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읽는 다람쥐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dnflenf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책읽는다람쥐
dnflenf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6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서평♥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새로운 글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어요. 
잘 봤어요.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ㅏㄷ 
오늘 4 | 전체 10937
2011-08-17 개설

전체보기
가장 단순한 것의 힘 | 서평♥ 2017-12-10 13:15
http://blog.yes24.com/document/1003469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가장 단순한 것의 힘

탁진현 저
홍익출판사 | 2017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가장 단순한 것의 힘


청소를 해도 내 방은 항상 짐으로 둘러 쌓여있다.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와도 꽉 보이는 방 때문에 편한 기분이 들지 않았다. 나도 더이상 많은 물건들에 쌓여 지내고 싶지 않았다. 이제부터 나도 미니멀하게 살아보고 싶어서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의 저자는 6년차 미니멀리스트로, 단순히 집만 미니멀하게 하는 것이 아닌 실생활도 미니멀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물건, 집, 돈, 일, 관계, 마음 등.. 정말 좋은 내용이 많았다. 오랜만에 읽으면서 흥분되는 책이였다. (책 내용이 너무 좋으면 흥분하게 되는..) 너무 재밌어서 하루 만에 다 읽어버렸다.

첫 장은 집에 대한 내용이다. 제일 깨달음이 많았던 챕터이다. 특히 옷부분에서 많은 공감을 했다. 스티븐 잡스는 항상 똑같은 옷을 입기로 유명했다. 나는 아침에 출근할 때 옷 고르느라 시간을 많이 소모하곤 한다. 마크 주커버그나 유명한 성공한 사람들은 옷 고르는 시간까지 아까워 한다. 항상 내 옷장에는 옷으로 가득차 있다. 하지만 정작 입을 옷이 없는 게 함정이다. 이 책을 읽고 옷을 한무더기나 버렸다.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지만 차근차근 옷을 정리해 나가야서 줄여야겠다. 

일을 잘하려면 일단 내 방에서부터 불필요한 것들을 덜어내라고 한다. 이 내용을 읽고 내 책상위를 봤다. 내 책상 위는 항상 물건들로 쌓여있고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물건이 적은 집은 하루의 끝과 시작을 기분 좋게 하고, 몸과 정신의 피로를 덜어줘서 일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당장 오늘 내 방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버려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최고의 인테리어는 채웠을 때가 아니라 비웠을 때 나온다.

요즘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은데, 돈에 대한 내용도 나와서 더 좋았다. 스트레스를 돈으로 푸는 행위는 멈춰야 한다고 말한다. 소비힐링을 멈춰라. 당장 마음이 진정되지만 다음 날이면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써서 헛헛할 것이다. 조금만 힘들어도 택시타는 내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다. 평범한 나의 일상에서 행복을 찾아야겠다. 

무엇을 사기 전에 물건의 가격을 노동하는 시간으로 따지고 가치를 평가 하면 소비를 덜 하게 된다고 한다. 명품 가방 하나를 사려면 한달 동안 일해야 한다.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이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다. 앞으로는 나도 구매욕구가 들 때 노동시간을 따져서 구매욕을 가라 앉혀야 겠다. 

돈에 대한 불안을 줄이는 방법은 적게 지니고 단순하게 사는 것 이다.

물건 대신 배움의 경험을 사라. 물건이 주는 행복은 짧지만 배움의 일은 생산성을 높이고 나아가 미래를 바꾼다. 이 말이 정말 좋았다. 배움이나 지식은 누군가 훔쳐갈 수 없으며 더 나은 나로 만들어주니 물건보다 훨씬 가치 있는 것 같다.

물건은 인생을 바꾸지 못한ㄴ다ㅏ. 삶을 바꾸고 싶다면 경험이 답이다.

그리고 상류층은 물건보다는 건강에 투자를 많이 한다고 한다. 건강이 최고의 자산인 것을 알기 때문인 것 같다. 나도 나쁜 식습관을 고치고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하루를 일찍 마감하는 습관을 들이자. 하고 싶은 걸 다 하면서 남다른 성공을 이루려하는 건 지나친 욕심이다. 9시 이후에는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TV도 가급적 보지 않는 것이 좋다. 일찍 자서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 일찍 일어나면 하루가 길고 출근 시간에 좇겨서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좋을 것 같다.

이 밖에 사람관계와 생각을 버리라는 내용도 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내용이 많아서 읽는 내내 행복했다. 좋은 책을 읽을 때는 행복해지는 것 같다. 저자의 말대로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책을 읽는 것만 해도 행복해 지니 말이다. 앞으로는 돈으로 행복해 지려고 하기 보다는 일상의 소소함 속에서 행복을 찾아야 겠다. 당장 오늘 방을 청소해야겠다. 앞으로는 나도 단순하게 살 것 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