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으로보는세상
http://blog.yes24.com/dh52012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Life파라다이스
책에 대한 서평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13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착붙는일본어 여행 신토익 수학 일본어능력시험 JLPT 통계 일본어독학 일본취업 여행일본어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자주가는 블로그
최근 댓글
우수 리뷰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 
Life파라다이스님 이주의 우수 리뷰.. 
리뷰 잘 읽었습니다! 
책 읽으면서 불행에 대해 깊이 생각했.. 
행복한 일보다 불행한 일이 더 많다고.. 
새로운 글
오늘 21 | 전체 37917
2018-01-22 개설

전체보기
[서평] 빠르게 실패하기 | 기본 카테고리 2022-09-30 01:26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9513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공저/도연 역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는 살면서 여러 도전을 하며 실패를 하지만 무엇이 잘못된 건지 인지를 못하고 매번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고 있다. 잘못한 걸 알고 있어도 기존에 하던 버릇이 익숙하다보니 쉽게 바꿀 생각이 들지 않는다. 한번 몸에 베인 습관이 한번에 바뀌어지지 않아 마음은 먹어도 행동에서 바로 개선하려고 하면 작심삼일이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꺼내들었다.


 

 

이 책은 원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는 행동의 법칙을 알려주는 작은 행동 개선서다.

 

 

우리는 처음에 어떠한 걸 도전을 하게 되면 온갖 걱정과 불안감에 빠져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임이 먼저 들게 된다. 행동으로 직접 해야할 것을 먼저 생각이 앞서다보니 행동에서 바로 용기가 나지 않을 때가 있다. 한번에 성공하고 싶은 욕심이 앞서서 그런지 자신이 첫 도전에서 실패한 것에 분노와 오한 그리고 자책과 자괴감에 쌓여 스스로를 봉쇄하기만 할 뿐 개선하려는 마음을 가지게 해주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건 빠르게 실패하는 것이다.즉, 행동에서 일단 시작해보고 그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으라는 것이다.

 

 

경쟁을 많이 하게 되는 현대사회에서는 실패라는 단어가 매우 불쾌하고 좋은 뜻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어릴 때부터 무조건 1등이어야 하고 성공해야 한다는 교육을 받아본 사람들 입장에서는 실패라는 걸 자체를 용납하지 않는다. 한번도 실패를 하지 않고 올곧이 성장이 될 수 없는 법.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변화에 대한 변곡점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 삶에서 부족하고 단점투성이라 걱정은 늘 계속되기 마련인데 이를 그냥 안일하게 보고 자신을 관대해지다보니 당장 오는 기회조차 잡을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만큼 자신에 대한 기대치가 낮고 믿음이 없는 것이 전제로 깔고 있다는 걸 보여진다. 이러한 이유로 당장 내가 해결해야 할 일조차도 풀리지 않는 게 원인이 된다는 걸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된다.

 

 

이 책이 참 재밌는 건 어떠한 일을 연습하는데 잘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도 해보라는 예시가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게 된다. 말한 내용 하나하나가 될 때까지 계속 연습을 하라는 말이 대부분이지만, 이 말 한마디가 각 상황별로 조언을 해주니 더더욱 스스로가 풀어야 할 과제에서 힌트를 얻게 되는 효과를 보게 된다.

 

 

우리는 큰 걸 얻기 위해서는 작은 행동에서부터 바뀌어야 한다. 그게 바뀌어지지 않는다면 빠르게 실패해도 소용이 없다. 머리에서 이미 실패라는 단어조차 인정하지 않고 그냥 단순히 너는 실패자라고 낙인찍힌 사람으로 자신을 바라본다면 잘못된 판단이 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 책은 심리학을 통해 사람이 흔하게 되는 행동을 다르게 변화될 수 있는지를 두고 여러 실험하여 만들어낸 방법을 제시하였다. 마음을 자극이 되어야 행동도 바르게 움직이려면 과감히 부딪히려는 저돌적인 마음도 가져야 한다는 걸 배운다. 이러한 점을 여러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다.

 

 

p.82

 

더 빨리 배우기 위해 더 빨리 실패하라는 신제품을 가능한 빨리 선보여 피드백을 얻고 이에 따른 기회나 취약점을 파악하라는 의미다.  

 

 

p.112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시작하고 변화를 만드는 것이다. 원대한 성취를 하겠다고 애쓸 필요도 없다. 작고 쉬운 행동일수록 더 좋다.

 

 

p.249

 

 과도한 계획과 불필요한 헌신이야말로 사람들의 성공과 행복을 방해하는 원인이다.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백문이 불여일견 하라는 내용이다.

 

 

말만 하지 말고, 직접 행동해라!!!

 

이거다!

 

 

우리는 머리에서 받아들이고 나서 행동으로 취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머리속에서 갈지말지를 방황하고 망설이고 있으면 일은 진천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 위한 처방전은 해봐야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다. 직접해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일이 어떻게 되든간에 일단 밀고 가는 것! 단, 이에 대한 주의사항을 저자가 상세히 다루어져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단순히 빠르게 실패만 하고 끝난 일인가. 그게 아니다.

 

행동을 하느냐 마느냐 그 한 끗 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므로, 그 미세한 차이를 달라지게 하는 게 우리의 몫이다.따라서 이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즉각반응하여 행동개시가 되는 방법을 배워두어야 현재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직면이 가능해질 것이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게 잘하고 있는지 냉정하게 판단하여 되돌아보게 해주는 심리학버전 자기계발서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머리만 움직이는 것이 아닌 행동대장이 되어 자신이 바라던 스토리가 그려지도록 직접 설계해나가는 일을 실행해보는 시도를 하면 서서히 결과가 이전과는 다른 결과로 우리에게 와닿게 될 거라 단언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