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먹는 여우
http://blog.yes24.com/bos122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책벌레
책과 함께 떠나는 일상의 순례자.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2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서평 이벤트 스크랩
서평단 당첨
나의 리뷰
나의리뷰
나의 메모
나의 메모
태그
페미니스트유토피아 먼저먹이라 인물평전 보통사람의글쓰기 박준이 느림의중요성을깨달은달팽이 만약은없다 남궁인 마리북스 국제교육원
2021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내가추가한친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노란우산이 인상적이.. 
참 중요한 말인 것 같.. 
네 영혼이 잘됨같이 .. 
인간은 타자의 욕망을.. 
새로운 글
오늘 50 | 전체 12315
2010-10-21 개설

전체보기
통증탈출/고태욱 | 나의리뷰 2019-06-07 21:23
http://blog.yes24.com/document/1136962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통증탈출

고태욱 저
청년정신 | 201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통증탈출! 제목 부터가 시원하다.

대체로 나이 오십만 넘으면 시작되는 통증. 그것은 아마도 <오십견>에서 부터 시작되는게 아닐까? 바로 내가 그랬으니까

딱히, 병이라기에도 애매하고 병원에가도 속시원하지 않은 통증. 힘들게 시간을 내서 치료를 받아도 그 때뿐. 그래서 중년들이 모이면 '안아픈시람'이 비정상이 되는 상황이다.

그런 나에게『통증탈출. 혼자서 하는 도수치료 홈 클리닉』이라는 제목은 눈이 번쩍 뜨이도록 매력적이었다.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환자가 일주일에 3번을 내원해 1시간씩 치료 받는다면 일주일에 단 3시간만 치료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다. 일주일 168시간 중에 2%, 3.3시간도 안 되는 시간이다.

사실 이 정도 시간을 투자해 몸을 바꾼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물론 그나마 치료를 받음으로써 통증을 줄이거나 없앨 수는 있다. 하지만 그것은 진정한 치료가 아니라 통증이라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그친다. 통증이 없어졌다고 해서 원래의 생활 패턴으로 돌아가면 시간이 조금 지나 다시 재발하거나 전보다 더 심해질 것이다.

P4. 작가의 말

 

3개의 Chapter 로 나누어져있는 이 책에서는 먼저 우리 몸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chapter 1에서는 우리 몸에 대한 이해와 통증이 생기는 이유, 일상의 자세, 환경과 인체의관계에 대해서 말한다.

인체는 잠을 자는 시간을 빼면 끊임없이 움직이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편리함을 추구하게 되고 몸은 자연적인 움직임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진정한 움직임을 잃어버린 편안함은 진짜 편안함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몸에서는 문제점들이 노출되고 있다.

그래서 먼저 자신의 생활패턴을 체크해 보도록 예시들을 제시한다.

하나같이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습관이 되어버린 사소한 것들이다. 그러나 이 사소한 습관이 우리의 통증의 원인이라고 한다.

다행이도 우리몸은 자가치유 능력이 있다. 해서 그 자가치유 기능을 깨우는 일이 중요하다. 우리가 운동을 하는 것은 그 때문이다.

그러나 기본적인 움직임을 잃어버린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다.

chapter 2에서는 셀프 진단과 테스트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통증탈출을 위한 셀프이완법을 소개한다.

이어서 스트레칭. 및 관절 가동성 운동을 사진을 통해서 자세하게 보여준다.

 

chapter 3에서는 셀프 도수치료법이 나온다.

목 통증, 어깨통증,팔꿈치와 손목 통증, 등과 허리 통증,고관절과 엉덩이 통증, 무릎통증, 발과 발목 통증, 등의 치료법이 역시 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된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되었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 받아보도록 해야한다는 조언도 함께한다.

 

차근차근 따라하기에 부족함이 없이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다.

무엇보다도 집에서 스스로 할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하루아침에 완전히 통증에서 탈출할 수는 없겠지만 한동작, 한 동작 따라하다보면 언젠가는 통증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