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나의 행복한 시간
http://blog.yes24.com/enfantlove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enfantlove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1,44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나의 서평
서평이벤트
당첨~~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혼자서도잘먹었습니다
2021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감사합니다. 
요즘월급만 받아서는 .. 
오.. 리뷰 잘 읽고가..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2815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영어, 독서, 공부 세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세 아이의 엄마 이야기~!! | 나의 서평 2021-01-24 22:29
http://blog.yes24.com/document/1370526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내 아이가 외국인과 바로 대화할 수 있는 엄마표 영어공부법

김세영 저
아마존북스 | 202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책을 다 읽고 마지막 장을 덮는데 박수가 절로 나온다. 나보다 어린 엄마인데 어쩜 이렇게 배울 게 많은지 기특하고 또 기특하다 싶다. 세 아이 키우면서 셋 다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 할 뿐 아니라, 각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갖추도록 교육하는 모습을 보니 이 엄마 보통엄마가 아니다 싶다.

 

      한 때 '엄마표 영어'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나 역시 두 아이의 엄마인지라 인터넷 카페에도 가입하고 자료도 구입하며 '흘려듣기', '집중듣기' 등 어설프지만 따라해보기도 했다. 그런데 워킹맘이라는 핑계로 나는 제대로 아이들에게 input을 해주지 못했다. 결국은 영어학원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무척 아쉽다. 엄마표 영어를 꼭 해보고 싶었는데 말이다. 

      저자는 본인은 영어울렁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 아이들만큼은 영어를 통해 언어의 자유를 만끽하며 더 넓은 곳에서 경험하고 즐기게 하고 싶다는 신념으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군인 남편의 '외조 아닌 외조' 덕분에 저자는 남편과의 '리모컨 전쟁'도 할 필요 없이, 아이들에게 충분히 영어 dvd를 활용해서 하루 2시간 이상의 노출을 끊임없이 시켜주었고, cd를 활용해 흘려듣기 또한 계속해서 하게 했단다. 특히나 흘려듣기는 영상보기 시간으로 노출 시간을 못 채웠을 때 부담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보충수업처럼 진행했다고 하니 그야말로 하루 동안 알찬 영어노출을 꾸준히 해준 것이다. 역시 꾸준함에는 당해 낼 재간이 없나보다. 이제 큰아이는 원어민과도 자유롭게 영어말하기를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학원 도움 하나 없이 영어 스피킹 대회에서 당당히 수상할 뿐 아니라 현재 중국어에도 도전하고 있단다. 그런 큰아이는 이제 두 동생들의 롤모델이자 영어 선생님이 되어 집에서 동생들과 놀 때도 영어로 말하며 노는 등 이제는 엄마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다고 한다.

     

 

      그동안 많은 엄마표 영어 책들을 읽어봤는데 사실 다들 비슷한 내용들이 많았다. 그런데 저자가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엄마표 영어공부법은 뭔가 조금 다르다. 그렇게 부담을 주는 수준도 아니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 영어공부로 고민하고 있는 부모라면 읽고 따라하기에도 좋다. 자녀 영어교육 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나같은 사람들에게도 저자가 소개하고 있는 공부법, 원서 소개, dvd 소개 등의 자료들은 꽤나 유용하다.

      

 

       책을 보던 중 본문에 실려있던 한 장의 사진에 오래도록 눈이 갔다. 세 아이가 한 책상에 앉아서 각자의 공부를 하는 모습의 사진인데 아이들이 너무 기특했다.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필수가 되어버렸을 때, 이 아이들처럼 자기주도학습이 잘 되어있다면 뭔들 걱정이 있겠는가. 3남매의 영어와 독서 그리고 공부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멋진 엄마의 노하우가 가득한 이 책을 지금 아이 영어공부로 고민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