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crbaik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crbaik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crbaik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66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2023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어린 왕자 | 기본 카테고리 2022-08-09 17: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7009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북클러버 리뷰 제출 참여

[도서]어린 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저/유광선,장비안 역
와일드북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는 국내에서 오래 전부터 수 차례에 걸쳐 번역 출간되어 왔기 때문에 왜 이 책이 최근에 다시 출판되었는지 의아하게 생각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어린 왕자'는 역자들이 영어판과 프랑스어판 원서를 비교, 분석하고 프랑스 문학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문체와 영미문학의 정확하고 예리한 문학적 통찰을 통하여 문장과 문맥 그리고 단어 하나하나에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에 생텍쥐페리의 진솔한 문체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하였다고 한다.

오래 전에 읽었던 기억이 조금 되살아 나가기도 하지만, 그 때는 그냥 동화책 읽는 기분으로 읽었던 것이나 최근 이 책을 다시 읽고 보니 어린이가 세상을 보는 관점과 어른이 보는 관점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지만, 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도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된다.

어린 왕자가 B-612라는 소행성에서 살다가 여섯 번째의 별을 방문한 후 지구로 와서 사막에 불시착한 조종사를 만났다가 다시 자기가 있던 별로 돌아가는 과정을 담은 내용이다. 어린 왕자가 방문한 첫 번째 별의 주인은 늙은 왕인데, 왕의 주변에는 이야기를 나눌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무척 외로워 하며 어린 왕자로 하여금 함께 머물기를 바라지만 어린 왕자는 그냥 떠나버린다.

두 번째 방문한 별의 주인은 멋진 옷을 차려 입고 허영심에 잔뜩 찌들어 있는 신사로 오직 자신을 찬양하기만을 바라기 때문에 어린 왕자는 이러한 모습이 지겨워 떠난다. 세 번째 별의 주인은 술주정뱅이로 언제나 술에 취해 있다. 어린 왕자가 왜 술을 마시냐고 묻자, 술꾼은 부끄러움을 잊기 위해서라고 했고, 어린 왕자가 무엇이 부끄러운가요? 묻자 술꾼은 자기가 부끄러워하는 이유는 술을 먹기 때문이라고 한다. 네 번째 별의 주인은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는 사업가로 자신이 소유하게 된 별들을 끊임없이 세는 일만 하는데 어린 왕자가 자신에게 말을 거는 것조차 귀찮아 한다. 다섯 번째 별의 주인은 왕의 명령으로 가로등을 켜는 점등인으로 별의 자전 속도가 빨라져서 30초에 1번씩 켰다 껐다 하는 일만 한다. 여섯 번째 별의 주인은 지리학자로 우주의 여러 행성들을 돌아다니는 탐험가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일을 하지만, 한곳에 앉아 일만 하기에 정작 자기 별에 뭐가 있는지는 모르고, 탐험가들이 보고 온 곳에 직접 가본 적도 없다.  이러한 여섯 별의 주인들은 여러 타입의 인간들을 묘사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어린 왕자가 여섯 번째 별을 떠나 지구로 온 후, 사막에 불시착한 조종사를 만날 때까지 장미꽃, 사막여우, 뱀, 철도원, 장사꾼 등을 만난다. 어린 왕자를 만난 조종사는 처음엔 양을 그려 돌라는 어린 왕자를 귀찮아 하지만, 나중에는 가까워진다.

어린 왕자가 사막여우를 만나 나눈 대화가 매우 인상적이다. 여우는 "마음으로 봐야만 제대로 볼 수 있어.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라고 했다.

북코스모스 도서평가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