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asoul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soul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asoul
asoul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2,13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이지수 배우/작가입니다^^ 서평을 쓰.. 
한국에 있는 사회생활하는 사람들이 많.. 
리뷰 잘 보고가요. 
리뷰 잘 보고가요. 
정애리씨 연예인으로서 봉사많이 하고 ..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7029
2013-02-01 개설

전체보기
서평_외사랑_히가시노 게이고_소미미디어 | 기본 카테고리 2022-10-06 02:15
http://blog.yes24.com/document/1697682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외사랑

히가시노 게이고 저/민경욱 역
소미미디어 | 2022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서평_외사랑_히가시노 게이고_소미미디어

 

와..... 과연 히가시노 게이고였다. 평범할 수도 있는 주제를 어떻게 이렇게 재미나게 썼을까? 역시 국민 작가이자 천재가 맞았다. 알맞은 문장들, 적재적소에 깔린 트릭과 복선들. 하지만 예상할 수 없는 반전과 사이다적인 해결까지 그저 감탄하며 읽었다. 빠르게 읽히면서도 단어 하나에 집중하며 빠져드는 마력 같은 소설이었다.

작가 지망생이라면 그의 작풍을 따라 하기 보단 그저 이런 천재적인 작가가 있구나, 하고 생각에 그쳐야 할 것 같다. 물론 나는 이 작가님을 소설의 멘토라 생각하며 일부는 필사도 하고 모방도 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외사랑'

 

표지도 어쩜 이렇게 깜찍한 컬러에 예쁘게 만들어졌는지, 현대 디자인 기술이 놀라웠다 고급스러운 컬러와 함께 책을 읽고 싶게 끔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 작가의 탁월한 필력도 있겠지만 훌륭한 번역이 더해졌기에 일종의 시너지 효과가 된 것 같다.

'내 아내를 사랑한 그녀는 남자였다'

'젠더에 대한 심도 있는 메시지를 담은 걸작 미스터리'

첫 부분부터 책 속으로 끌려들어 가는 힘이 있었다. 평범한 대학 동창이 남자가 되면서 부터 시작되는 서스펜스적 효과는 재미가 있었다. 대개 미스터리적인 얘기가 지겨울 수도 있으나 뭔가 성 정체성의 혼란에 끌리는 건 어찌 보면 인간으로서의 본능이 아닐까, 싶다. 그런 면을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는 잘 꿰뚫은 것 같다. 무엇보다 놀랐던 건 어설픔이라곤 찾아볼 수 없었던 탄탄한 전개에 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소재 자체가 반전 효과를 줬던 것 같다.

그의 작품을 한 번에 이해하기는 어려웠지만 각 인물들 간의 얽히는 관계가 재미있었다. 흥미롭다. 부모는 자식들에게 큰 의미인데 성 정체성은 또 다른 혼란을 가져왔다. 그 갈등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상황을 히가시노 게이고는 잘 풀어냈다. 더구나 한국에 그의 작품이 출간 되었다는 것은 작가가 그만큼 한국 팬들에 대한 애정이 있기에 가능한 것 같다. 이번 작품은 표지에서부터 강렬한 색이 시선을 압도했다. 그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기대되며 앞으로 더 나아가서 아시아를 비롯 세계적인 작가로 몇 번이고 발돋움 하겠다. 한 번 읽고 마는 소설이 아닌 연구돼서 학술적으로도 충분히 활용 될 작가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늘 그의 작품을 기다리고 있으며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은 완전히 농익지 않은 풋사과 같은 재미가 있다.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은 소설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외사랑 #히가시노게이고 #소미미디어 #책과콩나무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