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gagjang2mino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agjang2min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agjang2mino
gagjang2mino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74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gagjang2mino님! 좋은 리뷰..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8084
2014-06-13 개설

전체보기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 기본 카테고리 2022-01-26 15:2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581831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강경구 저
북퀘이크 | 202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마케팅과 연애는 엄청난 평행이론이 존재한다!!이럴수가!!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서평-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마연평을 읽었습니다. 줄임말이 생활화되다 보니 책 제목을 줄이면 마연평이 되네요. 그다지 큰 어감적 강렬함은 없네요. 그래서 아마 그런 식으로 홍보를 안 했겠죠. 시중에 상당히 많은 마케팅 책이 존재합니다. 또한 마케팅이라는 것이 정말 많이 활성화되고 대중들에게 많이 노출된 단어라 이제 마케팅이라고 하면 크게 거부감이나 이질감은 없는 게 사실이네요.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개인 sns가 마케팅의 아주 쉬운 채널이 되어버려 이젠 갓난 아이부터 늙은 노인까지 모두 마케팅의 도구이자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서평을 쓰는 것도 하나의 마케팅 채널이 되는 거고요.


시중에 너무나 많은 마케팅 책이 존재하는데 이번에 나온 책은 연애와의 공통점을 찾아내서 책으로 출판했네요. 그 평행이론은 과연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제목만 보고도 생기네요. 근데 책을 펼치지 않고도 잠시 곰곰이 연애에 대해 생각하면 마케팅과 비슷한 점은 누구라도 찾을 수 있어요. 연인이 되려면 일단 만나고 그다음 호감을 갖게 되고 나중에 연인이 되고 그것을 지속하거나 이별하거나 그런 순서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또한 연애의 가장 핵심은 사랑이고 그 사랑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집니다. 이것을 마케팅과 접목시켜서 생각해 보면 마케팅은 물건을 파는 어떤 행위이며 물건을 소비자에게 판다는 것은 고객에게 믿음과 만족을 함께 선사한다는 것입니다. 신뢰가 없는 물건이나 상품은 고객에게 감동이나 만족을 줄 수 없다는 것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죠. 그래서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중 하나 고객만족과 신뢰가 함께 들어가는 것이죠.


이 책은 뭐 제목처럼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책입니다. 근데 자세히 읽으면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이야기도 많고 전혀 몰랐던 이야기도 상당 부분 존재합니다. 비싼 가격이 더 좋을 것이라는 당신의 생각 부분에서는 우리가 물건을 사면서 잘 못 인식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진짜 좋은 건 다 비쌀 거라는 착각과 오류. 어쩌면 이런 잘못된 우리의 의식과 사고를 고려해서 회사에서는 물건을 그 가치 이상으로 판매하고 있을는지도. 그래서 가성비 가성비 이런 말이 요즘 나오는 건지도 모르겠지요.


연애도 마케팅도 결과 사랑과 믿음입니다. 사랑 없는 연애는 죽은 것이죠 믿음을 져버린 마케팅은 끝난 홍보 수단입니다. 무엇인가를 사랑한다는 기본이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것에 통용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이렇게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지만 나중에는 마케팅과 코로나의 평행이론 마케팅과 댄스의 평행이론 등 다양한 책이 충분히 출간이 될만하네요. 아예 다를 거라는 두 가지의 공통점을 생각해서 책으로 출간했다는 것.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마케팅 책이라고 절대 어려운 책이 아닙니다. 초반에 연애에 대해 누구나 알 법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마케팅과의 공동점을 하나씩 찾아내서 이야기를 가볍게 풀어갑니다.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이런 책은 마케팅 관련 종사자만 읽어야 하는 책이 절대 아니라는 사실!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라도 읽어보아야 할 책입니다. 충분히 매력적이고 충분히 공감할 내용이 가득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내용을 알고 있으면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알뜰신잡 정도?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재미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1독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