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무밍의 책로그
http://blog.yes24.com/frutanaranj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무밍
무밍의 책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2월 스타지수 : 별31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스크랩
나의 리뷰
무밍의 책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2191
2017-04-25 개설

전체보기
돈까스를 쫓는 모험을 떠나자! | 무밍의 책리뷰 2022-12-09 03:51
http://blog.yes24.com/document/1724910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돈까스를 쫓는 모험

이건우 저
푸른숲 | 2022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돈까스를 쫓는 모험이라니!!
제목도 흥미진진, 표지엔 먹음직스러운 돈까스!

푸른숲 인스타에서 책 위에 돈까스를 올려놓고 써는 영상 보셨나요? 소리도 바삭바삭 (푸른숲...마케팅 맛집...ㅎㅎ 다행히 홍보용으로 표지만 제작하신 거였대요)

본캐가 일본어 번역가인 이건우님은 실제로 돈까스만 소개하는 동명의 블로그를 운영중. 블로그에서는 돈까스만 소개하지만, 책에는 가게 소개, 음식 문화, 언어적인 지식 등이 많이 들어있다.

아이들이랑 외식하면 가장 만만한 메뉴 돈까스. 가끔 아이들 없이 외식하는 날에도 돈까스에 눈길이 가는 나를 볼 때, 약간 자괴감도 들면서(?) 아..나..돈까스 좋아하네 생각했는데,

만일 죽을 떄까지 한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돈까스를 고르겠다는 작가님의 <돈까스를 쫓는 모험>을 읽고 나니까 와..내가 좋아하는건 좋아하는 것도 아니었네(?)싶은 마음이 들었다 ㅎㅎ

경양식 돈까스, 왕돈까스, (돈)카츠를 떠올리면 각각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상차림이 있지 않은가? 나름 대로 바삭, 촉촉, 나베, 일식, 등등 많은 돈까스를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한번도 상차림 구성에 대해 고민해본 적은 없었다.

방대한 상식, 언어적 배경 설명은 그렇다치고, 돈까스와 곁들이는 음식의 구성까지 짜임새 있게 분석되어 있어서, 읽다 보면 분명히 본캐는 번역가라고 했는데 이 사람 진짜 뭐지..? 싶을 정도.

마음 같아서는 소개된 곳들을 도장 깨기 하듯이 다 돌아다녀보고 싶지만, 우선 두 곳 먼저 찜해두었다.
'노키즈존이라는 이름하에 어린이를 배제하는 업소가 유행병처럼 번져나가는 요즘', 어린이 손님도 환대하는 곳부터 가봐야지.
(진짜, 돈까스 집이 노키즈존이면 어쩌자는거야)

꼭지마다 가게 소개(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까지 매우 친절!)와 돈까스 사진이 나와있는데, 읽으면서 빨리 사진을 보고 싶은 마음을 참으면서 상차림을 상상하면서 읽는 재미도 쏠쏠했다.

돈까스 맛집은 대부분 서울 위주, 경기도 몇 군데가 소개되어 있지만 냉동 돈까스 비교분석도 들어있어요.

#깨비깨돌맘 #서평단 #돈까스를쫓는모험 #돈까스 #이건우 #푸른숲 @prunsoop #돈까스를쫓는모험단 #서울경기돈까스지도 #밤늦게읽는건주의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