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gelect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gelec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gelect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888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성공의기초 길잡인것 같습니다. 감사해.. 
리뷰 잘 봤습니다. 
당신도 불통이다란 제목에서 많은 시사..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4265
2007-01-19 개설

전체보기
아빠표 영어로 끝장내는 영어학습법 | 기본 카테고리 2021-09-22 17:27
http://blog.yes24.com/document/151289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빠표 영어로 끝장내는 영어 학습법

황현민,김종석 공저
모아북스 | 2021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영어교육에 있어서도 생각이 많아지는 요즘이다. 솔직히 말하면, 영어 유치원도 보내지 않고 다른 영어 사교육도 하지 않는 상태고 엄마표 영어 책을 마구 사서 심기일전했다가 직장맘이란 이유로 핑계를 대며 잠시 또 손을 놓고 있던 상태였다. 그러면서 우리 집 아이들의 영어교육 목표는 원어민 수준의 영어 구사가 아니라 영어 시험을 위한 거고, 그러면 지금부터 안해도 되며 나중에 학원을 보내면 된다는 걸로 잠정 결론을 지었다. 정말 부끄러운 핑계였다.

결국, 영어는 언어인데. 그리고 영어를 어려움없이 구사하는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넓어짐은 부인할 수 없다. 그래서 영어교육 목표를 다시 정했다. (물론 나혼자 정한거다ㅋ)나도 정복하지 못한 영어를 이번엔 아이랑 같이 해서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로 되었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 아이가 영어를 받아들이는데 거부감이 없었으면 하는 것. 아이가 영어때문에 직업 선택 등에서 어려움을 안 겪었으면 하는 것.

?

이 책은 영어교육에 몸담은 저자가 아들을 비교적 늦은 초등학생 때부터 아빠표로 시작해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5세부터 영어 유치원을 보내고 그보다 더 어릴 때부터 영어노출을 하는 요즘, 나도 그렇게 하려고 했지만 엄마인 내 의지 부족으로 도전과 실패를 거듭해서 지금 7세를 앞두고 있기에 어느 책보다 공감이 가고 자신을 얻었다. 일단, 더 어릴 때, 뇌가 말랑말랑할 때 영어책을 읽어주고 했어야 한다는 죄책감을 가지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다.

이 책의 엄마표 혹은 아빠표 영어 방법은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다. 결국 재미를 포인트에 둔 영어책의 중요성이고, 꾸준한 반복이 필수인데 그 꾸준함이 나로서는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심삼일을 방지하기 위해 이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엄실모(엄마표영어실천모임)에서는 회원들이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인증하고 있다. 혼자할 때보다 같이 하면 힘듦도 나누고 으스러지기 쉬운 깃털같은 엄마의 의지를 다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초등학생일 때부터 영어를 시작하더라도 가능한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그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스토리를 이용한 말하기는 자신이 원하는 스토리를 골라 내용을 큰 소리로 낭독, 녹음(업로드-인증)하고 주요 표현을 동시통역노트에 적어(왼쪽 바닥은 한글, 오른쪽 바닥은 영어) 한글만 보고 영어로 말해본 후 스토리를 생각나는 대로 서머리해보는 활동이다.?

?

녹음하고 인증하는 거 정말 중요한 것 같다. 블로그든 아니면 카페든 어쨌든 꾸준히 하려면 인증이 필수인 것 같다. 그래서 잠수네든 이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엄실모 카페든 어떤 식으로든 인증 약속은 지켜져야 할 것 같다.


?

이 책에는 엄마표 영어자립 학습로드맵이 나와 있다. 우리 아이의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해도 될 듯 하다.

특히 천 권 도전판을 만들어서 함께 영어책 읽기에 도전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일단 두 아이 모두 100권 읽기를 목표로 천천히 해봐야겠다. 이 단계를 넘어서면 이 책에서 알려주는 다음 방법을 도전해 볼만 한 것 같다.

?

한글 표현만 보고 영어로 말해보는 한영 스위칭 연습, 스토리 서머리(책이나 영상에서 본 내용을 자신만의 언어로 다시 말해보는 방법)를 통해 말문이 터지게 도울 수 있다. 특히 서머리의 경우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스토리에 별점주기, 그림만 보면서 주요 내용 말해보기, 표지 보며 가장 기억나는 장면 말해보기를 통해 익숙하게 할 수 있다.?

?

자신만의 언어로 말해보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 영어도 중요하지만 한글책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한다. 한글책을 읽고 자기 생각을 말하고 요약할 줄 알아야 영어도 가능할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엄실모 카페에 가입해봤다. 아직은 뭐가뭔지 몰라서 대강 둘러봤는데, 진짜 열심히 인증하시는 분들이 보인다. 같이 서로 응원해주고 힘을 북돋아주는 것이 이분들이 엄마표 영어를 지속하게 하는 원동력인 것 같다. 나는 할 수 있을까. 책을 읽고 변화가 없으면 책을 읽는 이유가 없다. 맘을 다잡고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을 토대로 내아이에게 맞는 영어교육법을 찾아 도전해봐야 겠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