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kylakc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creone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kylakc
skylakc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8월 스타지수 : 별1,01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저도 오늘 서점갔다가.. 
노후는 길어졌고, 집.. 
새로운 글
오늘 8 | 전체 3158
2017-11-30 개설

전체보기
빨강 머리 앤 | 기본 카테고리 2020-07-05 02: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68793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빨강 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박혜원 역
더모던 | 201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언제봐도 사랑스러운 빨강머리 앤입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의 표지에는 tv에서 방영됐던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얼굴이 그려져 있습니다. 주근깨 빼빼마른 빨강머리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주제가가 떠오르네요.

저는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이 너무 재밌어서 정말 열심히 보곤 했습니다.

일본 후지tv에서 1979년에 첫 방영을 했던 애니메이션인데  지금 봐도  정말 잘 만든 거 같아요.

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던 우리나라 분들이 정말 많은 거 같아요. 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라이센스를 맺은 굿즈도 굉장히 많이 나오더라구요.

책,애니메이션  이외에도  드라마,연극 등 다양한 매체에서 빨강 머리 앤이 새롭게 나오지만 우리 기억에 빨강 머리 앤을 생각하면  항상 이 애니메이션의 빨강머리 앤 얼굴이 떠오르네요.

사실 제가 빨강머리 앤을 처음 읽었던 건 어릴때입니다. 집에 있던 30권짜리 세계명작동화 전집이 있었는데 그 중에 빨강머리 앤도 있었습니다. 그 때는 애니메이션을 보기 전이었는데  빨강머리 앤  책 보는 걸 정말 좋아했고 흑백삽화만 드문드문 있는 책으로 글자가 진짜 많은 책이었지만  여러번 읽었습니다. 그만큼 빨강머리 앤의 스토리는 재밌었고 앤은 매력있는 캐릭터였네요.

넷플릭스에도  빨강머리 앤 드라마가 있는데  재밌게 봤었네요. 그런데 드라마를 보며 앤이 상상력을 발휘하는 건 아동학대를 당한데 대한 회피적 성격도 있다고 하니 동화 빨강머리 앤만 봐왔던 저로서는 사실 조금 놀라운 일이었어요. 그런 일을 겪으면서도 명랑하게 자란 앤이 너무 대견하네요.

빨강머리 앤은 워낙 유명한 소설이라 스토리를  모르는 분이 없을 거 같아요. 에이번리의 초록색 지붕집의  매슈,마릴라 남매는  농장일을 도와줄 남자아이를 가족으로 들이려고 했는데 착오로 인해 앤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앤을 돌려보내려고 하지만 결국 같이 살기로 결정합니다.

그렇게 한 가족이 된 뒤 학교도 가게 되고 거기서 친구 다이애나, (나중에 남편이 되는) 길버트도 만나는 등  한 소녀의 성장 스토리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다이애나와의 우정, 그리고 매슈,마릴라의 아낌없는 사랑이 많이 기억에 남네요.

특히 앤이 매슈아저씨에게 자신이 남자아이였다면 아저씨 짐을 덜어줄 수 있었을텐데라며 말을 하자 매슈는 앤에게 남자아이 12명이 와도 앤과 바꾸지 않는다고 말하는 장면은 가슴이 정말 따뜻해지네요.

마릴라 아주머니도 여자도 자기 생계를 꾸릴 수 있어야 한다며 앤의 공부를 적극 지지해주는 모습이 참으로 앞서가는 생각을 가지신 분이란 생각이 드네요.

1908년에 발표된 빨강머리 앤은 작가의 삶을 많이 투영하고 있다고 하는데  여자는 집안일만 잘하면 된다는 당시 상황에서  마릴라 아주머니의 말을 통해 여성교육에 대한 앞서가는 작가의 생각을 보여주고 있네요.

요즘도 정말 다양한 빨강머리 앤 관련 책이 나오는데 이렇게 긴 생명력을 가진 소설인 이유는 어려운 환경에서 굿굿하게 살아온 앤이란 소녀가 세상의 귀감이 되어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책이 양장본으로 튼튼하고 고급스럽게 나왔습니다. 안의 삽화도 적절하게 예쁘게 들어 있어 읽기가 아주 좋네요. 빨강머리 앤을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으로 읽어보시는 게 어떨까 싶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