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연성은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duswn011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연성은맘
연성은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65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106
2021-08-25 개설

전체보기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2] | 기본 카테고리 2021-11-29 04:33
http://blog.yes24.com/document/154753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사이언스 2022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글/이한음,김아림 역/맹승호,윤성효,이융남,이정모 감수
비룡소 | 202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2022년

올해의 과학 · 역사 · 교양 토픽!

2022년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 역사, 교양 토픽이 가득가득 들어 있는 책이에요.

#내셔널지오그래픽 책은 언제 보아도 눈이 즐거운 책인데 요번 #사이언스2022 역시 500컷 이상 전 세계에서 모은 최고의 사진이 수록되어 있어 눈이 먼저 놀라고 내용에 두 번 놀라는 책이랍니다.

 

 

 

2022년 올해의 토픽 / 2022년의 도전!_플라스틱 제로 / 동물의 세계

과학과 기술 / 문화와 생활 / 게임과 퍼즐 / 우주와 지구

탐험과 발견 / 생태와 자연 / 역사와 사실 / 세계의 지리

차례로 보듯 300 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양의 지식이 담긴 책이다 보니

저희 아이들은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책을 앞뒤로 오가며 편하게 읽었어요.

7살 막내도 틈만 나면 책을 펼쳐 보았는데 생생한 사진을 넘기며 보다 관심 가는 사진에 멈춰 내용을 확인하고는 새로운 사실에 놀라 엄마를 불렀어요.

"엄마 엄마~"

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면 엄마를 꼭 부르는 걸까요? 하루에도 수차례 불려 다닙니다.

아직 긴 글을 읽기 힘들어하는 아이도 지루하지 않게 흥미롭게 책을 읽어 내려갈 글의 양이었어요.

저도 책을 보았는데 아름답고 놀라운 사진에 '어! 이건 뭐지?' 하고 눈이 반응하고

내용이 궁금해 글을 안 읽을 수가 없더라고요. 이미지가 가득한 책이라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작년도 그렇지만 올해 역시 저희 집의 관심사는 아니 전 세계의 관심사는 코로나19와 플라스틱이 아닐까 생각해요.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와 눈에 보이는 대로 아이들과 읽어 왔는데 <사이언스 2022>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동물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동물들에게서 위안과 기쁨을 얻고 싶어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이 늘었고

해변을 찾는 관광객이 줄자 바다거북이 늘어났다고 해요.

플라스틱을 처음 발명했을 때는 정말 엄청난 발견이었지만 지금은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어 문제가 되고 있어요.

2022년의 도전! 플라스틱 제로에서는 플라스틱이 무엇인지, 누가 언제 발명했는지 등의 플라스틱의 모든 것과 지금까지 생산된 플라스틱이 어디로 갔고, 분해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평소에 분리수거를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은 9% 밖에 안된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어요. 저희 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플라스틱 제품은 병인데 이 플라스틱 병이 매립지에 묻혀 분해되는 데 450년이 걸린다는 사실에 제품 구입 시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 갑 같은 다른 용기에 담긴 제품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동물의 세계에서는 평소에 보기 힘든 동물들의 아름답고 생생한 사진이 실려 있어 아이들이 눈을 떼지 못했어요.

그중에서도 '권투하는 공작갯가재'는 생김새부터 놀라움의 연속이었답니다.

 

 

 

휴대전화에 금이 1,200원어치 넘게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이들은 그동안 그냥 버린 휴대전화를 생각하며 아까워했고 영화 속에서만 존재할 거라 생각했던 하늘을 나는 바이크가 시험 중이라는 사실에 놀라워했어요.

이처럼 최신 발명품, 미래 전망까지 최신 이슈들이 가득하답니다.

 

 

유치원에서 5대양과 7대륙을 배워 온 아이가 노래를 부르며 세계지도에 관심을 보여 '세계의 지리'에서 지도를 보며 대륙의 지리 특징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보며 아이와 오랜 시간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 과학과 사회 교과와 연계되어 큰아이들은 책을 보다 '어 학교에서 배웠는데' 하며 배운 부분을 동생에게 알려주는 모습이 자주 보였어요.

 

 

책 중간중간 만들기 등 직접 해 볼 수 있는 활동이 들어 있어 아이들과 집콕하며 시간 보내기 좋았어요.

'잠깐 퀴즈!'에선, 앞에서 본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었고, '이렇게 해 봐요'에서는 편지, 보고서, 전기 등의 쓰는 법과 발표 잘하는 방법 등이 실려 있어 아이들에게 유용했답니다.

 

 

혼자 보아도 재미있고, 함께 보아도 재미있어요.

잘 준비하자 했더니 둘이 책을 보고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나면 다음 책은 언제 나오는지 찾아보고 기다리는데

벌써 사이언스 2023을 기다리고 있어요.

 

 

<사이언스 2022>는 과학, 동물뿐 아니라 생태, 탐험, 역사, 우주, 지구, 문화 등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지식이 골고루 들어있는 어린이 종합 지식서예요.

지식책이 재미없을 거라는 편견은 <사이언스 2022>를 만나면서 버렸어요.

다양한 사진, 도표, 지도 등으로 지루할 틈 없이 흥미롭게 책장을 넘길 수 있었고

중간중간 재미있는 퀴즈, 게임, 퍼즐 등이 있어 재미까지 주고 있었어요.

초등 고학년부터 이제 곧 초등학교에 들어갈 아이까지 재미있게 옆에 두고 보는 책이고

잡지처럼 부담 없는 책이라서 아이들과 외출할 때나 여행 갈 때 가방에 꼭 챙겨 다니는 최애 책이 될 것 같아요.

이제 곧 크리스마스인데 아이들 선물로 <사이언스 2022> 책 어떨까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