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crush
http://blog.yes24.com/delphine23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전체보기
[내 최애캐는 누구?] 토요일의 주인님, 한주원(BL) | 기본 카테고리 2019-06-26 13:39
http://blog.yes24.com/document/1141677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BL] 토요일의 주인님 2

섬온화 저
비욘드 | 2018년 01월

 

 

는 오랫동안 덕질을 해왔다.

아이돌, 장르소설, 만화 가리지 않고 늘 심심할 때 쯤 되면 장르를 바꿔가며 덕질을 해왔고 나는 지쳐본 적이 없었다. 한평생 끊임없이 덕질을 하면서 지냈던 나지만 딱히 최애캐라고 분류할만한 친구는 없었다. 좋아하는 성격과 생김새는 있었지만 나의 취향에 완전히 부합하는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았다. 엇비슷한 친구들은 많았다. 사디스트, 츤데레, 집착, 차도남, 상사님 등등. 추천도 많이 받았고 예뻐하던 친구들도 많았지만 나에게 '최애캐가 누구야?'하고 물어본다면 매번 대답이 바뀌었고 머리가 크고나서는 나는 철새인가보다, 하고 성향을 정립하기도 하였다.

 

이런 나에게 한주원은 2N년 덕질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최애캐가 누구냐고 물어보면 자연스럽게 한주원을 떠올리고, 모든 덕질의 기준이 한주원이 되기 시작했다. 그저 키 크고 잘생기고 사납게 생겼으면 좋겠어, 라던 추상적인 이상형이 키는 180 넘었으면 좋겠고 분위기가 압도적으로 생겼으면 좋겠어, 라고 구체화가 되었다. 이것은 사소한 일이지만 나에게는 굉장히 놀라운 변화였다. 늘 뿌옇게 흐려져 있던 이상형에 눈코입이 달린 기분이었다.

 

 

일단 한주원을 먼저 소개하자면, 그는 35살 대기업의 컨설팅 팀장이자, 사내의 TF팀을 이끌기도 한다. 수많은 할리킹에서 보는 재벌공은 아니다. 그러나 자수성가로 성공한 상사가 내가 가장 원톱으로 고르는 한주원의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비록 성격이 날카롭고 냉철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지만 나는 공과 사가 명확하고 능력있는 사람을 굉장히 좋아한다. 매번 언급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키워드가 능력수인 만큼(공에게는 능력공이라는 건 없다.. 모든 공은 전부 능력자..) 자기 전공과 업무에서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큰 미덕이라고 생각하는데 한주원은 사내 업무 프로그램도 직접 만들어서 도입하고 두 팀 다 이끌어내는 모습이 가히 지도자의 덕목을 타고났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냉정하고 찌르면 피 한방울 안 나올 것 같은 사람이 자신의 연인에게는 다정한 사람이라는게 반전 포인트다. 아무도 안 알아주지만 나는 정말 한주원이 다정공이라고 생각한다. 토요일의 주인님 소설 자체가 수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소설이다보니 한주원의 강압적인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허공에서 두 사람을 바라보는 나에게는 한주원은 첫 만남부터 폴인럽이었다. 토요일에는 주인님으로, 토요일이 아닌 날에는 상사로서 선을 지키지만 매번 이서단 앞에서는 무너진다. 근데 이 무너지는게 처참하게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35년간 쌓아온 자신의 바운더리 내에서 계속 타협이 생기고 변화가 생긴다는 점이 나 같은 사람들이 환장하는 요소가 아닐까.

 

 

나에게 '토요일하면 무엇이 생각나세요?'라고 물어본다면 나는 주저없이 한주원이라고 외칠 것이다. 토요일은 완벽하게 그의 날이 되었다. 나에게는 그저 쉬는 날에 불구했던 '토요일'이라는 개념을 '한주원'으로 탈바꿈 시켜버렸다. 그는 진정으로 토요일의 '주인님'이었으며 압도적인 지배자라고 할 수 있겠다. 불모지 같은 나의 마음에 깃발을 꽂았으니 말이다. 오랫동안 최애캐에 목 말라있던 나에게는 불가항력이었다. 이보다 완벽한 사람은 없을 것이고 내가 사랑하게 될 미래의 캐릭터들도 한주원에게서 크게 벗어날 일이 없을 것이다. 나는 최애캐를 얻으면서 취향의 다양성을 포기했다. 하지만 이것은 행복한 족쇄라고도 할 수 있겠다. 더 많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도 나에겐 오랫동안 한주원이 '취향의 주인님'으로 군림할 예정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시챠
crush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1 | 전체 344
2013-06-20 개설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