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아야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adugi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Claire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6,92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글 잘 읽고 갑니..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새로운 글
오늘 15 | 전체 9168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나는 자폐아들을 둔 뇌과학자입니다 | 기본 카테고리 2020-06-13 06:56
http://blog.yes24.com/document/126126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는 자폐 아들을 둔 뇌과학자입니다

로렌츠 바그너 저/김태옥 역
김영사 | 2020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당신은 알고 있을 거 아니에요. 당신은 뇌과학자잖아요.”


세계적인 뇌과학자인 헨리 마크람은 자폐 아들 카이가 있다. 인공두뇌 개발을 목표로 뇌과학 프로젝트를 이끈 그는 뇌에 관해 다른 건 알겠지만, 그의 아들이 왜 그런지는 알 수 없다. 얼마나 자괴감이 들었을까? 아들이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알았을 때. 본인의 힘으로 아이를 바꿀 수 없다는 걸 알았을 때 그 무력감 말이다.


그는 아들을 위해 자폐증을 연구한다. 15년간 다양한 치료법과 연구를 하며 자폐증에 대한 일대 전환을 가져온다. 아버지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들의 자폐증. 사랑하기도 하지만 버겁기도 하다. 예의바르게 행동하다가도 한번씩 자제력을 잃으면 몸을 던지고 소리를 지르는 것이 다반사. 그런 아들을 무력하게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아버지의 시선이 생생하게 느껴진다.


“당신도 그들처럼 느낄 수 있다면”


인간의 힘으로, 혹은 노력으로 되지 않는 것이 있다. 아무리 바꾸려고 발버둥 친다 해도 말이다. 아마도 그들의 가족이 그러지 않았을까? 세계적인 뇌과학자인 헨리는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아들의 병을 고치려고 해왔을 것이다. 그가 세계적인 뇌과학자였으니 아마도 그 열망과 노력은 더 누구보다 더했으리라.


우리에게 아픈 가족을 옆에 두는 건 그를 보고 더 깊이 깨닫고 더 사랑하라는 뜻인건 아닌가 생각이 된다. 가끔 하늘을 원망도 할 것이다. 건강한 사람이 아님을 마음 아파하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만의 세상이 있고, 그들 나름의 정상의 정상인 것이지 않을까 한다.


카이는 아버지를 포함한 가족의 오랜 노력과 사랑으로 성인이 된 지금은 자신을 이기고 사회에 적응하면서 살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아픈 이들이 소외되며 살아가고 있다. 많은 이들이 카이의 이야기로 좀 더 자폐아를 비롯하여 많은 아픈 이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아들을 향한 불변의 사랑으로 이뤄낸 획기적인 연구. 그들이 함께한 소설 같은 실화. <론 서스킨드 (퓰리처상 수상 저널리스트)>



?? 책 속에서...
헨리가 아무리 위대할지라도 단지 연구자일 뿐이었다면 실패했을 것이다. 카이를 통해 그는 이해하기 시작했다. 모든 것을 바꾸어놓은 아이 말이다.

?? 책 속에서...
인간의?생각과?감정은?뉴런의?수보다?뉴런들이?소통하는?방식에?달려있다.?어린아이의?뇌가?자랄때는?신경세포의?수가?아니라?세포간의?연결?개수가?많아지는?것이다.?이?연결에?장애가?생기면?아이는?다르게?성장한다.

?? 책 속에서...
그들의 뇌는 달라요. 하지만 우리는 모든 사람의 뇌가 똑같길 바라진 않잖아요. 그저 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독립적으로 살길 바랄 뿐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