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별숲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everly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everlys
도서출판 별숲에서 펴내는 아동 청소년 책에는 작가와 독자, 출판인의 행복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75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신간 소개
서평단 모집
서평단 당첨자 발표
독서활동지
별숲 소식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온라인북콘서트 신양진 꽃방귀 스티커탐정컹크 황금메달과덜컹버스 여덟살우주 독서활동지 바이러스를막아리 #어처구니없는기차여행 #아름다운청소년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캐릭터가 너무 귀엽네.. 
별숲에서 모집하시면 .. 
아, 리뷰어 클럽,,,, 
잘 보고 갑니다 
왜 여기서 안 하시고!.. 
새로운 글

전체보기
《녹색 인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신양진 동화 작가 온라인 북 콘서트 안내 | 별숲 소식 2020-09-14 16:41
http://blog.yes24.com/document/1302295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녹색 인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신양진 동화 작가의 

온라인 북 콘서트에 초대합니다! 


 

오산시에서 약국을 운영하시는 약사님이자 동화 작가이신 신양진 작가님의 온라인 북콘서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가와의 만남 기회가 많이 없는 시기에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작가님께 궁금한 이야기들을 댓글(오산 공식 SNS)에 남겨 주시면 추첨을 통해 직접 답변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즐겁게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        
[스크랩] [서평단 모집]『스티커 탐정 컹크』 | 서평단 모집 2020-09-08 15:39
http://blog.yes24.com/document/1299081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스티커 탐정 컹크 1

선시야 글/이주희 그림
별숲 | 2020년 09월


신청 기간 : 916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91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스티커 탐정 컹크 1 : 황금 메달과 덜컹 버스》 | 신간 소개 2020-09-08 15:38
http://blog.yes24.com/document/1299080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달마중 17

  

 

 

선시야 창작동화, 이주희 그림 

독자 대상: 초등 저학년부터 | 본문: 92쪽 | 판형: 185*234mm

가격: 12,000원 | 발행일: 2020년 9월 15일

ISBN: 978-89-97798-93-3  74810

ISBN: 978-89-965755-7-3  (세트)


▶ 내용 소개


달리는 버스 안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추리 모험!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스티커 탐정 컹크 1 : 황금 메달과 덜컹 버스》가 별숲에서 출간되었습니다. 귀엽고 깜찍한 주인공 컹크와 저마다 개성을 뽐내는 등장 동물들이 어린이들을 흥미로운 추리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추리 동화는 자칫하면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장르이지만, 《스티커 탐정 컹크 1 : 황금 메달과 덜컹 버스》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추리 과정이 초등 저학년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게 전개됩니다. 컹크와 함께 사건을 꼼꼼히 조사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어린이 독자들도 섬세한 관찰력과 사건을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게 됩니다. 또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적 배경은 예쁜 동화 세상의 모습을 잘 담고 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렁주렁 마을로 가는 버스 안에서, 왕빛나 열매 대회에 가져다줄 황금 메달을 훔쳐 간 도둑은 과연 누구일까요? 컹크와 함께 추리해 보아요. 컹크의 말처럼 ‘어린이도 탐정이 될 수 있어요.’ 자세히 관찰하면 남들이 보지 못한 흥미진진한 사실을 발견할 수도 있고, 왜 그럴까 궁금해하면 해결 방법을 찾게 되지요. 이러한 추리 경험들은 어린이 여러분이 어려운 일을 겪게 되었을 때 스스로의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해 준답니다.



황금 메달을 훔쳐 간 도둑이 누굴까?

깜짝 놀랄 만큼 재미있는 상상력이 빵! 


컹크는 다자바 탐정이 조수를 구한다는 신문 기사를 읽고, 탐정 조수 시험을 보기 위해 놀란 마을까지 버스 여행을 떠납니다. 버스 안에는 컹크와 더불어 고양이 운전사, 여우, 고슴도치, 족제비, 너구리, 오소리가 타고 있어요. 그런데 터널을 지나는 동안 왕빛나 열매 대회에 가져다줄 황금 메달이 감쪽같이 사라졌어요. 왕빛나 열매 대회가 열리기까지 남은 시간은 한 시간. 그 전에 황금 메달을 꼭 찾아야만 해요! 황금 메달을 훔쳐 간 도둑을 잡겠다며 컹크가 나섰어요. 컹크는 동물들의 특징과 소지품을 꼼꼼히 살펴요. 버스 안 구석구석까지 뒤져본 뒤 컹크는 드디어 누가 도둑인지 알아냈어요. 도둑을 잡으려고 컹크가 세운 계획은 과연 무엇일까요? 범인이 밝혀지는 순간 깜짝 놀랄 만큼 재미있는 상상력과 웃음이 빵! 터진답니다.



겉모습만 예쁘다고 좋은 게 아니라

맛도 좋아야 최고의 과일이지!


