없이 타인을 돕는것, 공익을 위한 재능기부 등도 모두 아우르는 의미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면, 처음에는 그런 능력이 없을지라도 결국에는 할 수 있는 능력을 확실히 갖게 된다

-진짜 괴짜는 남들이 뭐라고 하든 말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용기 있게 살행에 옮기는 사람이다 한 번쯤 본걸 시도해보라 그 길이 조금 고되더라도 괴짜만이 세상을 바꾼다.

-나 혼자 즐거운 것은 작고 소소한 기쁨이지만, 나로 인해 누군가 행복해하는 걸 보며 느끼는 즐거움은 크고 깊음 기쁨이다. (거위을 통해 알게 된 깨달음)

-괴짜가 원하는 삶은 안전이 보장 된 인생이 아니라, 내일 무슨 일이 펼쳐질지 기대되는 인생, 그래서 오늘 하루가 더없이 즐거운 인생이다. 설사 바닥을 치는 위험이 있더라도 꿈에 가까이 가는 삶.

-성급하고 부정적인 결론은 문을 닫아버리지만, 열린 질문은 현실에 갇힌 생각을 일상 밖으로 이동시킨다. 질문이 나를 현실 고착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것이다.

-유대인 교육의 본질은 질문하고 토론하는 하브루타 교육이다. 오늘은 무엇을 배웠니?라고 묻지 않는다. 오늘은 무슨 질문을 했니 라고 묻는다.

-호기심은 무에서 생겨나지 않는다. 조금이라도 아는 것이 있어야 더 알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법이다. 그런 까닭에 책을 많이 보거나 여행을 많이 한 사람, 다양한 방면의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이 호기심도 크다.

-아이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에 단 한번도 반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간섭하지 않고 믿어준 것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말이다. 무엇이 되었든 아이가 좋아하는 일이라면 섣불리 막지 말라고.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알아서 자기 길을 찾아갈 것이 분명하다고.

-된다고 믿으면 이미 된 것이다.

-성공의 반대말은 실패가 아니라, 포기라고 생각한다.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밀고 나가면 성공에 이를 가능성이 계속 높아진다. 그러기위해서는 계속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믿음이필요하다. 믿음이 있으면 포기하지 않는다.

-잠시 진정하고 상황을 다시 보면 문제의 본질이 눈에 들어온다. 더도 말고 다음 세 단어만 기억하면 된다. 'Stop, Think, Choose(멈춤, 생각, 선택)이다.

-세상이 아무리 바뀌어도 인간의 본성은 달라지지 않는다는 건 인류의 역사로 검증된 사실이다.그런 의미에서 역사와 철학은 미래를 그려보는 가장 믿을 만한 예측 수단이라고 할 수있다

-책을 통해 그동안 내가 몰랐던 세상을 깨닫게 된 사람은 자신의 메타버스를 더욱 확장해갈 것이다.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일은 정말 불가능하다기보다, 사실 시도조차 안 해봤거나 한번 시도해보고 지레 포기한 일인 경우가 많다. 사람에게 가장 큰 재능이 포기하지 않는 힘인이유다

-포기하면 끝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가능성은 남는다.

-공부의 기본은 버티는 것이다. 포기는 끝끝내 버텨본 다음에 해도 늦지 않다.

-고통의 시간은 결국은 지나가며, 버팀의 시간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부정적인 사람은 작은 어려움에도 걱정을 앞세우고 도전하기보다는 안주하거나 회피하는 행동을 보인다. 긍정의 회로다. 긍정적으로 판단하는 습관이 자리 잡으면 시시때떄로 찾아오는 위기에 좌절하지 않고 삶을 개척해나갈 수 있다.

-말이 생각과 마음을 형성하기도 한다. 즉, 말하는 대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는 뜻이다.

-모든 사람은 장점과 단점이 있다. 상대방과 함께 일하는 이유는 그 사람의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 사람과 함께 일할 때 장점만 보면 된다. 뇌는 긍정적인 분위기에 놓을 때 긍정적인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

-칭찬을 많이 듣고 자란 아이는 자긍심이 크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도 강하다

-중요한 일, 잘해야 하는 일이 있으면 절대 미루지 않는다. 그 어떤 일보다 가장 먼저 처리한다. 희한하게도 중요한 일을 미리 해놓으면 시간에 쫓기는 일이 없다

-포기라는 말을 쓰기는 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것은 선택이다.

-새로운 것을 알아가고 깨우치는 것이 가슴이 두근거길 정도로 재미있다. 두꺼운 책 여러 권을 탐독한다.

-꾸준히 공부를 하려면 무엇보다 습관의 힘을 빌려야 한다. 하루 30분 공부가 한 달이 되고 1년이 되고 10년이 되면 어느덧 전문가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삶은 대단한 자신감을 가져다 준다. 시간을 제대로 통제했다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다.

-나무가 더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한 해를 쉬듯, 우리 인생에도 해거리가 필요하다.

-휴식은 낭비가 아니다. 휴식은 효율적인 생산을 위한 준비 단계다. 나무의 해거리처럼 말이다.

-내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 아니라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인간의 뇌는 유연하고 항상 변한다. 우리는 언제든지 뇌를 변화시킬 수 있다. 내 인생을 결정하는 건 결국 나의 뇌다. 뇌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나의 인생도 바꿀 수 있다. 뜻이 있으면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 주옥 같은 문장들을 정리하며 필사 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의 큰 깨달음을 얻은것 같다. 재능을 찾아 꿈을 이루기 바라는 마음으로 아들과 딸에게 이 책을 선물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