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이야기
http://blog.yes24.com/camblue3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현민
반갑습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e- 플래시동화
이벤트
나의 리뷰
책 서평
제품 후기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덩케르트 미스터퐁서평단모집 수학책 원소이야기 핑거플레이 색다른바닷속여행 색깔판 구체적소년 두고보라지 곤충은왜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도서정보
화장품
최근 댓글
wkf qhrh rkqslwek 
잘보고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이런책도 있군요. 아이한테 추천할 만.. 
백설공주다~ 
새로운 글
오늘 16 | 전체 129284
2007-05-17 개설

전체보기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 | 책 서평 2011-01-07 23:37
http://blog.yes24.com/document/296891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 쓰고 어려운 이웃에게 책 기부하자! 참여

[도서]셀파 해법 시리즈 세트 2-1 (2011년)

편집부 저
천재교육 | 2010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저희 아이 학교에서는 1학년의 경우 학년말에 딱 1번 시험을 치릅니다.
덕분에 교과학습을 좀 느긋하게 할 수 있어 좋았지만,  2학년때는 학기마다 중간, 기말시험을 치른다고 하니 예습복습 습관을 제대로 들여놓지 않은 것이 무척 걱정스럽기만 합니다. 
그래서 학기전에 미리 교재부터 꼼꼼하게 따져 준비해보기로 했는데 '자기주도학습서'란 문구가 적힌 셀파교재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1,2학년 교재의 경우 국어, 수학교재는 상당히 다양한 반면 바,즐,슬 부분의 교재는 찾아보기가 힘들어 고민이었는데 국어,수학교재에 덤으로 바즐슬교재까지 접할 수 있음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록이라 두께가 상당히 얇은 것이 흠이지만 말글대로 부록이니 만족해야겠죠~ 

우선, 국어교재를 살펴보면 교과서에 실린 작품소개부분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요즘 아이들은 교과서를 학교에 놓고다니는지라 교과와 관련된 도서를 구해 읽혀주려면 미리 따로 옮겨적어야했었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교과수록 작품을 소개해주다니 바로 이 부분이 국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기초이자 자기주도학습의 기본이 된다는 생각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본문을 살펴보면 핵심내용을 정리한 부분에서는 중요한 곳은 현광펜을 칠해놓은 듯 한눈에 쏙 들어오게 표시를 해두는가하면,  작품이 실린 부분에서는 낱말 사전이 실려있고 핵심내용에 대해 밑줄을 그어가며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어 정말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00점 비법 강의를 통해서는 그림, 표 등을 이용해 알아보기 쉽게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해주니 꼼꼼하게 복습할 기회를 주기도 하구요.
굳이 문제부분까지 들춰보지 않더라도 수업시간에 선생님말씀을 고스란히 받아적은 듯한  꼼꼼하게 정리된 본문내용과 100점 비법강의, 교과에 실린 작품 소개부분만 보더라도 자기주도 학습서란 이름이 붙을만하단 생각이 들게 합니다. 
문제의 경우 단원평가 1회당 논술형 문제가 2-3문제정도 나오는데 이도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수학교재의 경우 개념을 정리한 부분이 상당히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셀파포인트를 통해 부연설명을 덧붙이고 있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문제가 유형별로 나뉘어져 출제되어 있는데  이는 아이가 틀린문제에 있어서 어느부분에 취약한지 보다 쉽게 알아보는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란 생각입니다. 
저희 아이는 수학의 경우 서술형 문제를 굉장히 부담스러워합니다. 
단순히 풀이식만을 적어내라는 문제도 덮어놓고 고개를 절래절래 하는 편이라 수학교재의 경우 서술형 문제가 많은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셀파에서는 단순하게 숫자만 표기하는 주관식 문제는 많아도 풀이과정을 적어내야하는 서술형 문제는 좀 적다는 생각입니다. 이부분이 좀 아쉬움으로 남네요..

셀파는 해설집도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해설집에서도 문제를 만나볼 수 있거든요. 
국어해설집에서는 유사문제를, 수학해설집에서는 잘 나오는 유형, 잘 틀리는 유형의 문제를 각각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렇듯 해설집까지 세심하게 활용하고 있으니 문제집 자체만으로도 학습과 더불어 복습의 기회를 거듭 제공하는 특유의 구성이야말로 셀파가 자기주도 학습서라고 자부할만한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의를 연상케하는 셀파만의 비법이 실린 꼼꼼한 설명,  해설집까지 활용한 유형별 다양한 문제구성을 통해 타인의 도움이 없더라도 아이 스스로 복습은 물론 어려운 문제도 잘 해결해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이가 올 2학년은 셀파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의 기초를 단단히 다져보길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