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낡은구두네 집
http://blog.yes24.com/caas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낡은구두
낡은구두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32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스크랩해온 글들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스크랩
이벤트소식
태그
셀프케어 발미인만들기 물도깨비정수샤워시스템 정수 이지데이 신발 하이힐
2017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소중한 인연
최근 댓글
책 표지가 우선 마음.. 
맛뿐이 아니라 건강까.. 
미완성같지 않은 미완.. 
진짜 잘 그리시네요. .. 
서평 잘 읽었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9 | 전체 50898
2009-06-20 개설

전체보기
지금 행복하고 싶다면 릴랙스 | 기본 카테고리 2010-02-08 05:07
http://blog.yes24.com/document/1902533 복사 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왜 우리는 이렇게 쫓기듯이 인생을 낭비해가면서 살아야 하나?

우리는 배도 고프기 전에 굶어 죽을 각오를 하고 있다.

사람들은 제때의 한 바늘이 나중의 아홉 바늘의 수고를 막아준다고 하면서

 오늘 천 바늘을 꿰매고 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월든>>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번 나의 직업이야기를 해야겠다.

병원에 근무한 나는 환자들의 수술들어가기 직전의 심정을 컨트롤 하려고 애썼다. 왜냐하면 수술전의 근심 걱정덕분에 피해를 보는 혈압때문이다. 환자의 조바심이 우리의 부신피질호르몬을 자극하고, 그 덕분에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압이 상승되는 것이다. 수술전 높은 혈압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근이완제를 투입하기도 하고, 혹은 혈압하강제를 주기도 한다.

그럴때마다 환자에게 달려가 했던 요법. 바로 이 '릴랙스'다.

 

" 환자분~ 저를 보세요. 하나, 둘, 셋에 맞춰서 심호흡을 해 봅시다. 입으로 들어마시고 코로 내쉽니다. 제가 하는 숫자에 맞춰서 해보세요. 하나 둘 셋~~~~~ "

이렇게..말이다. 몰라보게 달라지는 환자. 심리적 안정감 한번으로 수술에 대한 긍정의 힘이 생긴다.

늘 빼놓지 않고 심호흡을 시키되 나의 감칠맛나는 겉절이 말솜씨는 환자에게 환각제처럼 작용한다.

" 눈 깜짝 하고 나면 여기 병실일 꺼예요. 눈 뜨시는 즉시 저의 미소를 보실꺼예요. 그땐 정말 심호흡 잘 하셔야 해요^^."라고 말이다.

전신마취 뒤에 해야하는 심호흡법. 수술전 환자에게 Teaching한 심호흡법에 숨은 마법이 이 책으로써 확실하게 증명되는 순간이다.

 

심호흡의 위대한 효과는 나의 직장에서 경험으로 입증했다. 의료책에도 나온다. 그것이 바로 릴랙스법과 상통한다.

 

내가 아는 릴랙스. 더 심도있게 알아보고 싶어 <지금 행복하고 싶다면 릴랙스>를 읽게 되었다.

 

우선 릴랙스의 사전적 의미를 보자.

1.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다.

2. 편안하고 기분 좋은 마음 상태.

 

저자는 주장한다. 릴랙스는 행복의 열쇠라고. 이 책을 통해 행복의 열쇠를 손에 쥐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처럼 효과적인 책읽기를 실천한 독자에게  행복이 성큼 다가오리라는 기대감을 부어준다.

<릴랙스>를 읽기 전 반드시 준비되어야 할 효과적 책읽기의 자세는 바로 어깨 힘을 빼고 편한 마음으로 읽기!

 

행복을 성취하기 전 잠재의식을 활용하라. 우리를 실제적으로 지배하는 것은 잠재의식이다. 이 잠재의식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이 릴랙스다. 단지 심호흡만이 릴랙스의 전부일까? 릴랙스에 대해 모른다고 단정짓지 마라.

우리는 타고난 릴랙스 전문가다.  가장 흔한 예로 모닝커피를 마시며 잔잔한 여유를 느낄때. 혹은 아름다운 자연에 매료되어 감탄할때 등등 그 순간순간 우리는 릴랙스를 한다. 우리와 함께 해 온 릴랙스. 그것을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활용하라는 것이다.

잠재의식에 꿈을 심어라. 그것은 단 한번으로 족하다. 7감을 활용하라. 7감이란 시각, 청각, 후각,미각 촉각의 5감과 직감, 그리고 상상하는 감각이다. 7감을 이용해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인식이 달라지면 우리의 현재와 미래가 달라진다.

 

책속의 재미있는 실험을 한번 이야기해보자.

 

 릴랙스로 몸을 바꾼다. (Page.64~65수록)

--혼자서 해보는 유연성 실습--

 

1. 차렷 자세로 선다.

 

2. 천천히 허리를 앞으로 숙이며 두 팔을 아래로 내린다.

(허리를 최대한 숙였을 때 손끝이 닿은 위치를 측정한 뒤 다시 차렷! 몸의 반동이용하지 말것!)

 

3.눈을 감고 릴랙스.

 이때 7감을 이용한다.

 내 몸이 고무처럼 유연해서 손바닥이 바닥에 닿고 상체가 다리에 붙는다고 상상하라.

 늘어나는 근육의 긴장감과 손바닥이 바닥에 닿을 때의 차가움을 느껴본다.

 

4. 눈을 뜨고 다시 차렷자세로 천천히 허리숙여 두팔을 아래로 내리는 동작 해본다.

 상상했던 것처럼 손바닥이 땅에 닿는다고 믿으며 편안한 마음으로 상체를 최대한 숙여라.

 

5. 측정위치는? 어때요???다르지요???

 

 

7감을 이용한 릴랙스 방법. 나도 직접 해보니 기가 막힌다. 뻣뻣하기로는 둘째라면 서러운 나다. 그런데? 바닥에 손바닥이 닿는다. 손 끝이 아니다. 손바닥이였다. 내가 제대로 오감을 이용해 7감을 이끌어냈던 것이다. 릴랙스로 다이어트도 한다고 한다. 한번 해 봐야 할 것 같다. 잘 되지 않는다면 책을 통해 7감을 강화할 수 있다. 7감을 이용한 릴랙스는 나의 과거도 변화시킨다. 7감을 통해 상상을 끌어내어 그 생각끝에 어두운 면을 무덤덤하게 변화 시킨다. RELAX를 통해 미래를 창조하자. RELAX한 꿈을 정했다면 더 이상 의심하지 마라.

단 한번의 의심 없이 진심으로 믿는다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행복해지기 위한 목표 설정의 조건, RELAX

Real(진심으로 이루고 싶은)

Envisionable(시각화할 수 있는)

Limitless(기한이 없는)

Aligned(마음과 목표가 일치하는)

eXciting(상상만 하면 흥분되는)

 

늘 긴장하고, 내일을 걱정하는 나. 미리 걱정하다가 실망하고, 그로인해 위산은 속쓰림으로 역할을 다한다. 광고처럼 '아이는 쉽게 열받는다.'가 아이만은 아니다. 하루 몇번이나 화가나서, 흥분해서, 걱정이 넘쳐서 내 몸은 죄여진다. 그럴때 당장 응급처치를 스스로 하자. 바로 심호흡부터 시작하는 릴랙스. 릴랙스 하면서 생각을 가다듬고 한번더 생각한다. 고정관념을 변화시키면 내 일상생활의 10분의 1이 변화된다. 이젠 근심과 의심이 없는 미래를 꿈꾸게 될 것만 같아 또다시 흥분되는 나. 이 기분도 릴랙스해야할까? 이제부터 릴랙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