컹크의 활약으로 황금 메달은 왕빛나 열매 대회에 안전하게 전달되었어요. 함께 버스를 타고 온 승객들도 왕빛나 열매 대회에 참여했지요. 반질반질 윤이 나는 도토리, 크고 탐스러운 배, 잘 익은 감 등 다른 동물들이 가져온 열매들은 모두 훌륭했어요. 하지만 너구리 ‘너굴’ 씨가 가져온 복숭아는 안타깝게도 벌레 먹고 울퉁불퉁 못생겼지요. 너굴 씨는 컹크를 비롯해 함께 온 승객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에 부끄러워하며 대회에 복숭아를 내놓았어요. 많은 동물들이 너굴 씨의 복숭아를 두고 못생겼다며 비웃었어요. 몇몇 동물들은 복숭아의 겉모양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지요. 너굴 씨의 복숭아는 맛이 정말 최고였거든요. 너굴 씨는 과연 왕빛나 열매 대회에서 황금 메달을 받을 수 있을까요? 너굴 씨의 울퉁불퉁 못생겼지만 맛은 최고인 복숭아를 통해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는 건 옳지 않다는 삶의 건강한 메시지를 동화 속에 잘 담아내 전해 주고 있지요.


왕빛나 열매 대회가 끝나고 나자, 컹크는 그제서야 탐정 조수 시험이 생각났습니다. 다자바 탐정이 사는 놀란 마을로 가기 위해 부랴부랴 달려가는 어린이 탐정 컹크. 컹크는 과연 다자바 탐정을 만나 탐정 조수가 되었을까요?

연속되는 궁금함과 웃음 빵 터지는 재미가 가득 담긴 《스티커 탐정 컹크 1 : 황금 메달과 덜컹 버스》를 읽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한껏 느껴 보세요.


 



*** 책 속에 예쁜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 <스티커 탐정 컹크> 시리즈는 계속 출간됩니다.

《스티커 탐정 컹크 1 : 황금 메달과 덜컹 버스》

《스티커 탐정 컹크 2 :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유령 기차》 (2020년 12월 출간 예정)

《스티커 탐정 컹크 3 : 우승 팔찌와 울렁 비행기》 (2021년 3월 출간 예정)





▶ 차례


1. 무슨 시험일까? ....... 9

2. 오솔 씨와 황금 메달 ....... 17

3. 어두컴컴 터널 속의 비명 ....... 26

4. 승객들의 증언 ....... 37

5. 단서를 찾아라 ....... 48

6. 컹크의 계획 ....... 56

7. 밝혀진 진실 ....... 63

8. 왕빛나 열매 대회 ....... 72

9. 탐정 스티커를 받다 ....... 84




▶ 작가 소개


지은이 : 선시야

어렸을 때부터 추리 동화를 좋아해서 책 귀퉁이가 닳을 만큼 읽고 또 읽었어요. 지금은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부지런히 추리 동화를 쓰고 있어요. ‘이만교의 글쓰기 공작소’와 ‘어린이책 작가 교실’에서 공부했어요. 2018년 국제신문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고, 2016년 동서문학상 동화 부문 은상을 수상했어요. 2020년 서울문화재단 첫 책 지원금을 받았어요.


그린이 : 이주희

책에 그린 그림으로 어린이와 만나는 것은 늘 설레고 즐겁습니다. 이번 기회에 컹크의 흥미진진한 탐정 모험을 어린이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지금까지 그림책 《괜찮아, 우리 모두 처음이야!》 《고민 식당》 《껌딱지 독립기》를 쓰고 그렸고, 동화책 《우리 반은 못 말려!》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마법의 빨간 부적》 《아무 말 대잔치》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스크랩] [서평단 모집]『여덟 살 우주』 | 서평단 모집 2020-08-31 21:22
http://blog.yes24.com/document/1294751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여덟 살 우주

신양진 글/김무연 그림
별숲 | 2020년 08월

신청 기간 : 96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9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여덟 살 우주》 | 신간 소개 2020-08-31 21:20
http://blog.yes24.com/document/1294749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달마중 16




신양진 창작동화김무연 그림

독자 대상초등 저학년 이상 본문: 76쪽 판형: 185*234mm

가격: 11,200원 발행일: 2020년 8월 25

ISBN: 978-89-97798-92-6 74810

ISBN: 978-89-965755-7-3 (세트)

 




일곱 살 인생과 여덟 살 인생은

달라도 너무 달라 정말 힘들어!

 

여덟 살 어린이 마음속에 용기를 심어 줄 신양진 작가의 동화책 여덟 살 우주가 별숲에서 출간되었습니다여덟 살 아이의 꾸밈없고 솔직한 마음을 재치 있고 익살맞게 담아내어어린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여덟 살 이우주는 학교와 동네에서 온갖 사건을 일으키는 말썽쟁이입니다문제가 생겨서 가면 언제나 이우주가 있습니다툭하면 아빠에게 혼나고엄마 한숨도 많아지고 있지요.

