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카스트로폴로스*^^*
http://blog.yes24.com/fajiyeo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젼이
책은 마음의 양식이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6·7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4,7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Wish List
My Story
My Favorites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공연&체험
책의 미학
영화이야기
만들기가 좋아요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무알콜와인 구스타프호프 유기농포도주스 피크닉장소 독일와인 마야2 꿀벌왕국최대빅매치 마야2허니올림픽 #내가지구를사랑하는방법#환경그림책#토드파 아동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좋은 내용 소개해 주셔서 감사해요 :..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귀여운 리뷰 잘봤어요:) 
고양이 그림이 너무나도 귀여운 책이네.. 
생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새로운 글
오늘 71 | 전체 511096
2005-08-20 개설

전체보기
[모든북스]명탐정 닭다리 탐정2 세종대왕의 편지 : 암호를 풀어라! | 책의 미학 2021-12-05 18: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5123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명탐정 닭다리 탐정 2

정인아 글/정예림 그림
모든북스 | 202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명탐정 닭다리 탐정 2

세종대왕의 편지 : 암호를 풀어라!

정인아 글 

정예림 그림

모든북스

 

사건해결 현장에 고소하고 구수한 닭다리 튀김 냄새가 가득하다면??? ㅎㅎ

 넘 흥미롭죠 

엉탐을 좋아하던 그녀가 요즘 찾는 탐정은 바로 바로 닭다리 탐정입니다 

첫번째 이야기를 호기심가득한 눈빛으로 읽더니 두번째 이야기가 나왔으니 안볼 수 있나요?

(첫번째 이야기를 몰라도 다 되는 사건해결현장~~

두근두근 탐정이야기 좋아하는 친구들 어서 어서 모이세요)

 

비밀짜장소스 도난사건 넘 재미있게 읽고 

그 다음 시리즈는 언제 나올까? 기다린 시리즈중 하나예요 

추리력도 뛰어나고 새로운 도구를 발명하는 발명가이기도 해요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아무래도 닭다리 탐정이니 닭이랑 좀 연관이 있겠죠 

바로바로 닭다리튀김 

근데 초능력 닭다리 튀김이라 이걸 먹으면 눈이 무려 10배나 좋아진다니 

이번 사건현장에선 어떻게 활용될지 궁금해지죠 

옆에는 박조수예요 똑똑한 과자가이고 가장 잘하는 요리는 닭다리 튀김 ㅋㅋ 이죠

 바로 박조수가 발명한 초능력 닭다리 튀김

환상이 콤비  이렇게 사건해결을 해나갈꺼예요 

 

중간중간 요리 레시피도 나오는데 읽고있으면 해보고싶어해요 ㅎㅎ 

그래그래 요리도 해보자~!!

이번 사건은 세종대왕의 편지 속 암호를 해독하라예요 

오호 세종대왕님을 만나러 아니죠 

세종대왕님이 남긴 보물을 찾기위해 사건현장으로 ^^

 

조선시대 만들어진 백자가 발견되는 현장

그런데 그 도자기는 찻주전자 모양인데

 백자 뚜껑에 글자가 새겨져 있었어요 암호죠 

그도자기안에 담긴 편지 

글자가 없는 편지를 발견하게 되요

 아하 그런데 이도로부터라는 글씨가 드러나는데 

이도는 누구일까요? 바로바로 세종대왕의 이름이잖아요

 이런 세종대왕의 편지를 발견하다니요 

 

세종대왕 하면 한글이 먼저 떠오르죠 

아마 그래서 암호해독과정이 흥미로워요 

한글이 뒤죽박죽 섞여있는듯하나 그안에 규칙이 있고 

과학적 접근으로 암호를 해독해나가구요 

경복궁내부를 속속 찾아다니며 보물을 찾아나가는 과정과 

그속에서 도둑을 찾는 흥미진진 사건해결현장이 

친구들과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책읽기의 재미를 주죠 

 

그림책에서 글자책으로 넘어가면서 아이들이 힘들어해요 

글자가 많아지면서 부담을 느끼는 친구들도 있죠 

그럴때 책읽기 재미를 놓치지 않으며 집중할 수 있는 요소들을 담아낸 책들을 

만나며 책읽기 재미를 이끌어주는게 좋은데요 

그렇게 저희집 그녀도 즐겁게 휘리릭 읽어내려가는 시리즈가

 바로 명탐정 닭다리 탐정이예요 

박물관나들이를 제가 좋아하는 편인데 ㅎㅎ 

코로나로 좀 잠잠해졌지만 간접적으로 탐험하고 경복궁 내부를 둘러볼 수있어 좋았어요 

(꼬옥 함 가자 ) 암호해독과정도 재미있어요 

거울도 가져다 암호도 풀어보구요 미로찾기는 뭐 아이들 대부분이 좋아하죠 ^^

 

중간중간 박조수의 흥미로운 요리강습은 어떻구요 

암호해독을 하고 보물을 차지하려던 도둑의 변신술도 추리를 통해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봐요 

아마 친구들이 사건현장에 고스란히 빠져들어 

함께 해결해나갈 실마리를 찾아나가지 않을까싶어요 ^^

 

번외의 IQ챌리지도 재미있어요 

초성퀴즈 낱말퀴즈 등 어휘력이 절로 상승하는 즐거움이죠 ^^

사건현장을 누비며 빛나는 활약을 펼칠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 기대되는데요 

함께 암호를 해독하고 풀어나가며 세종대왕이님 남기신 보물 

그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를 놓치고 싶지 않다구요 ~!!

우리도 닭다리탐정의 조수가 되어 졸졸졸 현장을 좀 누벼볼까요 ^^

역시 재미있네요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새 완독해서 뿌듯 재미있게 낱말놀이해서 뿌듯 ~!! 

박물관,경복궁 가보고싶어지는 명탐정 닭다리탐정 그 두번째 이야기~!!

시리즈는 앞으로 계속되겠죠 ^^

 

컬처블룸카페 리뷰단으로 책을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