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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 | IT 도서 2008-08-04 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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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프리젠테이션 젠

가르 레이놀즈 저 / 정순욱 역
에이콘출판사 | 2008년 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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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한마디로 말해서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 을 다루고 있다.
 
많은 파워포인트 관련 책들이
어떻게 더 화면을 아름답게 꾸미고 임팩트 있게 만들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이책은
 
우리가 하는 프리젠테이션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접근방법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안하고 있다.
 
 
그리고 주 된 방법으로 '절제' 그리고 '강렬함' 을 택한다.
 
 
따라서 발표자가 발표(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청중으로도 부터 무언가 원하는 것을 이끌어 내는데에 필요한 전략에 주안을 두고 책이 작성되어 있다.
 
따라서 책의 장점과 단점이 극명해 진다.
 
- 세일즈 및 청중의 액션을 이끌어 내는 발표에는 효과적인 내용이
 
- 하지만 장표(PPT)를 통해 강의 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거리가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하지만 적어도 청중 앞에서 발표 라는 걸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 읽어볼 만한 가치는 충분 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적어도 당신의 PPT 몇 개는 확실히 바뀌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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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한 번은 읽어야 할 책 | IT 도서 2008-06-29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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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Yuki Hiroshi 저/이규흥 역
영진닷컴 | 2008년 0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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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Software 를 디자인하기 위한 패턴이라니 그 단어만으로도 얼마나 매력적인가?
 
하지만
 
GOF(Gang Of Four)의 그 유명한 패턴책 Design Pattern : Elements Reusable Object-Orientid Software (번역서 : GOF의 디자인패턴) 책을 읽기 위해 시도해 본 사람은 90% 정도가 중도에 그만두는 걸 알 수 있다.
 
나름대로 이유를 꼽아보자면
 
1. 책의 내용이 쉽게 쓰여지지 않았고,
2. 객체지향 언어(C++)에 익숙하지 않아서 이거나
3. 그리고 그림없이 문장이 길게 이어지는 페이지를 참아내지 못하거나
 
하는 등등의 이유로 중도에 포기하는 것을 보곤 한다.
 
하지만,
 
단순 코더를 넘어서서 소위 할하는 SW 를 설계해야 하는 위치에 올라가려고하면
디자인패턴은 반드시 넘어가야 하는 필수코스이다.
 
마치 해설서 처럼 나온 'Design pattern explained'가 GOF 책 해석을 대중에게 보낸 1세대 책이라면
 
이 책,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은 2세대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징은
 
1. 한 챕터가 길지 않으며 그림과 해설이 많아 독서 그 자체의 난이도를 낮추었다.
2. 그리고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언어인 JAVA 를 베이스 언어로 설명하였으며
3. 연습문제를 통해 독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덧붙여서,
 
만일 누가 나에게 디자인 패턴 학습 로드맵을 책 중심으로 그려보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그릴것 같다.
 
 
1권. Head First Design Pattern (패턴입문과 중요패턴 위주로 학습)
중이미지보기
 
 
2권.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누락된 패턴들과 함께 연습문제 풀이)
중이미지보기
 
 
3권. Design pattern explained (실제 업무영역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OOP에 대한 의식 제고)
중이미지보기
 
 
4권. GOF의 디자인 패턴 (하나하나 음미하며 복습한다는 의미로)
중이미지보기
 
위 목록에서 여유가 되면 1권(HF책)부터 시작하고,
빨리 시작하고 싶으면 이 책 부터 시작하면 될것 같다.
 
특히 이 책은 GOF의 책이 나온 이후로 추가로 논의간 되었던 여러가지 문제( 대표적으로 동시성 문제)에 대한 해설 부분이 추가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어려운 GOF책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데에 이유 한가지를 더 더해주고 있는 셈이다.
 
그럼 더운 여름, 이열치열, 열공으로 이겨내길 기원 한다.
 
Good Luck!! 인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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