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dltmf91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dltmf9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dltmf91
dltmf91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90
2009-11-28 개설

나의 리뷰
초등 감사함 수업 - 감사일기에 감사함 | 기본 카테고리 2020-05-03 17:55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44138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초등 감사함 수업

양경윤 저
메이트북스 | 2020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나와 우리 가족ㆍ우리 학급 아이들의 삶을 바꿀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쓰다보면 쓸 꺼리가 너무 많아 손이 아파 행복한 비명을 질러 봅니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도서관ㆍ공공도서관 이용을 못해서 답답합니다. 그래서 서점에서 구입한 '초등 감사함 수업' 책을 다 읽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술술 읽혀지는 책인데 나와 우리 가족ㆍ우리 학급 아이들의 삶을 바꿀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시작한 감사일기를 그동안 띄엄띄엄 쓰다가 이 책을 읽고 다시 동기부여가 되어 매일 쓰기 시작했습니다. 쓰다보면 쓸 꺼리가 너무 많아 손이 아파 행복한 비명을 질러 봅니다.

 

2020.3.27.금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속 등장인물의 생각과 행동이 기존 드라마와 달라서 반전 매력이 있습니다. 시청자의 예상이 빗나갑니다. 선한 사람들의 훈훈한 인간미 덕분에 감동과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감동과 재미가 있는 드라마를 기획하고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뉴스에 연일 코로나19 요양병원 집단감염 소식이 들립니다. 요양병원에 계신 엄마의 식사나 청결이 걱정됩니다. 노인분들 집단감염 걱정 때문에 직접 가서 뵙지도 못하고 남의 손에만 의지하고 있습니다. 병원 의료진들께서 개인 건강관리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해 주시는 덕분에 엄마가 안전하십니다. 이 사태가 빨리 끝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엄마가 걱정되고 보고 싶습니다. 병원 의료진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제발 이 시기를 잘 넘겨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어제 비가 와서 운동을 못했었는데 마침 오늘 오후부터 개어서 밤에 운동하러 나갈 수 있었습니다. 비 온 후라서 공기도 더 깨끗하고 바람도 선선해서 상쾌한 기분으로 운동하기 딱 좋았습니다. 덕분에 평소보다 더 많이 걷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들들은 오늘도 의좋게 달렸고 남편님은 모래주머니를 차고 평소보다 더 빨리 걸었습니다. 덕분에 나도 더 빨리 걸었고 등에 땀이 났습니다.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4.30.목요일

ㅡ창밖을 보니 햇살이 너무 좋아서 **천 산책을 나섰습니다. 길가의 식물들이 푸르고 꽃들도 더 많이 피어있어서 산책길이 즐거웠습니다. 길가에 민들레, 유채꽃, 작은 야생화들이 곳곳에 얼굴을 내밀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스타치스 비슷하기도 하고 패랭이 비슷하기도 한 보라색 꽃이 정말 특이했습니다. 남편님이 꽃 이름을 검색해 주었습니다. 수레국화라고 합니다. 진보라 뿐 아니라 연보라, 분홍, 흰색도 간혹 있어서 놀라웠습니다. 낮에 산책을 하니까 밤에 산책할 때 볼 수 없었던 것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길가의 꽃들이 나의 발걸음을 붙들었고 그때마다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준 남편님 덕분에 꽃 사진도 찍으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 동네에 걸을 수 있고 달릴 수 있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지키고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지킵니다. 꽃길을 잘 가꾸어준 **, **시 행정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천을 아끼고 환경보전을 잘하고 있는 주민들께도 감사합니다. 덕분에 산책길이 쾌적하고 안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녁에는 남편님과 함께 협동작품으로 김치전을 만들어서 맛나게 저녁 먹었습니다.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었고 특히, 남편님이 최고의 김치전이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보람찬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