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삼면이 책으로 둘러쌓인 세상을 꿈꾸며
http://blog.yes24.com/arirangkk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아로파
삼면이 책으로 가득찬 서재를 만들 날을 기대하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1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일상생활
나의 리뷰
자기계발
경제경영
에세이/시
소설
건강/취미/예술
과학/IT
정치/사회
가정/육아/요리
여행
인문
역사/문화
기타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저자 김은주입니다. 책 쓰느라 수고.. 
관찰자의 의식이 상태에 영향을 준다는.. 
좋은 내용 소개해 주셔서 감사해요 :.. 
면역력을 잘 기르기 위해서 체온 관리.. 
잘 정리된 리뷰로 내용이 쏙쏙 들어오.. 
오늘 124 | 전체 107776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아로파의책빵 " 아웃사이더 재테크 " | 경제경영 2021-09-20 07:2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1200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웃사이더 재테크

민경철 저
no book(노북) | 2021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투자를 통한 재테크 책인데도 제목에 좀 독특한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아웃사이더!!

 

왜 이 단어가 들어갔는지는 책을 몇 장 넘기지 않고 손쉽게 알 수 있었다.

저자는 증권회사에서 30년 넘게 근무하고 있는 주식 투자의 고수로 보이는데, 뜻하지 않게 주식투자에 대한 내용이 아니고, 부동산투자에 대한 책이다. 그것도 남들이 잘 하지 않는 해외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이니 '아웃사이더'라는 단어를 제목에 사용한 모양이다.

 

 

현재의 주식시장은 코로나로 인한 풍부한 유동성과 저금리로 인해 한껏 오른 뒤 지금은 그 방향성을 쉽게 예측하기 힘든 박스권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떤 전문가는 주식시장이 단기간에 과열되었다는 점과 금리가 상승할 거라는 이유로 주식시장에 대하여 경고를 내리고 있고, 어떤 전문가는 대형IT 기술주를 중심으로 더 크게 상승하기 위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 주린이들에게는 어느 장단에 맞추어야 할 지 혼란이 생기는 시기이기는 하다.

 

이런 시점에 저자는 리스크가 있는 주식시장 외에 다른 투자 방법으로 해외 수익형 부동산을 보라고 권하고 있다. 특히, 저자가 주목하고 있는 곳은 바로 이 책에서 언급하는 '하와이'이다.

 

주식과 더불어 사상최고가를 이어가는 한국의 부동산 시장 역시 주식시장과 더불어 앞으로의 방향을 가늠하기 힘들어진 상황에서 하와이 부동산 투자는 전혀 새로운 발상이 아닐 수 없다.

 

저자는 20~30만불(한화 약 2억~3.5억원)로 하와이에 에어비앤비 등 단기 임대가 가능한 콘도텔을 3채를 샀다고 한다.

 

콘도텔의 크기나 시설은 잘 모르겠지만, 하와이에 이런 가격으로 콘도텔을 살 수 있다는 건 예상도 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는 단기 임대도 안되는 조그마한 오피스텔도 이미 2억원을 넘어가고 있는 시점이고, 세계적인 휴양지이자 섬인 관계로 주택수의 한정이 있는 하와이에서 이런 가격이 있다는 생각을 감히 누가 할까..

 

더 놀라운 일은 3채를 거래하는 동안 하와이에 직접 가지도 않았다고 한다.

물건을 고르는 것이야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사이트나 에이전시를 이용한다고 하지만, 매매와 관련된 공증도 줌으로 하고, 거래와 인테리어 등은 에이전시를 활용하고, 심지어 현지 은행의 대출까지도 하와이를 가지 않고도 가능하다고 하니, 내가 가진 기존의 상식은 최대한 빨리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한다.

 

 

이제는 IT의 발달로 인해 전 세계 어떤 투자물건도 거래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고 보여진다.

해외 주식이나 펀드 등에 대한 투자는 이미 일상화 되었고, 해외 부동산도 이제는 국내 부동산과 비슷하게 일상적인 투자의 방법으로 자리잡을 시점이 되지 않을까 한다.

 

한국에 비하여 적은 투자금으로 필요할 때 휴양지로 사용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활용되는 하와이 콘도텔 투자!!

이제는 상상이 아닌 현실로 검토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하와이 뿐만 아니라 투명한 거래와 에이전시를 통한 관리가 충분히 가능한 선진국들이나 유럽의 휴양지 수익형 부동산까지도 같이 검토한다면 투자에서의 새로운 한 축을 또 만들 수도 있을 듯..

 

새롭게 도전해야 될 영역을 알려주었다는 점 하나만 하더라도 이 책의 가치는 충분해 보인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