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dalai1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dalai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dalai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경제, 금융위기
인사
조직, 정치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백만인의서평단 하버드부자수업
2021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사회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더더욱 감.. 
요즘 주식투자가 대세이지만 어려운 점..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1723
2007-01-19 개설

나의 리뷰
하버드 부자수업 | 나의 리뷰 2020-03-08 20:2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18912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이 책은 하버드 시리즈로 유명한 중국작가 무천강이 소개하는 하버드의 자산관리법에 대한 책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은 다음의 두가지다.
첫째는 '투자' 행위와 '소비' 행위를 구분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는 매달 월급의 30%를 먼저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소비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이 그 유명한 '하버드 자산관리 비법’ 이다. 하버드가 키운 청년들이 미래의 삶 속에서 부유함을 누리며 사는 이유는 이 두 개념을 머리에 각인했기 때문이다.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당연한 원리를 지키는 것이 부자가 되는 습관이라고 생각된다.
  위의 두가지 원칙 이외에도 이 책에서 일관되게 강조하고 있는 것은 바로 학습이다. 투자를 할 때도 소비를 할 때도,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도 학습이 기본이다.

 

  어쩌면 언제 어디선가 들어보거나, 읽어봤을지도 모를 재테크 관련 정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자산을 관리하는 원칙에 대해 잊지 않고,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특히 중간중간에 삽입되어 있는 저명인사들의 경구들이 마음에 다가온다.
-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그러나 죽을 때도 가난한 것은 당신의 실수다. (빌 게이츠)
- 다 쓰고 남은 걸 저축하는 게 아니라,

  저축하고 남은 게 있으면 써라. (워렌 버핏)
- 사람들은 언제나 돈을 저축하라고 충고한다.

  그러나 이것은 나쁜 충고다.

  모든 돈을 저축하지는 말라. 자신에게 투자하라. (헨리 포드)
-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 할 것이다. (워렌 버핏)
-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 속에서 어려움을 찾아내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윈스턴 처칠)
- 홀로 모든 것을 이뤄낼 수는 없다.

  주변에 있는는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어야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앤드류 카네기)
- 돈이 없는게 문제가 아니다.

   비전이 없는 게 문제다. (샘 월튼)

하버드 부자 수업

무천강 저/이에스더 역
리드리드출판 | 2020년 01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크레마원 개봉기 | 나의 리뷰 2014-05-12 16:08
http://blog.yes24.com/document/76818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주말에 구매한 크레마원을 받아 보았습니다.

전문 리뷰어는 아니지만, 전자책 단말기를 처음으로 구입해 보는 거라 개봉기를 작성해 봅니다.

1. 외관

- 전면은 일반적인 태블릿 PC와 크게 다를 바 없었습니다. 검정색이 아니라 깔끔한 느낌이 나는 정도랄까...

- 후면은 좀 독특했는데요...후면 하단이 가죽으로 되어 있어, 그립감이 부드럽고, 뭔가 디지털 기기에서 아날로그적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시작하기

- 일반적인 태블릿 PC는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뭔가 프로그램을 깔고 해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전체 설치하여 예스24 아이디 등록을 하는데 대략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우리집 와이파이 상태가 좀 안 좋아서 더 걸렸는지 모르겠습니다만...

- 아마도 뷰어나 내서재 같은 프로그램이 깔리는 모양입니다.

3. 내서재

- 예스24 아이디를 등록하고 나면, 보이는 첫 화면이 십자가 모양의 홈화면인데요...주로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의 관문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4. 스토어

- 스토어의 메인화면 하단에는 예스24에서 판매하는 컨텐츠들이 영역별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 이벤트/기획 화면이 일반적인 배너형태가 아니라 상자가 돌아가는 모양으로 되어 있어 특이하더군요.

- 전자책 스토어는 휴대전화에서도 많이 본 내용이라 skip하고 바로 앱스토어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게임이 없는 것은 맘에 드는데, 아직 기대했던 앱북은 많이 갖추어진 상태는 아닌 듯 합니다...좋은 앱북 많이 넣어 주셨으면...그리고 초등학교 고학년이 이용하기에 적당한 교육용 앱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주로 미취학 아동 대상의 앱 중심으로 상품구성이 된 것이 아쉬움...



5. 뷰어

- 일단 휴대전화에서 구매했던 '돈 굴리는 뇌'를 다운받아 읽어 보았습니다. 휴대전화보다 화면이 커서 읽기에 시원하더군요.

- 밝기가 밝아서 어두운 곳에서는 화면밝기를 줄여놓고 사용해야 겠습니다.

6. 크레마 머니

- 전자책에 대해 10% 차감하는 구조였습니다. 다 사용하기 위해 70만원어치 전자책 지르려면 부담스럽더군요...기본 20%정도 적용해주고, 신간이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전자책에 대해서는 50%정도 적용해 주면 금방 사용할지도...

7. 가족들의 반응

- 마눌님 : 예쁘다...근데 책 보는 거 말고 머 할 수 있어? 나는 이걸로 TV나 보고 싶은데...(이러라고 구매한게 아닌데...)

- 아이들 : 와~~인터넷도 되네...네이버 웹툰이나 봐야지...(역시 이러라고 구매한게 아닌데)

- 가족들이 인터넷이나 보고 있으면, 바로 압수해야 겠습니다...쩝

이상 개봉기였습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꼼꼼히 사용하면서 나중에...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경제전쟁 | 나의 리뷰 2011-03-25 08:53
http://blog.yes24.com/document/363747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이책은 한국은행 도쿄사무소에서 주재원 생활을 하면서 몸으로 겪은 일본경제 현황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서술한 책이다. 책제목은 경제전쟁으로 되어 있어 다소 딱딱해 보이나, 1장 No라고 말하지 못하는 일본에서는 일본경제 및 일본의 현황에 대하여 간략하게 서술하면서 부드럽게 도입하고 있다. 특히 도요타 자동차의 성장과 대량 리콜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미국의 과도한 도요타 때리기라는 관점에서 접근한 것도 잘 알지 못하던 관점이었다. 2장 미일간 환율전쟁의 내막부터는 미국과 일본의 경제전쟁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으며, 플라자 합의 이후 환율갈등의 역사에 대해 다양한 사례 및 도표와 함께 서술하고 있어, 경제현실에 대한 공부에 도움이 되었다. 3장 경쟁에서 상생으로에서는 일본경제의 대표적 문제점인 국가채무와 고령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일본과 일본경제를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독자를 위하여 일독을 권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