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faithonly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faithonl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faithonly
faithonly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4,52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북리뷰
초등학습지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273
2020-10-07 개설

전체보기
누구에게든 있을 잠재에너지를 끌어내려는 작가의 열정이 느껴지는 책, 멘토 | 북리뷰 2020-12-05 20:28
http://blog.yes24.com/document/1342545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멘토

김묘엽 저
담아 | 2020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세상에 처음 있을 자기계발서, 스스로의 긍정에너지로 삶을 바꾸어가는 이야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인생을 바꾸는 성공의 절대 법칙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나가겠다.

이 확고한 신념이 나로 하여금 멘토를 만나게 해주었다.

그 뒤로 내 인생은 완전히 바뀌었다.

사람들은 이런 나를 '운이 좋은 사람'을 알고 있을 뿐이다.

책 표지 글

자신의 멘토에게서 거저 받은 인생의 키Key를, 자기개발서의 또다른 변혁을 꿈꾸며, 자신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독자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킬만한 사고의 틀을 제공하는 책이다. 인생의 정답같은 대답만을 잘 다듬어 제공하는 '잘 된 밥상'인 지금까지의 자기계발서를 넘어, 인생의 '잘 된 질문'을 던져놓는 책, 가온 김묘엽의 <멘토 MENTOR>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서 그 동안 정립한 자기계발의 방법을 알리기로 결심했다. 책의 이름이 멘토Mentor가 된 것은 나의 멘토의 정신을 담기 위함이다. 이것이 멘토를 존경하는 나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했다

프롤로그 중

책은 크게 7가지 영역에서 서술되고 있다. '프롤로그'에서는 자기실패의 경험담에서부터 어떻게 자기계발서를 저술하게 되었는가에 대한, '책의 시작'에 관해 적고 있다. '질문이 정답보다 중요하다'에서는 지금까지의 자기계발서에서 아쉬웠던 부분에 관해 과감히 질문을 던지며, 인생의 답은 질문을 찾는데에서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침묵을 통해 자기의 마음을 관찰하라'는 질문을 찾는 과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자신과의 대화에 관해, 자신의 마음들여다보기에 관해 적고 있다. 그리고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라'에서는 자신과의 충분한 만남을 통해 찾은 그 무엇을 구체적인 목표로 설정할 것을 권유한다. '목표로 했던 것을 행동으로 실행하라'를 통해 행동을 주저하게 되는 이유, 행동을 하더라도 결과가 따르지 않는 이유, 그리고 행동을 함에 있어 필요한 주변의 여건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행동을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목표를 이룰만한 행동으로, 즉 '습관을 길러 생활의 일부가 되자'는 모토를 제시한다. 행동을 통해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그 행동 자체가 습관처럼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아야 하고, 그 습관화된 행동의 일례를 일곱가지 제시한다. 그런데 찬물샤워나 명상, 휴식, 메모, 독서 등 그 중 대부분이 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방식이라기보다는, 프롤로그를 지나 가장 먼저 제시되었던, <침묵을 통한 자기 발견의 방식>의 일부로 보이는 것이 특이하다. 목표를 설정한 후 실행을 옮기는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그 행동 중 습관화되어야 할 것들로 제시되는 것은 다시 목표 설정을 위한 것들이니 말이다. 어쨌든 마지막 7번째 주제는 '직관'이다. '창의적인 직관이 도출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100% 따른다는 자신만의 직감. 그것에 관하여 서술한다.

인생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우리 자신의 감정이다.

본문 중

아마도 구체화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따라야하는 행동방식은 그 목표에 따라 천태만상이 테니, 그에 관한 구체적인 기술은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그 목표를 향해 앞뒤 안가리고 달리는, 순간적 괴력까지 보이는 행동방식만큼은, 어찌보면 우리 민족 고유의 특성 중 하나일 것을 보이니, 오히려 지치지 않고, 완주해서, 마지막에 무언가를 이루어내기 위한 힘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고, 그를 위해 필요한 습관화된 행동방식으로의 '자신과의 마주봄'을 강조한 것으로 읽힌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직감' 자체가 그 휴식의 시간 중에 대부분 에너지를 충전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일에서 떠나 잠시 휴식을 취하러 간 사이, 눈을 감고 있다가, 식사를 하다가, 샤워를 하다가, 갑작스레 떠오른 영감으로, 일에서 최상의 선택을 취할 수 있었다는 시나리오는, 너무나 흔하게 접해온 사례이다.

문제의 해결은, 그것이 인생의 문제라면, 그것이 어떠한 종류의 문제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해결방식은 다르다. 어떤 문제이든, 해결하지 못할 것이 없다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찬 사람에게는, 너무도 간단하게 정복될 뿐이다. 멘토는 누구든 그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로 들어찬 생을 살 수 있다는 확신을 나누어주기에 적합한 자기계발서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