하지만 알고 보면 이우주는 잘못한 게 없어요조금 서툴지만 자기에게 주어진 여덟 살 우주를 잘 헤쳐 나가고 있지요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은 여덟 살이라서 자꾸 오해를 받는 거예요.

선우가 지렁이를 잡아 여자아이들을 놀래킬 때 우주는 그냥 따라다니며 웃은 것뿐이거든요물론 웃음소리가 컸던 건 사실이에요.

교실 바닥에 떨어져 있던 만년필도 그냥 주워서 가지고 있었어요그런데 도둑질을 했다며 엄마에게 혼이 나지요.

키즈폰 이야기도 그래요하루에도 몇 번씩 엄마를 졸라 키즈폰을 갖게 되었지만그게 엄마의 감시 속에 살아야 하는 족쇄가 될 줄 몰랐어요엄마는 키즈폰 위치추적 기능을 통해 우주를 늘 감시하거든요.

한마디로 엄마는 우주 때문에 고민이 많아요그건 우주도 마찬가지예요억울한 일투성이거든요.

하지만 그런 우주에게도 믿고 용기를 주는 친구가 있어요그건 바로 우주 로봇 우로’. 우로는 우주가 상상해 낸 마음속 친구예요우주에게 억울하거나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우로가 위로해 주고격려해 주고용기를 북돋아 주지요여덟 살이면 아직 어린 나이지만우주의 내면에는 그 어떤 어려움이나 두려움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용기가 우주 로봇 우로의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었던 거예요.

혹시 여덟 살 이우주처럼 말썽쟁이라고 혼나고나쁜 짓을 했다며 오해를 받고 있나요그렇다면 여덟 살 우주를 읽어 보세요스스로를 믿고 자신만의 우주를 멋지게 날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거예요.

 

 

 

▶ 본문 맛보기

 

우리 반에 폰이 없는 아이는 없어요.”

엄마에게 말했어사실 거짓말이었어.

키즈폰 사 주면 공부 열심히 할게요.”

이건 진심이었어약속을 지킬 자신은 없었지만.

말도 잘 들을게요.”

이건 하도 많이 써먹어서 이제는 엄마도 믿지 않아.

하지만 내가 누구야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아침부터 저녁까지 키즈폰 노래를 불러 대니까 엄마도 두 손을 들더라고물론 내가 내세운 약속을 모두 지킨다는 조건이었지만.

!”

그렇게 해서 키즈폰이 내 손에아니 내 손목에 들어왔어그래서 우로가 진짜 찾아왔냐고?

우주야!”

이건 엄마가 나를 부르는 소리야.

우로는 찾아오지 않았어키즈폰은 열쇠가 아니었던 거지그런데 엄마가 로봇처럼 변신할 게 뭐람그것도 무시무시한 소리 꽥꽥’ 엄마로 말이지.

엄마가 나를 우주야!’ 하고 부를 때우주는

우주야아이스크림 먹을래?’

우주야힘들었지?’

할 때처럼 다정하게 부르는 그 우주가 아니야.

우주야너 정말 이럴래?’

우주야제발 엄마 말 좀 들어!’

할 때 내뱉는눈과 이마까지 찡그리며 부르는 그 우주지.

키즈폰도 벗어 놓고학원도 안 가고너 지금 여기서 뭐 하니?”

엄마가 놀이터로 쫓아왔어엄마 손에는 신문지를 돌돌 말아 만든 몽둥이가 들려 있었지이건 우리 집 개 순돌이를 혼낼 때 쓰는 몽둥이인데진짜 때리는 건 아니고 그냥 겁만 주는 용도로 쓰여엄마는 내가 순돌이인 줄 아나 봐툭하면 그걸 들고 나를 겁준다니까.

(본문 16~20쪽 중에서)


 

▶ 차례

 

1. 로봇 친구 우로 ....... 9

2. 일곱 살 우주와 여덟 살 우주 ....... 25

3. 지구를 구하려면 만년필이 필요해 ....... 39

4. 내가 도둑이야? ....... 54

5. 입에 착 달라붙는 떡볶이 맛 ....... 63

 

 

▶ 작가 소개

 

지은이 신양진

노을이 아름다운 대천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동서커피문학상과 대교눈높이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지은 책으로 동화책 녹색 인간》 《꽃방귀》 《오만평과 삐쩍멸치가 있습니다.

 

그린이 김무연

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배우고지금은 나무가 많은 집에서 고양이 두 마리와 수줍은 개 한 마리 그리고 두 명의 사람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그린 책으로 소녀 진달래의 사춘기 파티》 《스마트폰 말고 스케이트보드》 《꼬르륵 식당》 《요리하는 돼지 쿡과 <내 멋대로 친구 뽑기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서평단 모집]『스티커 탐..
[서평단 모집]『여덟 살 ..
[서평단 모집]『어처구니..
[서평단 모집]『고집쟁이 ..
많이 본 글
오늘 1 | 전체 28586
2009-02-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