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crystalhoi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crystalhoi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크리스탈호이
crystalhoi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9,35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읽고싶어요(스크랩)
감사합니다(스크랩)
책이왔어요 ♬♪
찾았어요(문장수집)
마음을 들어요(음악)
초록초록(식물이야기)
그냥 끄적입니다
나의 리뷰
리뷰입니다
태그
블루스타펀 블루스타고사리 고사리키우기 식집사 몬스테라키우기 몬스테라델리시오사 msg워너비 바라만본다 파리지옥꽃 파리지옥키우기
2021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
최근 댓글
상처 치유하고 걷기 ^^ 
솔직한 리뷰 잘 보고가요 
반갑습니다 크리스탈호이님 ^^ 
크리스탈호이님, <심리 읽어드립.. 
리뷰 기다리겠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글
오늘 54 | 전체 49062
2011-11-13 개설

전체보기
[제발 이런 원고는 투고하지 말아주세요] | 리뷰입니다 2021-09-01 20:5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00058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제발 이런 원고는 투고하지 말아주세요

김태한 저
마인드빌딩 | 2021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이 글쓰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겐 안내서가,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누군가에겐 소중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p. 5)

 

 

출판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예비 작가들의 다양한 원고를 만나보며, 원고를 투고할 때 기본만 지켜도 계약율이 높아질텐데 라는 생각을 했고, 이러한 생각이 글로 이어져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언젠가 자신의 책을 내고 싶은 바람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꿈을 실천에 옮기기 전에 이 책을 먼저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출판기획자의 입장에서 내 글이 어떻게 보일지 그리고 독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글을 써야 하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예비 저자들이 글을 쓰는데 필요한 기준을 제시해주고 내 글이 잘 팔리는 책으로 태어나기 위한 조건들을 알려준다. 또한 책에는 어떤 출판사에 원고를 투고하는 것이 좋을지, 초보 작가의 인세는 어느 정도인지, 원고 분량은 어느 정도로 써야 하는지 등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웠던 질문에 대한 답과 출판 관계자로서 저자의 노하우도 함께 실려 있어 예비 저자들에게는 이모저모로 영양분 가득한 책이라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핵심 내용은 3장 글쓰기를 위한 핵심 꿀팁’ 과 4장 출판사에 투고하기’ 부분이라 생각된다. 저자의 말처럼 출판사에 원고를 투고했을 때 기본만 지켰더라면 선택 받지 못한 원고들의 운명이 바뀌었을지도 모른다. 이 부분을 읽으며 예비 저자들에게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고 자신의 원고와 출간 기획서를 점검 해보길 권하고 싶었다.

 

 

 

예비 저자가 글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면 그 글은 매우 명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을 쓰기 전에 반드시 이 글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리해보세요.” (p. 93)

 

 

책을 집필하면서 저자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저자가 의도한 바를 최대한 자세하게 독자들의 머릿속에 그려주는 것입니다. 저자가 굳이 그림으로 보여주지 않아도 글을 보고 독자들이 머릿속에 비슷한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p. 108)

 

 

 

이 책을 통해 어떠한 글이 좋은 글인지,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좋은 글은 짧고 쉬워야 한다. 그리고 완성된 글이라도 계속해서 들여다보며 고쳐 써야한다. 또한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히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나의 경우는 그저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 정도이지만, 이런 활동에도 적용해 볼만한 조언들이 많아 도움이 되었다.

 

 

<제발 이런 원고는 투고하지 말아주세요>는 출판사에 원고를 투고하려고 계획중인 예비 저자들, 그리고 사람들에게 잘 읽히는 글을 쓰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요즘은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는 것에 관한 유료 강좌도 많이 보이던데, 이 책 한권으로 가성비 좋게 책 출간에 관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8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