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또온의 일상 :)
http://blog.yes24.com/cpflgid4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또온
반갑습니다♡ 부족한 리뷰지만,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해요! 제가 책으로 많은 힘을 받았듯, 다른 분들도 책과 힘내실 수 있게 더욱 열심히 리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나날 되시길 바라요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7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또온 :)
서평단모집중:>
나의 리뷰
리뷰 :>
기대중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전체보기
말그대로 소리내어 읽어지고 싶어지는 책, 이제는 빛나야 될 시간 :) | 리뷰 :> 2020-06-09 19:0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59935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내가 빛나는 순간

파울로 코엘료 저/윤예지 그림/박태옥 역
자음과모음 | 2020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이제는 자신에게 너그러워져서 행복한 나날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이 책과 함께라면, 진짜 가능할 것 같아요! 공감, 조언, 위로의 말이 가득한 이 책, 정말 소리내읽고싶어져요 :)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파울로 코엘료는 SNS 팔로워가 가장 많은 작가로, 그의 트위터에는 매일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등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짧은 글이 올라온다. 그중 전 세계의 팔로워를 열광시킨 글을 선별해 엮은 『마법의 순간』이 국내 독자뿐만 아니라 해외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은 『마법의 순간』 두 번째 이야기로, 나를 사랑하기 시작하면 세상이 놀랄 만큼 달라질 수 있다는 자기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자기 긍정의 메시지' 나에게도 너무도 절실한 단어였어요..

그리고 이 책의 경우 를 사랑하는 일에 서툰 사람들에게 전하는 내가 빛나는 순간 이라는 설명에 정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읽기 시작한 것 같아요!

 

 

우선, 이 책의 경우 총4장으로 구성되어있어요.

 

1장 - “나를 알면 알수록 멀리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자신을 믿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라고 용기를 준다.
2장 -  “분명 행복해질 겁니다. 살아 있으므로 인생은 근사한 축제입니다”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에 위로를 전한다.
3장 - “누군가와 감정을 공유할 때, 비로소 이 우주가, 이 세상이 의미를 갖게 됩니다” ‘나’에서 ‘우리’로 확장되어가는 세계를 보여준다.
4장 - ‘내가 빛나는 순간’들이 쌓여야 비로소 삶에 멋진 마법 같은 변화가 찾아올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예스 또는 노

'YES'라고 말할 때는 기꺼이.

'NO'라고 말할 때는 거침없이.

----------------------------------------------

빛이 나

비난받기 싫어서

사람들 기분 좋게 해주려고

친절하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자신을 깍아내리지 마세요.

세상에는 빛나는 재능이 필요합니다.

무난한 것은 이제 됐습니다.

-내가 빛나는  순간 中

 

'소리 내 읽고 싶은 파울로 코옐료의 말'이라는 타이틀에 왜 띠지에 있었는지 몇장 읽지않고도 왜 인지 체감할 수 있었어요. 진짜 언어의 연금술사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언어의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의 따뜻하고 공감과 울림이 가득한 다른 메세지를 따라가보고 싶어졌어요 :>

 

 

 저 아세요?

 

늘 그렇듯이 나를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나한테 이래라 저래라 말이 많습니다.

-내가 빛나는 순간, p.  

 

이 페이지를 딱보는데 얼마전 재밌게봤던, 소녀의 세계의 대사가 떠올랐어요. 『사람들은 아니라고 하는데도 돌을 던진다. 이미 돌을 맞은 상대가 누구인지는 상관이 없는거다.』

 

분명 나를 잘알지 못하는 사람인데도 뒤에서 소문을 내고 다니고.. 당사자 의사는 1도 반영안된 이야기들이 다른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저에게도 일어났던 그런 상황들의 이런저런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서,  씁쓸하였지만 이 책의 다른 페이지들에 있는 많은 위로의 말과 조언들로 저는 이러한 과거마저 툴툴털고 앞으로 나아가려합니다!

 

 

이렇게, 읽다보면 파울로 코옐로의 말을 캘리그라피로 만들어 잘보이는 곳에 두고싶을 정도로

앞으로 살면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하는지 이때까지 읽은 다른 어떤 책보다도 정말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던 책이였던 것 같아요.

 
 

 

파울로 코옐로는 북극성이다. 가야 할 길을 알려주니까. 그리고 손 씻기다.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도록 만드니까. 그리고 마스크다. 세상은 공동운명체로 묶여 있으니까.

그러니까 우리한테 필요한 건 그의 말처럼 때를 기다리는 인내심과 어떤 상황에도 물러서지 않는 투지.

 

'단순해 보이지만 속은 지혜로 꽉 찬' 파울로 코옐료의 위대한 글쓰기에 경의를!

- 내가 빛나는 순간, 옮긴이의 말 中

 

코로나19에 빚대어 표현을 한 점이 상당히 인상깊었다.

 

 

행복해지는 네 가지 방법

천천히 키스하고

미친 듯이 웃고

진심을 다해 사랑하고

용서는 빨리 합시다.

 

 

 

중간중간, 글을 더 빛나게 해주는 일러스트들로 인해 이 책이 더 빛나는 것 같았어요.

책속에 정말 많은 일러스트가 있었지만, 그 중 제일 마음에 들었던 그림들을 찍어왔어요 :)

 

 

코엘료의 길지 않은 문장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잊고 있던 마음들, 너무 익숙해져서 가지고 있는지도 몰랐던 능력들, 분명 예전에는 나를 놀랍게 했지만 지금은 식상해져 버린 것들이 사실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시금 상기시켜줍니다.

일상이 지긋지긋해질 때는 하루하루를 여행하듯이 마음을 바꿔봅니다. 그런 마음으로 한 장 한 장 그림을 그렸습니다.

페이지 하나하나가 각자의 추억을 기억하는, 그리고 추억을 기억하는, 그리고 추억을 만들어갈 공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 내가 빛나는 순간, 그린이의 말 中

 

때로는 깊은 울림을 때로는 웃음을 때로는 위로를 때로는 힘을 주기도 했던 책!
어느 장을 펼치던, 페이지 하나하나가 소중한 밑거름으로 충분하게 느껴지고 소중하게 느껴졌던 책 :)

 

 

제 삶은 언제나 그자리를 맴돌고 있는 느낌이였어요. 허전하고 외롭고 공허한 느낌을 매순간 받고있어서 몸도 마음도 지치는 나날의 연속이였답니다.. 그런데 이책을 읽어보니, 저도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멀리 나아갈 수있는데 스스로 두려워서 지레 겁먹고 나를 가두고 있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받았어요.. 스스로를 너무 우물안 개구리처럼 틀에 박혀살았구나싶어요... ㅜㅜ 오늘의 이 마음도 언제가 미래의 거름이 되는 날이 오겠죠..? 이제는 자신에게 너그러워져서 행복한 나날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저는 이 책과 계속하여 함께하며 그렇게 만들기위해 더욱 노력해봐야겠어요! 

 


 

『세상의 모든 일은 자신을 긍정하고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 책과 주문을 외우며 나를 믿고 한 걸음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가봅시다!

I'm OKAY! Everything's OKAY!

결국엔 내가 가장 빛나는 순간에도 이 책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 :)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4)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최근 댓글
또온님~ 좋은 리뷰 감사 드립니다! .. 
또온님~ 좋은 리뷰 감사 드립니다! .. 
예전에 영화로 공부해보려고 했을때는 .. 
전체대본이 수록되어 있다니... 그 .. 
와~ 출판사에서 쓴 리뷰인 줄 알았어..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9724
2017-08-22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