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봄덕
http://blog.yes24.com/ary68017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봄덕
책이 좋아 졸졸 책따라 다녀요. 읽다가 쓰다가 보면 하루해가 다 가요. 책 만권 읽기가 목표예요.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9·10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7,51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서평 이벤트
리뷰어 클럽
이벤트
YES블로그 이벤트
서평 이벤트 응모글
서평 이벤트 스크랩
개인 이벤트
원전하나 줄이기
한국설란 매니아클럽
파워문화블로그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과학
소설읽기
고등수학
중등수학
초등수학
환경
영어
에세이
추리소설
청소년소설
동화나라
경제와 경영
영화
자기계발
고전이야기
수학이야기
심리학
역사이야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함께쓰는 블로그
동화
태그
시험대비이벤트 오설록바나나밀크티 오설록화이트머그컵 바나나밀크티~~ 전두유 애프터파티스무딩크림 헤어로션 1킬로커피 동아출판2학기이벤트 동아퀴즈이벤트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문학동네
위즈덤하우스
미래인
중앙books
리뷰어클럽
YES블로그
레디셋고 출판사
지식공간
책 읽는 아리
청림출판
나남
민음사
북극곰
부키
에이지 21
한승원
청어람 주니어
마리북스
김영사
bigchance
미래의 창
pipipi9
블로그친구
돋을새김
keypub
출판사
최근 댓글
신간을 홍보중이오니 .. 
우와, 시골에서 반려.. 
정말 국민이 주인이 .. 
오 신기하네요. 잘읽.. 
정말 재미있게 잘 읽.. 
새로운 글
오늘 163 | 전체 713103
2013-02-11 개설

전체보기
반찬 샐러드/가노 유미코/스타일조선/일품반찬이 되는 건강샐러드... | 기본 카테고리 2016-09-17 16:2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89575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반찬 샐러드

가노 유미코 저/조수연 역
스타일조선 | 2016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반찬 샐러드/가노 유미코/스타일조선/일품반찬이 되는 건강샐러드...

 

 

 

 

삼시세끼에서 채소, 고기, 밥의 비율이 2:1:1 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던데요. 해서 평소에도 채소 반찬을 많이 먹기에 다양한 채소 반찬 레시피는 늘 숙제였답니다. 채소 반찬에는 늘 정해진 레시피대로 삶거나 찌거나 볶거나 튀기거나 날 것으로 먹고 양념도  집간장, 진간장, 고추장, 된장, 파, 마늘 등 정해진 양념으로 만들기에 익숙하면서도 식상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샐러드에 끌려 갖은 채소 위에 들기름 드레싱을 뿌려  즐겨 먹고 있답니다. 그래서 관심가는 아이템이 샐러드 드레싱이었답니다.

 

 

 

 

 

반찬 샐러드!

이 책은 샐러드를 배우고 싶었던 참에 만나 반가웠는데요. 저자는 초등학생때부터 요리책을 보며 요리에 관심을 두었고   20년 동안 채소를 활용한 몸에 좋은 요리 연구를 해왔다는  가노 유미코입니다. 일본식 구운 떡 가게, 사찰 요리 전문점, 채소 요리 컨설칭, 쿠킹클래스 등를 운영하면서  30여 권의 책을 써왔다고 하는데요. 이 책의 저자의 오랜 연구 결과물이기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 속의 반찬 샐러드에는 기본 샐러드는 물론이고 반찬이나 안주용 샐러드, 따뜻한 샐러드, 매콤한 샐러드, 채소절임 샐러드 등 다양한 채소 레시피들이 있는데요. 익숙한 레시피도 있고  재료나 양념이 색다른 레시피도 있어서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가장 색다른 것은 마시는 샐러드였는데요. 마시는 샐러드는 과일과 채소 등을 갈아 먹기에 음료수 대용이나 바쁠 때에 유용한 레시피였어요. 자몽 셀러리 양배추 주스, 시금치 귤 그린 스무디, 양배추 사과 생강 주스, 당근 사과 소송채 주스, 오이 셀러리 요구르트 드링크, 보라색 브런치 샐러드 수프, 방울토마토 오이 가스파초 등 일상에서 구할 수 있는 과일이나 채소를 마시기 편하도록 갈아 요구르트 등을 섞었기에  채소 반찬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레시피였어요.

 

그래도 가장 반가운 것은 샐러드용 드레싱 9가지 였답니다. 프렌치 드레싱, 두부 마요네즈, 간장 드레싱, 바질 페스토, 양파 드레싱, 논오일 참깨 드레싱, 당근 드레싱, 중화풍 드레싱, 허니 머스타드 드레싱 등 샐러드에 필요한 각종 드레싱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프렌치 드레싱이나 간장 드레싱, 참깨 드레싱 정도만 알다가 당근 드레싱 등 이색적인 드레싱을 알고 나니 요리가 더욱 재미있어졌답니다.   

 

맛있는 샐러드를 위해서는 신선한 식재료를 가지고 재료의 특성에 맞게 요리를 하는 것과 저수분 조리가 중요하다는데요.  채소를 버무리는 채소 드레싱에서는 채소를 씻은 후 남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과 먹기 직전에 버무리거나 맛이 배도록 절이는 시간을 두는 등  채소의 성질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데요.  저수분 조리를 위한 여분의 물기를 말리는 작은 팁까지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사진을 직어 둔 요리는 '시금치 달걀 샐러드'인데요.

준비물은 시금치와 달걀, 간장, 마요네즈랍니다. 냉장고에 시금치가 없고 부추가 있기에 시금치 대신 부추를 활용했는데요. 부추 달걀 샐러드 역시 무척 맛있었답니다. 

  

 

 

 

 

'부추 달걀 샐러드 1인분' 레시피는요~

끓인 물에 부추 한 줌을 살짝 데쳐 빨리 건져내어 물기를 짜 둡니다.

부추를 5cm 정도로 썰어 두고 간장 밑간을 살짝 합니다.

 

달걀 1개를 풀어 간장 양념을 한 뒤에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젓가락으로 휘저으며 볶습니다.

부추와 달걀, 마요네즈 1 큰 술 정도, 약간의 간장을 버무려 마무리해서 접시에 담아냅니다.

 

시금치 대신에 부추와 달걀, 쪽파와 달걀로 응용해도 맛있는 조합이 되는 레시피였어요. 마요네즈가 싫다면 마요네즈는 빼도 무방하답니다.

 

레시피를 보며 냉장고 속 재료로 이렇게 저렇게 도전해 본 맛있는 모험이었답니다. 일품 반찬이 되는 반찬 샐러드, 모든 레시피에  도전하고 싶어요. 요리의 달인이 되는 그날까지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